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소비

전기세를 잡아라! 조금만 바꾸면 효과보는 전기세 잡는 노하우!

반응형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 전기는 값싸면서 가장 사용하는 곳이 많은 에너지 입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전기를 썼다간 누진세 폭탄에 울기도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나마 집안 전기세를 잡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전구는 LED전구로 교체!


집안에 일반 백열전구를 사용하신다면 LED전구로 바꾸시는걸 적극 권해드립니다. ^^ LED전구는 일반 60W 전구대비 88%나 전기를 적게 먹습니다. 약간의 차이라면 그냥 써도 무방하겠지만 이 정도면 바꿀 이유가 충분한 거겠죠? 전 밤에 혼자 컴퓨터할때 방에 불안키고 이렇게 LED스텐드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


2. 컴퓨터 안에 하드디스크가 몇개?



일반적으로 컴퓨터 안에 하드디스크 개수는 한개이지만 컴퓨터를 조립해 보신분들은 하드를 2개~3개 이상 다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로 기존에 쓰던 컴퓨터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달아두기만 해도 전력소모가 늘어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까워서 달아놨던 하드가 계속해서 전력낭비의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3. 정수기 온수는 꺼주세요!


온수는 잘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냉수에 비해 전기세가 무려 4~5배 정도 차이납니다. 몇번 뜨거운 물 쓰자고 가정에서 온수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전기세가 어마어마하게 나오겠죠? 온수는 정수기에서 쓰시는 것보다 가스렌즈에서 가열해서 드시는게 전기세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합니다.






4. 냉장고를 다이어트 시켜 주세요!


보통 냉장고 안에 보면 가득가득 들어찬 음식물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냉장고 안이 가득차면 효율적인 냉각이 되지 않아 전기가 더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음식살때 많이 사면 싸다고 냉장고에 쟁겨두시는데 전기세 먹는 비율이 더 높으니 딱 필요한 음식물만 넣어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최대 60%선을 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5.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을 고집하세요!

 


모든 가전에는 에너비소비효율등급이 붙게 되는데 1등급에서 5등급중 1등급이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입니다. 이왕이면 하나를 사더라도 1등급 제품을 사시는게 좋겠죠? 작은 부분일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면 그 차이는 꽤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되시겠죠? 

그리고 이렇게 쓰시는것도 잠깐입니다. 몇년 후면 신재생에너지들이 활성화돼 무한 자원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삼성SDI에서는 ESS(Energy Storage System) 가 개발되어 있고 각 가정에서 태양광, 연료전지, 풍력발전으로 자급자족 형태의 에너지를 갖출날도 멀지 않았으니 조금만 신경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럼 그때까지는 전기세 관리 잘해두세요~~ 한달 전기세만 잘 아끼셔도 외식비는 벌 수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