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기타

신개념 온라인 매거진! 눈여겨 볼만한 그루폰 시티(Groupon City) 매거진.

반응형
소셜커머스 그루폰 코리아에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과 시티가이드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매거진 그루폰 출시를 런칭했습니다. 그루폰 시티는 트렌디한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감각적인 비주얼로 보여주고 도시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스폿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서울을 시작으로 다양한 도시로 확장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매거진인지 보여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그루폰시티 메인화면 무엇을 말하는가?

 

그루폰 시티(http://city.groupon.kr/) 홈화면입니다.
소셜커머스 서비스처럼 다양한 정보들이 전면에 가득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사진과 함께!!
텍스트 보다는 이미지로 한눈에 그곳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눌러보고 싶은 정보들이 많죠?

2. 제공하는 정보 내용은?



하나를 선택해 들어가니 이렇게 관련된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정보는 업체에서 단순하게 제공하는 정보가 아닌 에디터가 직접 만드는 정보로
좀 더 이 곳의 대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장소에 대한 팁까지 알려줘 선택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에디터가 선정하고 에디터가 전해주는 정보라 더 전문적이고 신뢰가 가는 정보를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3. 그루폰 시티 어떤 정보들을 제공?





 

스페셜 - 한달에 한번씩 정해지는 이달의 주제에 맞는 기획기사가 수록된다고 합니다.
8월 주제는 Pick 9월주제는 신사동 가로수길이라고 하네요~
Food - 추천 맛집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Wellness - 추천스파, 헬스 운동학원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Culture - 추천공연, 전시등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이번달 스페셜 기획기사인 전방위 활동가들의 MOST Valuable Picks 내용은 여기가서 확인해 보세요!
http://city.groupon.kr/?p=1546


4. 그루폰시티 윙스푼과 다른 점은?




▲ 그루폰 시티 VS 윙스푼


둘다 지역의 맛집을 소개해 주는 곳이지만 정보의 시작이 다른것 같습니다. 그루폰 시티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에디터에 의해 만들어지는 정보이고 윙스푼 블로거들의 정보가 취합되어 전해지는 공간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분명하겠네요~ 그루폰 시티의 장점은 전문가에 의해 만들어진 정보라 좀더 신뢰도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으로 보이고 윙스푼의 장점은 폭넓은 정보가 강점으로 여겨집니다. 

앞으로 이 둘의 대결이 어찌될 지 궁금해지네요!




어떠신가요? 그루폰 시티 괜찮은 웹진인가요? 아직은 정보량이 많지는 않지만 이제 시작하는 서비스이니 지켜보면 좋을것 같고 그루폰 서비스와 연계되어 더욱 더양한 혜택을 볼 수 있을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볼만한 웹진이니 즐겨찾기 해놓고 관심가져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