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

LG전자에게 전하는 애정어린 쓴소리! LG 스마트폰 옛 영광을 기억하길~

반응형

LG 스마트폰 하면 무슨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 그리 좋은 이미지는 아니지 아닐까 합니다. 의욕만 앞서서 새로운 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이전 제품은 버려지는 악순환~ 이렇게 LG는 뒤늦게 뛰어든 스마트폰 사업때문에 경쟁 기업들이 치고나가는 상황을 보면서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펼쳐졌고 열심히 따라가려고 했지만 잘못된 컨셉으로 더욱 안좋은 상황만이 연출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지금은 분명 잘 만든 스마트폰이지만 예전의 그런 이미지가 박혀 양치기 소년같은 LG가 되버렸습니다.

참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수 없는데요~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LG가 가장 잘했던 부분들을 떠올려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LG가 가장 잘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LG가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LG전자 피처폰에 있던 디자인 컨셉은 어디에?

LG는 경쟁 기업보다 뛰어난 한가지가 있습니다. 디자인 컨셉입니다. 과거 초코렛폰, 프라다폰, 샤인폰, 뷰티폰, 크리스탈폰 등 각각의 제품에는 개성이 있었고 디자인 컨셉이 명확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요? 옵티머스 시리즈로 통합되면서 디자인에 대한 개성은 무너진지 오래되었습니다. 물론, 브랜드를 통일화 하는데 있어 일관된 네이밍은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그 안에 LG가 잘했던 디자인 개성이 담겨있지 않다는건 문제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른 기업이 한다고 해서 똑같이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LG가 잘했던 컨셉을 그대로 이어왔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LG전자 휴대폰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는 어디에?

LG전자 휴대폰은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매력적인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LED를 채택한 롤리팝이 그랬고 투명 키패드를 장착한 크리스탈폰, 소재의 차별화를 둔 샤인폰도 있었습니다. LG는 이렇게 미래지향적인 아이디어를 채택한 휴대폰을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스마트폰은 어떤가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전혀 아이디어를 찾아볼 수 없고 내세울것이 이것밖에 없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 LG가 스마트폰에서도 개성 넘치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뭉친 제품들을 많이 출시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스마트폰이 다 똑같을 필요는 없잖아요~







소비자를 이해하는 기술이 필요해!

LG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아직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 감상중 화면을 터치했을때 시간이 안나오는 부분이라던가 메인 화면 사진 꾸미기 부족, 위젯의 다양성 부족 등 소비자들이 어떻게 이 제품을 사용하는지 아직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많이 좋아졌지만 5% 부족한 LG의 소프트웨어 기술들을 보면서 아쉬움을 지울수 없습니다.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사소한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해결해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해주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성공한 피쳐폰 다시 스마트폰으로 만나볼 수 있기를~

LG는 매번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할때마다 새로운 디자인을 고민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그러지말고 과거 잘 나갔던 피처폰을 스마트폰화 하는 작업을 하면 어떨까요?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이 나오면 어떨지 여러분도 생각해 보세요!


초코렛 스마트폰.



4.8인치 화면으로 초콜릿 디자인 컨셉을 그대로 가져온 스마트폰을 만들면 어떨까요? 버튼 불빛을 레드로 해 초콜릿폰만의 매력을 그대로 살리면 어떨까 합니다. 정말 예쁠것 같지 않나요? ^^


샤인폰의 소재를 채택한 스마트폰


샤인폰은 금속 소재를 채택하여 그 당시 파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고급스러움이 차원이 달랐지요~ 애플이 금속 소재를 채택한것보다 그 이전에 채택했을 정도로 디자인에 있어서는 LG가 앞서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LG에서도 이런 소재를 채택한 스마프톤이 나온다면 어떨까요?


투명키패드를 장착한 크리스탈 스마트폰

크리스탈폰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예쁘다 평할 수 없지만 투명 키패드 만큼은 놀라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쿼티 스마트폰으로 투명 키패드를 장착한 스마트폰이 나온다면 어떨까요?


LG전자는 지금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뷰로 5인치 스마트폰의 새로움을 보여줬고 곧 나올 스마트폰에서도 파격적인 시도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LG전자가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소비자들도 곧 마음을 돌려가겠지요~ 그리고 언젠간 지금 이순간을 웃으면서 회상할 날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