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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이야기

KT 정보유출 올레닷컴에서 확인해보니.. 드라마 '유령'이 현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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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도 수많은 정보유출이 있었습니다. 주로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정보들이 유출되었는데요~ 다행히도 그때마다 제 정보는 정보유출이 없다는 안심의 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KT정보유출도 그러려니 했는데 올레닷컴에서 확인해 본 결과 제 개인정보도 유출이 되었다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올레닷컴 사이트에 들어가면 사과메시지와 함께 유출사실 확인 팝업창이 뜹니다.

 

유출사실확인 메뉴를 누르면 사과문과 함께 조회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런데 사과문을 보면 재미있는것이 불법 유출된 개인정보가 전량회수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그럴까요? 믿어도 될까요?

 






 

제 정보가 유출되었다는 메시지입니다. 멘붕이네요~

 

유출내용도 엄청납니다.

 

휴대폰번호, 고객명, 고객번호, 주민번호, 단말기모델명, 가입일, 기기변경일, 요금제, 기본요금, 월정액합계

 

뭐~ 저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유출이 되었네요!

 

그런데 여기서도 유출된 정보가 전량 회수조치 되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나오는 자신감 일까요?

 

이런 사태를 보니 최근 뜨고 있는 유령 드라마가 생각납니다. 드라마에서도 이와 유사한 상황을 이야기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디지털 자료는 복사가 용이하다는거~ 원본은 회수했을지 몰라도 복사본은 얼마든지 떠돌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KT는 뭘 믿고 전량 회수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는걸까요?

 

 

KT가 이번 사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사과문을 봐서는 전량 회수했으니 안심해라 라는게 요지 같은데 그렇게 간단한 문제는 아닌거 같아서요~ 물건도 아니고 디지털 정보가 유실되었는데 저런 어이없는 사과문을 개제해도 되는건지 안타깝네요~

 

 

제 정보를 비롯하여 870만명의 개인정보는 지금 이순간 중국, 기타 다른 사업장으로 아주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주민번호는 바꿀수도 없는데 어쩌나요?

전화번호도 바꿔야 하는건가요?

 

KT가 어떻게 해결하는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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