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취재/독일IFA2012취재

84인치 LG UDTV, IFA2012 현장에서 본 느낌은?

반응형

IFA2012는 차세대 기술 경연장 답게 지금의 TV보다 4배 해상도(해상도 3840×2160)가 높은 TV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LG는 UDTV라는 이름으로 나왔고 소니와 기타 브랜드들은 4K TV라 하여 총 6개의 TV제조사에서 차세대 고화질 TV 들을 출시하여 기술 경쟁을 펼쳤습니다. 그중 가장 주목을 받은 TV는 LG의 UDTV와 소니의 4K TV인데요~ 오늘은 LG의 UDTV가 어떻게 나왔는지 그 모습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UDTV 입니다. 고해상도 TV답게 지금의 TV들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의 선명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아이패드와 뉴아이패드의 차이랄까요? 기존의 TV도 분명 좋은 화질이지만 UDTV와 비교하니 흐릿한 수준이네요~ ㅡㅡ;

아마 당장은 가격때문에 UDTV가 보급되기는 힘들겠지만 양산화를 통해 가격이 낮아진다면 지금의 TV들은 못보지 않을까 싶네요~ 그만큼 고해상도로 표현하는 영상의 차이가 다릅니다.

 

 

LG는 경쟁사와의 UDTV 차별화 포인트로 3D를 밀고 있습니다. LG가 가장 앞서가는 기술이 3D이고 화면이 큰 UDTV에서는 3D 효과를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어 핵심 컨텐츠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UDTV가 다 보급될때쯤엔 극장을 집에다 두는 느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3D 효과가 정말 압권이더라구요~

3D 영상 기술이 날로 진화하니 더욱 실감나는 영상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LG UDTV의 가장 큰 매력은 디자인 입니다. 큰 사이즈이지만 프레임이 얇고 두께도 얇아 거의 화면만 보이는 수준이네요~ 기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가 디자인 경쟁력에 있어서 다른 UDTV보다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84인치 프레임 입니다. 정말 놀랍죠~ 최근에 나오는 TV는 제로 베젤로 더욱 얇게 나오지만 84인치라는 화면에서 저런 얇은 베젤이 가능하다는건 놀라운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 보세요~ 정말 예쁘게 잘 빠졌죠~ ^^ 무게가 가벼우니 이런 디자인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젠 벽걸이 TV 안하게 생겼네요~

 

 

거치대 뒷면 모습입니다. 받춰 주는 방식도 독특하죠~

TV가 공중에 붕 뜬 효과를 주는 디자인입니다.

 

 

LG UD TV 두께 입니다. 다른 TV에 비해서는 두껍다 할 수 있지만

경쟁하는 UDTV 또는 4K TV와 비교할때 가장 얇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LG UDTV 어떠신가요? 대화면 TV시대를 이끌만한 제품인가요?

현재 UDTV는 컨텐츠 부족, 2500만원이라는 가격 문제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부분들이 많지만

LCD TV가 처음 나올때도 그랬듯이 한번 보급되기 시작하면 빠르게 보급이 될 것입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하루 빨리 가격이 낮아져서 환상적인 UDTV를 집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