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취재/독일IFA2012취재

IFA2012를 빛낸 IT기기 BEST6.



IFA2012에는 수많은 가전과 IT관련 제품들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 IFA2012를 가장 빛내준 제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BEST6를 선정해 봤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제품들인지 참고해 보세요~



 

1. LG OLED TV, 4mm 두께로 세상을 놀라게 하다!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었던 제품은 LG OLED TV입니다. LG는 OLED의 환상적인 화질과 4mm 라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두께의 TV를 선보여 세계인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보고서도 믿기지 않는다는듯 많은 사람들이 혀를 내둘렀는데요~ LG는 이런 얇은 화면속에 3D까지 탑재하여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기술력을 보여줬습니다. 당분간 최고 TV의 영예는 LG OLED TV가 지켜가지 않을까 합니다. 

  

2. LG UDTV, 84인치로 더욱 생생한 고화질을 누리다!

 


이번 IFA2012에서 가장 주요한 대결은 UDTV 경쟁입니다. UDTV는 기존 FULL HD TV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가진 TV로 대화면에서 더욱 섬세한 화면을 볼 수 있는 TV입니다. 삼성은 아직 이르다 판단하여 UDTV를 만들지 않았지만 LG와 소니, 도시바, 샤프가 UDTV의 다른 표현인 4K TV를 출시하여 차세대 TV시장을 두고 한판 승부를 벌였습니다. 화질은 LG와 소니가 우수했고 디자인면에서는 LG가 좀 더 앞서 UDTV 경쟁에서도 LG의 선전이 돋보였습니다. 



3. 갤럭시노트2, 아쉽지만 좋았다!



IFA2012에서 가장 기대를 모았던건 갤럭시노트2의 공개입니다.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갤럭시노트의 후속작이라 큰 기대를 모았었는데 막상 공개된 제품을 보고는 아쉬움이 컸던 제품이었습니다. 하드웨어적인 향상은 있었지만 디자인적으로 새로움이 없어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다는게 가장 큰 아쉬움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작에 비해 빨라진 하드웨어 성능은 대화면을 중요시하는 국내소비자들에게는 크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이젠 갤럭시노트2 구매하셔도 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4. 갤럭시카메라, 카메라와 안드로이드의 조합!



삼성은 갤럭시 시리즈에 카메라를 추가하여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갤럭시카메라는 카메라에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모델로 대화면에서 다양한 어플 활용이 가능해 카메라 이상의 기능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느린 촬영속도가 아쉬웠지만 새로운 시도와 새로운 스냅카메라 시대를 연만큼 박수를 보낼만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5. 소니 4K TV, 소니의 재도약!



전체적으로 주춤하던 소니도 4K TV를 공개하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소니의 4K TV는 사운드 부분까지 신경 쓰고 나와 TV 하나로 모든것이 해결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다소 투박하지만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활용도는 소니가 다시 한번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소니 슬라이더 하이브리드PC, 소니 다운 컨셉!



최근 소니 다운 컨셉 제품들이 부족해 아쉬웠는데요~ 다시 PC에서 소니의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사용성이 결합된 슬라이더 하이브리브PC를 선보였습니다. 윈도우8이 탑재된 제품으로 평상시는 태블릿처럼 쓰다가 입력이 필요할때 슬라이더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 톡톡 튀는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IFA2012를 빛낸 제품들 어떠신가요? 놀랍게도 기술 경쟁력, 다지인 경쟁력 국내 기업들의 선전이 돋보였습니다. 역시 IT 강국이에요~ ^^ 이 외에도 좋은 제품들이 많았지만 인상 깊었던 제품들만을 정리해 본 것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