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아이나비 마하2 Air

아이나비 마하2 Air(에어)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아이나비 마하2 Air 단점 공개!)

아이나비 마하2 Air를 사용한지 언 한달이 넘어가네요~ ^^ 이제 어느정도 장점과 단점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자 아이나비 마하2 Air는 어떤 좋은점과 아쉬운점이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가감없이 전해드릴테니 잘 참고해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나비 마하2 Air 좋은점!


1. 빠른 내비게이션! 진정한 마하를 보여주다!



3D 내비게이션의 가장 큰 단점이 느린 반응 속도였습니다. 아무래도 고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질 수 밖에 없었는데요 아이나비 마하2 Air는 고용량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듀얼코어 Cortex A9 1Ghz CPU를 탑재해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D맵보다 더 고용량인 위성지도까지 부드럽게 돌릴 정도이니 네비게이션 속도 하나는 기대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2. 4세대 위성지도의 아쉬움을 달래다!



아이나비 K11 Air에서 처음 선보인 위성지도는 실감나는 화면은 좋았지만 3D 맵보다는 다소 단조로운 화면이 아쉬웠습니다. 거기다 위성지도다 보니 선명하지 못하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이번 아이나비 마하2 Air에서는 그런 단점을 보완해 위성지도와 3D지도 두개를 사용하는 듀얼맵 모드를 통해 더욱 생생한 길찾기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보는 즐거움이 있는 내비게이션 입니다.


3. 멀티미디어 기능의 답답함을 없애다! 



내비게이션들이 저마다 멀티미디어 기능을 내세우고 있지만 막상 써보면 재생 안되는 파일이 많아 활용도가 떨어졌습니다. 사용하려면 코덱변환이라는 번거로움을 거쳤어야 하는데 아이나비 마하2 Air는 멀티미디어 기능이 대폭 개선되어 코덱 변환 없이도 재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가볍게 동영상 파일을 담아 볼 수 있으니 차안을 멋진 영화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매립이 가능한 아이나비 마하2 Air



아이나비 마하2 Air는 기본 거치형으로 나온 내비게이션이지만 사용하다 매립이 하고 싶다면 그대로 매립을 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차를 바꿨거나 매립을 고민중일때 다른 내비게이션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니 좋겠죠~ 다양한 사용환경을 대비했다는 점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5. 아이나비 마하2 Air의 감각적인 UX



아이나비 마하2 Air는 감각적인 UX를 적용하여 더욱 편한 사용성을 가져왔습니다. 보기좋은 UX 디자인과 가운데 화면을 활용한 다이렉트 기능은 네비게이션의 접근성을 개선해 더욱 빠르게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아이나비 마하2 Air 스피커 성능 좋네



길 안내시 스피커 성능이 굉장히 좋네요. 차안을 쩌렁쩌렁 울리면서도 노이즈가 없어 선명하고 맑은 소리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매립하더라도 차량용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가 아닐까 합니다. 





아이나비 마하2 Air 아쉬운점. (아이나비 마하2 Air 단점)


1. 8인치 화면이었으면 어땠을까? 



거치형 내비게이션들은 7인치가 기본이지만 이 제품은 매립도 가능한 내비게이션이니 8인치 화면을 적용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과 차별화를 두려면 대화면이 더 어필이 되기 때문입니다. 거치형이라서 8인치가 크다고 생각했다면 내비게이션도 제로 배젤 기술을 적용해 크기는 줄이고 대화면을 볼 수 있게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2. 날씨 기능 개선 필요해.



새롭게 변경된 UX에는 날씨를 보여줘 그 지역의 날씨 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날씨가 TPEG 신호를 사용하다 보니 네비게이션이 실행 안되면 날씨 신호가 안들어 오네요. 그리고 적용되기 까지 시간도 소요되 바로 바로 날씨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날씨를 보여주고자 한다면 좀 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3. TCON+(티콘 플러스) 사용하려면 동글이를 왜 별도로 사야할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찾기를 지원해 TPEG를 활용한 네비게이션보다 최적화된 길안내를 해줍니다. 그래서 아이나비는 티콘 플러스 서비스를 지원해 무선인터넷을 연동한 길찾기를 지원하지만 별도의 동글이를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내장해서 나오면 안되는 것인가요? 내비게이션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추가로 장비를 연결한다는건 여간 어려운일이 아닙니다. 다음 모델에서는 필히 동글이를 탑재하고 나오길 바래 보겠습니다. 


이 외에는 특별히 단점이라 할께 없네요~ 그만큼 내비게이션 자체 성능으로는 만족스러우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나비 마하2 Air 관련글

2013/06/15 - 아이나비 마하2 Air(에어) 멀티미디어 기능 어떨까? -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추천

2013/06/14 - 아이나비 마하2 에어 UX 감각있네~ - 네비게이션 추천

2013/06/10 - 아이나비 마하2 Air(에어) 위성지도와 3D지도의 결합! 듀얼뷰 좋네~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추천!

2013/06/03 - 아이나비 마하2 AIR 개봉기! 역시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구성품도 좋네~


  • 사랑한다중고타 2013.06.18 13:25

    잘보고 가요 ~~ ^^ 포스팅 정말 잫하시네요 ~

  • 153 2015.02.02 14:52

    시작 시 GPS가 자동 켜짐이 없는것 같습니다.아이나비 켜지 않고 시계 나오는 기본화면에서 GPS가 자동 켜져 과속카메라 등 안내를 해 주면 좋은데,항상 GPS버튼을 눌러줘야 되더라구요..혹시 시작할때 아이나비는 켜지않고 GPS만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평소 길찾기할 때 외에는 굳이 아이나비는 켤 필요가 없더라구요 기본 안내만 필요하기 때문인데,아무리 해봐도 못찾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