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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이야기/베가아이언

패러디 광고의 진수! 베가 아이언 광고 VS 패러디 팔도 왕뚜껑 광고 비교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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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가 아이언 CF를 패러디한 팔도 왕뚜껑 CF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베가의 인상적인 CF 내용을 라면에 그대로 가져와 새로운 해석을 해냈는데요. 이 두광고는 서로가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주어 재미와 광고 두마리 토끼를 잡고 있습니다.

 

그럼 얼마나 재미있는 광고인지 지금부터 두 광고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두개의 광고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베가 아이언 광고 - 이병헌

 

 

 

▲ 팔도 왕뚜껑 광고 - 김준현

 

 

메탈에게도 영혼이 있다면.. 참 멋진 시작이죠~

 

이병헌의 카리스마와 목소리로 긴장감있는 시작을 알립니다.

 

 

이걸 똑같이 왕뚜껑 광고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뚜껑에게도 영혼이 있다면..ㅎㅎㅎ

 

김준현의 진지한 모습에 빵 터지게 되네요~

 

 

물불을 두려워하지 않고 뛰어드는 용기를 가진 메탈!!

 

 

 뜨거운 김을 두려워하지 않고 견뎌내는 인내를 가진 뚜껑!!

 

완벽한 패러디죠~ 웃음 코드를 잘 녹여내어 두 제품의 매력을 잘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베가아이언 테두리와 왕뚜껑의 라인!

 

왕뚜껑 라인으로 베가 아이언의 금속 소재를 간접적으로 어필해 주고 있습니다.

 






 

차갑지만 약한자를 감싸않는 따뜻함을 가진 금속

 

 

덜어서 나눠 먹을 수 있는 따뜻함을 가진 뚜껑

 

두가지 소재의 감성 포인트를 잘 표현해 냈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멋진 멘트입니다.

 

 

단언컨대, 메탈은 가장 완벽한 물질입니다.

 

 

단언컨대, 뚜껑은 가장 완벽한 물체입니다.

 

완벽함으로 통하는 메탈과 뚜껑!

 

완벽함으로 패러디된 베가아이언 광고 정말 아이디어 좋죠~

 

그리고 더 재미있는 비밀은 두 광고에 나오는 여주인공이 같다는 사실입니다.  

 

 

 

대박이죠~~ 같은 모델을 사용하여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화제의 주인공이 된 여성은 신인 여배우 윤서 입니다.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로 주목을 받고 있네요^^

 

 

광고 효과는 물론 웃음 코드까지! 기분이 좋아지는 광고들이죠?

 

그럼 두기업 중 어떤 기업이 큰 효과를 보고 있을까요?

 

제가 볼때는 왕뚜껑 광고를 보면서 베가아이언을 떠올리니 베가아이언 입장에서는 더 없이 좋은거고

왕뚜껑은 웃음을 통해 어필할 수 있어서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습니다.

 

 

베가아이언의 금속 소재 어떠신가요? ^^

 

광고때문에 더욱 호감도가 올라간 스마트폰이죠?

 

 

광고도 재미있어야 효과가 좋다는걸 베가 아이언과 왕뚜껑이 다시 한번 보여준게 아닐까 합니다. ^^

 

마케팅 하시는 분들 잘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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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dd 2013.08.08 01:43

    더 재미난 비밀은 CF 감독도 똑같다는 것입니다.

  • 또 있었죠 2013.08.08 10:56

    스카이와 왕뚜컹 패러디는 이전에도 또 있었습니다. 예전 스카이 폰 광고중에 어느 남자가 클럽에서 어느 여성에게 이어폰 한쪽을 주면서 광고했던 카피가 It's Different 였습니다... 이를 왕뚜껑은 똑같은 광고형식에 It's Delicious만 바꿔서 했었습니다. 유튜브에 검색해보시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