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베가아이언

패러디 광고의 진수! 베가 아이언 광고 VS 패러디 팔도 왕뚜껑 광고 비교해보니..

반응형

베가 아이언 CF를 패러디한 팔도 왕뚜껑 CF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베가의 인상적인 CF 내용을 라면에 그대로 가져와 새로운 해석을 해냈는데요. 이 두광고는 서로가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주어 재미와 광고 두마리 토끼를 잡고 있습니다.

 

그럼 얼마나 재미있는 광고인지 지금부터 두 광고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두개의 광고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베가 아이언 광고 - 이병헌

 

 

 

▲ 팔도 왕뚜껑 광고 - 김준현

 

 

메탈에게도 영혼이 있다면.. 참 멋진 시작이죠~

 

이병헌의 카리스마와 목소리로 긴장감있는 시작을 알립니다.

 

 

이걸 똑같이 왕뚜껑 광고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뚜껑에게도 영혼이 있다면..ㅎㅎㅎ

 

김준현의 진지한 모습에 빵 터지게 되네요~

 

 

물불을 두려워하지 않고 뛰어드는 용기를 가진 메탈!!

 

 

 뜨거운 김을 두려워하지 않고 견뎌내는 인내를 가진 뚜껑!!

 

완벽한 패러디죠~ 웃음 코드를 잘 녹여내어 두 제품의 매력을 잘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베가아이언 테두리와 왕뚜껑의 라인!

 

왕뚜껑 라인으로 베가 아이언의 금속 소재를 간접적으로 어필해 주고 있습니다.

 






 

차갑지만 약한자를 감싸않는 따뜻함을 가진 금속

 

 

덜어서 나눠 먹을 수 있는 따뜻함을 가진 뚜껑

 

두가지 소재의 감성 포인트를 잘 표현해 냈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멋진 멘트입니다.

 

 

단언컨대, 메탈은 가장 완벽한 물질입니다.

 

 

단언컨대, 뚜껑은 가장 완벽한 물체입니다.

 

완벽함으로 통하는 메탈과 뚜껑!

 

완벽함으로 패러디된 베가아이언 광고 정말 아이디어 좋죠~

 

그리고 더 재미있는 비밀은 두 광고에 나오는 여주인공이 같다는 사실입니다.  

 

 

 

대박이죠~~ 같은 모델을 사용하여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화제의 주인공이 된 여성은 신인 여배우 윤서 입니다.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로 주목을 받고 있네요^^

 

 

광고 효과는 물론 웃음 코드까지! 기분이 좋아지는 광고들이죠?

 

그럼 두기업 중 어떤 기업이 큰 효과를 보고 있을까요?

 

제가 볼때는 왕뚜껑 광고를 보면서 베가아이언을 떠올리니 베가아이언 입장에서는 더 없이 좋은거고

왕뚜껑은 웃음을 통해 어필할 수 있어서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습니다.

 

 

베가아이언의 금속 소재 어떠신가요? ^^

 

광고때문에 더욱 호감도가 올라간 스마트폰이죠?

 

 

광고도 재미있어야 효과가 좋다는걸 베가 아이언과 왕뚜껑이 다시 한번 보여준게 아닐까 합니다. ^^

 

마케팅 하시는 분들 잘 참고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