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2013년 8월 IT 핫이슈! 퀵윈도우,갤럭시기어,베가 LTE-A,아티브북9 라이트,아티브원5 스타일,BTS1

반응형

1. LG G2 케이스 퀵윈도우 공개!

 

 

 

LG는 G2를 공개하기에 앞서 G2전용 케이스인 퀵윈도우를 공개해 G2의 기대감을 크게 업시켰습니다. 퀵윈도우는 삼성의 S뷰 커버보다 한층 진화된 케이스로 화려함은 물론이고 기능성까지 갖춰 LG가 G2에 얼마나 많은 심혈을 기울였는지 잘 느껴볼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퀵윈도우는 스마트폰 디자이너가 휴대폰 사용자의 니즈 반영해 직접 디자인하고 화면에서는 시계, 날씨, 음악 듣기, 전화 받기, 메시지 확인, 알람 등이 가능해 사용성을 크게 개선시켰습니다.. 색상은 총 7가지 색상이 있으니 다양한 선택권이 있다는 것도 매력포인트입니다.



 

2. 삼성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 IFA2013 출시 기대감!

 

 

 

 

삼성이 애플보다 한발 앞서 스마트워치를 공개할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의 첫 스마트워치는 갤럭시 기어라는 이름으로 갤럭시노트3와 함께 올 9월에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3에 공개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려는 움직임입니다. 그리고 예상보다 늦어지는 애플보다 한발 앞서 시장을 선점해 기존에 애플을 따라간다는 이미지를 깨고 리드하는 삼성의 모습을 보일려는듯 하네요~ 다만, 스마트워치에 대한 사용성에 대해서는 아직도 시장 분위기가 뜨겁지가 않아 과연 먼저 출시하는게 답인지는 지켜볼 문제입니다.

 

 






3. 팬택 베가 LTE-A 출시 예정

 

 

팬택이 LG보다 한발 앞서 8월 5일 SKT전용 LTE-A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베가 LTE-A는 5.6인치 풀HD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하고 나옵니다. 현재까지 제대로된 디자인 유출 정보가 없어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베가는 베가아이언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어 베가 LTE-A의 디자인이 잘 나온다면 팬택이 다시 성장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5.2인치 스마트폰의 G2냐? 5.6인치 스마트폰의 베가 LTE-A냐? 5.7인치 스마트폰의 갤럭시노트3냐?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삼성 아티브북 9 라이트, 아티브원5 스타일 출시

 

 

 

 

삼성전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빠른 부팅 속도를 가진 노트북과 올인원PC를 출시했습니다. 아티브북 9 라이트는 1.4Ghz AMD 쿼드코어 CPU와 레이디언 HD8250 그래픽 칩셋을 탑재했고 저장 매체로는 SSD를 넣어 빠른 속도가 매력적인 노트북입니다. 가격대가 109만원~124만원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티브원5 스타일은 AMD A6-5200 APU와 레이디언 HD8400 그래픽 칩셋을 탑재한 스타일시한 올인원PC 입니다. 고화질 TV시청이 가능하고 다양한 외부기기 연결을 지원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PC입니다. 가격 또한 100만원~108만원으로 저렴해 가볍게 사용하는 데스크탑 PC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LG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 BTS1 출시

 

 

 

성냥갑 크기(35.9 mm × 50.2 mm × 19.2 mm)의 이 제품은 ‘G-Class 앰프’ 및 ‘Apt-X 코덱’을 지원해 잡음과 음 왜곡을 최소화 시켜주며 원음 그대로의 소리를 고음질로 재생을 합니다. 블루투스 3.0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스마트TV와의 연결을 지원하고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무선 통화 및 오디오 감상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를 내장해 완전 충전 상태에서 최대 8시간 동안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