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악세사리

LG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 BTS1, G2에 연결해 사용해보니.. -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반응형

LG가 성냥갑 크기(35.9 mm × 50.2 mm × 19.2 mm)의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을 출시해 스마트폰 악세사리 시장의 신선한 바람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이어폰 때문에 스마트폰을 떨어트리기도 하고 ㅠ 이어폰이 단선되는 경우도 경험해 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래서 무선으로 사용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이 한때 유행했었는데 아쉽게도 블루투스 헤드셋은 음질이 안좋다는 아쉬움과 블루투스 연결이 잘 끊긴다는 불편함때문에 꺼려하는 제품군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LG는 이런 아쉬움을 극복한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 BTS1으로 블루투스 헤드셋의 가치를 다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은 ‘G-Class 앰프’ 및 ‘Apt-X 코덱’을 지원해 잡음과 음 왜곡을 최소화 시켜주며 원음 그대로의 소리를 고음질로 재생을 해 기존 블루투스 헤드셋의 아쉬움을 멀리 날려 보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3.0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스마트TV와의 연결을 지원하고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무선 통화 및 오디오 감상이 가능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헤드셋입니다.  그럼 얼마나 매력적인 블루투스 헤드셋인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 BTS1 만나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패키지 입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블루투스 헤드셋 BTS1 만의 특징인 스마트TV와의 연결방식이 나와 있습니다.

무선연결 및 TV스피커 연결을 통해 LG 스마트TV 음성을 블루투스 헤드셋 BTS1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제품 사양입니다.

블루투스 규격은 3.0 이고 통화, 음악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2시간이면 완충되고 대기 시간은 240시간 입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무난한 수준입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구성품은 이어폰, 블루투스 헤드셋,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S1의 디자인을 보면

전면에는 총 5개의 네비게이션 버튼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누르기 편하게 큼지막한 버튼 구성이 좋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뒷면에는 라운드를 주어 부드러운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오른쪽면에는 전원버튼과 이어폰, TV 전환 스위치가 있습니다.

보통 음향기기에 연결해 들을 때는 이어폰 위치에 두고

TV와 연결할때는 TV 스위치로 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반대쪽면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단에는 이어폰 단자와 마이크로 5핀단자가 있습니다.

5핀 단자는 충전시 사용됩니다.

 

 

윗면에는 유광으로 리모컨 센서같은 느낌입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뒷면에는 옷이나 가방에 걸 수 있는 클립이 있습니다.

 

 

클립이 크니 쉽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에 사용되는 이어폰 입니다.

커널형 이어폰으로 착용감도 좋고 소리도 훌륭하네요~

 

 

이어폰은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에 이렇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연결하기!

 

 

따끈따끈한 신상 LG G2와 블루투스 헤드셋 BTS1을 연결해 봤습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에 전원을 넣으면 파란색 램프가 점멸되면서 블루투스 연결기기를 찾습니다.

 

 

LG G2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 하고 검색하니 바로 BTS1을 인식합니다.

선택을 해주면 연결이 되며 이후에는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전원을 켬과 동시에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BTS1을 귀에 착용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음성으로 모든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과정뿐만 아니라 배터리 상태까지 음성으로 알려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력포인트입니다.

 

LG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 BTS1 소리 들어보니..

 

 

LG G2에는 최상의 음질을 들려주는 쿼드비트2가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음질이 떨어지면 사용을 못하게 되는데요~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은 쿼드비트2를 넘어설 수 있을까요?

 

 

제가 비교해보니.. 쿼드비트2 음질도 좋지만 BTS1 음질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게 블루투스 헤드셋이야 할 정도로 음질이 맑고 선명하네요~

쿼드비트2에 비해 중저음이 약하지만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우수한 헤드셋입니다.

 

 

LG G2가 강력하게 내세우는 빈소년 합창단 음악을 감상해 봤습니다.

소리가 선명하고 깊이 있는 소리를 들려주네요~

음원 자체가 뛰어난 점도 있지만 그 소리를 표현하는 BTS1도 놀랍습니다.

‘G-Class 앰프’ 및 ‘Apt-X 코덱’을 지원해 잡음과 음 왜곡을 최소화한 효과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 통화도 가능하고 음성 다이얼 기능도 지원해 스마트폰을 안보고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헤드셋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수신률도 뛰어나 거리가 많이 떨어져도 끊기거나 음질 손상이 없습니다.

블루투스 기능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네요~

바로 멀티 페어링이 안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여러대의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겐 멀티 페어링은 필수인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아쉽지만 다른 기기와 연결할때는 이전 연결한 기기의 블루투스를 꺼주고 사용해야 합니다.

노트북 사용할때도 활용하면 좋으니 참고하세요!

 

 

충전은 USB 단자에 가볍게 연결해서 하면 되니까 수시로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용시간이 넉넉하지만 충전을 게을리하면 중요한 순간에 음악을 들을 수 없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LG 블루투스 헤드셋 BTS1 어떠신가요? 매력적인 악세사리죠?

이어폰의 불편함을 해소시켜주고 음질, 기능성을 두루 갖춘 악세사리이니 스마트폰 사용자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