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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맘대로 리뷰/모바일서비스

휴대폰 요금 똑똑하게 관리하자! 모바일 고객센터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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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이용자 중에 보면 요금에 둔감한 사람이 꽤 많습니다. 왜 이렇게 청구가 되었는지, 자기가 어떤 서비스를 사용해서 이런 요금이 나왔는지 알지 못하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그러다보니 이벤트로 신청한 서비스때문에 요금이 청구되기도 하고 통신화사의 실수로 상관없는 요금이 청구가 돼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 이런 문제 때문에 떠들석했던 적도 있었죠~
그만큼 자신이 잘 챙기지 못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자신에게 넘어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고객센터 서비스를 잘 활용하여 휴대폰 관리를 똑똑히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객센터는 꼭 문제가 있어야만 찾는 곳은 아니라는거 잊지 마시고 지금부터 잘 참고해 보세요~ ^^


▲ M고객센터 메인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는 고객센터 입니다.
딱 한눈에 봐도 어떤 정보를 제공해 줄지 알겠네요~ ^^


▲ M고객센터 이용료

휴대폰 요금 관리한다고 해놓고 무선인터넷 사용하다 요금이 과다 발생된다면 말이 안되겠죠~ ㅋ

바로 M고객센터 이용료는 무료 입니다!!!!

M고객센터 안에서 아무리 돌아다니고 이것저것 살핀다고 해서 요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이니 부담없이 마음껏 이용해도 됩니다. good ^^


▲ M고객센터 접속

접속은 간단하게 주민번호 뒷자리만으로 가능합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 안하라고 하니 정말 좋네요~
휴대폰상에서는 이렇게 접속하는게 가장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 현재까지 사용요금 조회

서비스 명 그대로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에 대해 알아보는 메뉴입니다.
얼마나 통화를 했고 얼마나 요금이 나왔는지 중간중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철저한 요금 관리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한 기능입니다.


▲ 무료통화 조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상황을 알 수 있는 메뉴입니다.
다른거야 뭐 무료로 제공되는 게 크지 않아 별 의미 없지만
이벤트로 당첨된 서비스들의 이용현황을 확인 할 수 있어 좋습니다.


▲ 청구요금 조회

지금까지 청구됬던 요금들에 대해 확인 하는 서비스입니다.
매달 이용요금 현황을 목록별로 확인 할 수 있어 요금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요금이 예상보다 많이 나왔다면 꼼꼼히 확인해 봐야겠죠~


▲ 포인트 조회

휴대폰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냐의 구분은 바로 포인트활용에 있습니다.
어떤 이는 제값을 주고 서비스를 받지만
센스있는 사람은 휴대폰 할인서비스를 적절히 활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즉, 자신의 포인트를 체크하여 체계적인 활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저도 보니까 거의 포인트를 안썼네요~ 언넝 활용 좀 해봐야 겠습니다. ^^;;

여기서 잠깐!!

뭔 포인트 종류가 저리 많아?
뭔 혜택이 있는건데?
궁금하시죠?
그래서 잠깐 각각의 포인트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 SK텔레콤 포인트 완전 정복


1. T포인트 : 멤버십 카드를 비롯한 OK캐쉬백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T포인트 제휴사를 이용했을 경우 일정비율을 T포인트로 적립 받아 다양한 SK텔레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 T포인트 사용하기
① 최신 휴대폰 구매 ② 휴대폰 사용요금 결제 ③ 휴대폰 A/S 비용 결제 ④ 휴대폰 컨텐츠 다운로드 ⑤ 인터넷 컨텐츠 구매
 
2. 레인보우포인트 : 사용한 요금의 일정비율을 레인보우포인트로 적립 받아 다양한 SK텔레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 레인보우포인트 사용하기
① 휴대폰 사용요금 결제 ② 휴대폰 A/S 비용 결제 ③ 휴대폰 부가서비스 결제 ④ NATE Csah 충전 ⑤ 싸이월드 도토리 충전 ⑥ 1004 사랑나눔 ⑦ VM정보료 결제 ⑧ 멤버십 사용 한도 충전

3. 멤버십포인트 : 고객등급 (VIP/GOLD/Silver/일반)에 따라 매년 초 부여되는 포인트로 멤버십 가맹점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 멤버십포인트 사용하기
① 영화관 ② 패밀리 레스토랑 ③ 베이커리&푸드 ④ 워터파크 ⑤ 여행&리조트 ⑥ 생활&여가
⑦ 의류/신발 ⑧ 각종 온라인 서비스  등  

★ 멤버십 포인트는 제휴사가 많아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포인트입니다.

4. OK cashbag포인트 : OK cashbag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요금의 일정비율을 적립받아 다양한 가맹점 서비스 이용 및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 OK cashbag 사용하기
① 적립된 포인트 5,000포인트 이상이면 현금처럼 서비스 이용 ② 적립된 포인트 50,000포인트 이상이면 현금 환원 ③ 온라인 가맹점 이용

정말 포인트 잘만 사용하면 휴대폰 요금에도 큰 기여를 하겠죠? ^^

지금 당장 자신의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잘 체크해보고 올해가 가기전에 제대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기타 서비스

 고객센터에 왠 운세서비스와 날씨서비스??
다른 서비스에서 충분히 확인이 가능한데.. 조금 쌩뚱맞네요~
채워 넣기식 서비스는 아무래도 지양하는게 좋겠죠~
본연의 역할만 잘 하면 된다는 리더유의 생각!!


지금까지 고객센터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는데..
별다른건 없는 서비스 였지만 가장 기본적인 휴대폰 사용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서비스였습니다
그냥 인터넷상의 T월드를 휴대폰으로 옮겨놨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아직 휴대폰 요금에 대해 무감각한 사람이라면 꼭 이용해 보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이상 화려한 모바일 세상을 꿈꾸는 리더유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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