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

열차단 썬팅 효과 어때? 열차단 썬팅을 해야 하는 이유! 브이쿨(V-kool) 썬팅 정말 좋구나~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나 봅니다. 차에서 에어컨을 안켜면 더울 정도로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갔는데요~ 하지만 저는 얼마전 썬팅한 브이쿨(V-kool) 썬팅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열차단 썬팅 안했을때랑 했을때랑 차이가 엄청나네요~ 아마 저처럼 열차단 썬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은데요~ 왜 열차단 썬팅을 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열차단 썬팅이 필요한 이유!



열차단 썬팅이 왜 필요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하지만 열차단 썬팅은 한거나 안한거나 그 차이가 엄청나게 차이 납니다. 한 예로 일반 썬팅 필름은 아무리 좋아도 열이 통과되기 때문에 더운 여름날 실내가 금방 뜨거워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썬팅 필름은 어두운 색이라 열을 더 잘 흡수하기 때문에 외부보다 차안 온도가 더 올라가는데요~ 그래서 예전에 차량 내부에 라이터가 있을시 위험하다는 실험 결과도 나왔습니다. 실제로 한 여름 차량 내 온도는 섭씨 60도에서 최대 90도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만큼 열에 취약한 공간이라는 겁니다. 


그런데 차에는 각종 전자장치들이 들어있죠~ 네비게이션도 있고 블랙박스도 있습니다. 요즘은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열에 강하게 만들었지만 더운 여름날 차가 열을 많이 받으면 기기보다 장착해 놓은 거치대가 떨어지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그만큼 차에서는 열을 차단해 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열차단 썬팅 종류와 효과는?


열차단 필름도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열을 흡수하는 방식이 있고 하나는 열을 반사해 내는 방식입니다. 가격은 열을 흡수하는 방식이 조금 저렴한데요~ 열을 흡수하는 방식도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지만 어느 정도 열이 흡수되면 그 이상의 열은 내부로 들어오기 때문에 실내가 다소 뜨거워지는 걸 느낄 수 있고 장시간 열을 받게 되면 필름이 변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고급차를 중심으로 열을 반사해 내는 방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열을 튕겨내기 때문에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고 자외선 침투까지 완벽하게 차단해 더욱 효과적인 열차단이 가능해 집니다. 제가 얼마전 장착한 브이쿨(V-kool) 필름이 이에 속합니다. 


다만 열을 반사하는 필름은 적외선 방식의 IR 센서가 아예 침투하지 못하는 속성이 있어 아파트 출입카드가 인식을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적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열차단 썬팅 효과 있나? 


열차단 썬팅을 했을때와 안했을때 그 차이가 얼마나 될까요?  큰 차이가 없다는 분도 있고 어느 정도 차이는 느낀다는 분도 있습니다. 제가 볼때 얼마 차이 안난다고 하는 분들은 제대로된 열차단 필름을 안 한걸로 보입니다. 제가 실제로 얼마전 브이쿨 썬팅을 하고 사고가 나서 렌터카를 빌리게 되었습니다. 벤츠E클래스에 브이쿨 필름을 바꾸고 나서는 그냥 괜찮네 하는 수준이었지만 렌터카를 타보고 나니 이래서 열차단 썬팅을 하는 구나 알았네요~ 극과극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제 차 범퍼에 보면 스크레치 난거 보이시죠?

아파트 주차장에서 뺑소니 사고를 당했습니다. 물론 블랙박스로 잡았지요


연휴기간이라 어쩔 수 없이 이 상태로 시골에 갈일이 있어서 갔다 왔는데 

뜨거운 햇살도 브이쿨 열차단 썬팅으로 가볍게 넘길 수 있었습니다. 



강렬한 태양아래 차를 두고 아이들과 바다 구경을 했는데요~ 시간이 오래 지나도 차가 따뜻해지기는 했지만

이전에 열차단 썬팅이 아니었을때 보다는 훨씬 만족스러운 실내 온도를 보였습니다.

숨이 턱 막히는 그런 온도는 없습니다. ^^







서울에 와서 제 벤츠 E클래스를 센터에 맡기고 아우디 A7을 빌렸습니다.


이 차의 썬팅은 루마 였습니다.


5일간 타고 다녔는데요~ 


보통 필름이라 확실히 운전중에도 팔쪽으로 열이 들어왔고 잠시 세워두더라도 실내 온도가 크게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에어컨을 많이 켜게 되었습니다. 


즉, 열차단 썬팅을 하면 연비 절감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열이 효과적으로 차단 되기 때문에 에어컨 단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리를 끝내고 돌아온 벤츠 E클래스!


브이쿨 썬팅의 매력을 몸소 실감케 하네요~


올여름 더위도 끄떡 없을 것 같습니다. ^^


열차단 썬팅을 하면 아예 뜨겁지 않다? 



우리 와이프 왈 열차단 썬팅 했으면 아예 열이 안들어와야 하는거 아냐? 그럽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열은 들어옵니다. 열을 차단해주지만 차는 철판에서도 열이 들어오고 다른 부위에서도 열이 들어오기 때문에 날이 더우면 더울수록 온도가 올라갑니다. 그 차이가 크게 차이가 나서 그렇지 열차단 썬팅도 어느 정도 차내 실내 온도는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열차단 썬팅을 하면 온도가 아예 안올라 갈거라는 오해는 없어야 될 것 같습니다. 분명한건 열차단 썬팅을 하고 더운 여름날 썬팅을 만져 보시면 압니다. 얼마나 효과적으로 열을 차단해주는지 그 차이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열차단 썬팅 누구에게 좋을까? 



열차단 썬팅은 여유가 된다면 모두가 하는게 좋습니다. 저렴한 필름하고는 차원이 다르니까요~ 하지만 가격대가 높으니 좀 더 하면 좋은 사람들을 구분해 보겠습니다.


1. 아이가 있는 가정! 


열차단 썬팅을 하고 가장 좋은점이 아이들 피부에도 좋다는 것입니다. 일반 필름은 자외선을 차단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는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과도하게 열에 노출되면 화상도 입을 수 있으니 이왕 이면 열차단 필름으로 예방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2. 피부관리가 중요한 여성!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여성의 피부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피부는 노화현상을 겪게 됩니다. 특히 차안에서는 가만히 있기 때문에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잘 안바르는 여성이라면 열차단 썬팅은 필수입니다.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 


3. 수입차나 고급차 오너!


좋은차 구입하고 썬팅은 저렴한거 하면 안되지요~ 차량 내 기기와 가죽을 열로부터 보호해 주어야 하니 열차단 필름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저도 벤츠 E클래스 출고할때 영맨이 루마로 해줬는데 알고보니 열차단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브이쿨 썬팅으로 바꾼 것입니다. 보통 영맨이 해주는 썬팅은 열차단 썬팅이 아니니 출고하기전 열차단 썬팅을 해달라고 하시던지 아니면 돈으로 받고 열차단 썬팅을 할 것을 추천합니다. 


브이쿨(V-kool) 썬팅 필름 유명해? 



썬팅 필름하면 루마나 후퍼옵틱스를 많이 떠올리는데요~ 브이쿨 필름은 그 윗급의 필름입니다. 벤츠 S클래스나 BMW 7시리즈에 솔라그라스 옵션을 선택하면 들어가는 필름입니다. 


그리고 루마, 후퍼옵틱, 브이쿨은 같은 회사의 브랜드라는 사실!! 


브이쿨이 국내에 늦게 들어와서 신생 브랜드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20년 이상된 브랜드이고 루마는 보급형, 후퍼옵틱스는 중급형, 브이쿨은 최고 등급의 필름입니다. 즉, 필름 중에 명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 보증서도 고급스럽죠~ 10년 동안 보증을 해주니 든든하네요~ 여유가 되신다면 브이쿨 썬팅으로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관련글]

- 벤츠 E클래스 열차단 썬팅 필름 장착기! 루마 썬팅에서 브이쿨(V-Kool) 열차단 썬팅 필름으로~ - 열차단 썬팅 추천!

- BMW 5시리즈 VS 벤츠 E클래스 비교! - BMW 520d, 벤츠 E220 CDI 구매포인트 점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