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PC 리뷰

LG전자 G패드 10.1 레드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G패드 10.1 단점 공개!)

반응형

LG전자 G패드 10.1 레드를 사용한지 벌써 2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G패드 10.1이 보급형으로 출시된다고 했을때.. 적잖히 실망을 했었습니다. LG전자가 태블릿PC 시장에 다시 뛰어든다고 했으면서 발을 빼는게 아닌가 하고요~ 하지만 사용해 본 느낌은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보급형 이지만 가격이 맘에 들었고 보급형 이상의 가치를 주는 태블릿PC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고요~ LG G패드 10.1 레드를 사용해 본 느낌은 어땠는지 가감없이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G패드 10.1 좋은점.


1. 톡톡 튀는 LG전자 G패드 10.1 레드 색상 좋아 좋아!



국내 태블릿PC 하면 떠오르는 색상이 단 두가지 였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뻔하디 뻔한 색상이었습니다. 그런데 LG전자 G패드 10.1에 는 레드 색상을 적용해 과감함을 보여줬습니다. 그 전략은 성공적이라 생각됩니다. 태블릿PC도 뭔가 새로움이 필요해 보였고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포인트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LG G패드 10.1 레드 색상은 옆과 뒷부분만 레드로 처리하여 부담스럽지 않고 세련된 매력을 주어 보급형 태블릿PC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2. LG전자 G패드 10.1 배터리 시간 최고!



LG전자 G패드 10.1은 보급형 태블릿PC로 해상도가 낮은 제품입니다. 고급형 태블릿PC는 FULL HD 해상도를 넘어 QHD로 넘어가고 있지만 LG G패드 10.1은 HD해상도인 1280 x 800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 크기 대비 해상도가 너무 떨어지는게 아니냐 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보면 크게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좋고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졌다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8,000mAh로 많고 사용시간도 완전 오래갑니다. 휴대하면서 배터리 걱정 없이 쓰기에 좋은 태블릿PC로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


3. LG전자 G패드 10.1 대화면에 노크온, 노크코드 조합은 감동!



화면을 두드리기만 해도 켜고 끌 수 있는 노크온 기능과 패턴을 인식시켜 보안해제를 하는 노크코드 방식은 대화면 G패드 10.1에 완벽한 사용성을 제시합니다. 넓은 화면을 두드리기만 해도 켜지는 사용씬은 태블릿PC에서 더욱 큰 가치를 발휘하고



화면을 켜지 않고도 패턴코드로 화면을 두드려서 보안을 해제 할 수 있는 방식은 태블릿PC에서 가장 안전하고 최적화된 사용씬이라 할 수 있습니다. LG G패드 10.1은 홈버튼을 누를 필요도 전원/홀드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는 매력적인 태블릿PC 입니다. 


4. 스마트폰과 하나가 되는 LG전자 G패드 10.1  Q페어 기능!



태블릿PC를 이동 중에 사용할때는 항상 스마트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전화가 올 수도 있고 문자가 올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보통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같이 가지고 다니는 분들은 태블릿PC 뒤에 스마트폰을 붙여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LG전자 G패드 10.1 은 Q페어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은 가볍게 넣고 다니셔도 됩니다.



전화, 문자는 기본이고 SNS까지 태블릿PC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전화의 경우는 태블릿PC에서 자체적으로 걸고 받을수는 없지만 확인이 가능해서 좋고 문자의 경우는 보낼 수 있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정말 LG전자가 사용자에 입장에서 많은 고민을 한 것이 느껴지네요! 


5. 집안의 리모컨! LG전자 G패드 10.1 Q리모트



G패드 10.1에는 IR센서가 탑재되어 리모컨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태블릿PC의 사용 가치를 올린 기능으로 언제라도 리모컨 컨트롤이 가능하니 리모컨을 별도로 찾기위해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너무 게을러지는게 아닌가 할 정도로 편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6. 대화면의 감동! 역시 화면이 큰게 좋아~



동영상이나 TV는 아무래도 화면이 큰 제품이 좋지요~ 물론 휴대성에서 떨어질수도 있지만 G패드 10.1은 무게가 523g으로 가벼워 휴대성이 좋고 어디서나 감동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미니TV 용도로도 활용되니 PC옆에서 든든하게 한몫을 해주고 있네요~ ^^ 작은 태블릿PC 보다 영상을 볼때는 확실히 매력적입니다.






LG전자 G패드 10.1 아쉬운점. (G패드 10.1 단점!)


1. 아무래도 아쉬운 해상도! FULL HD 해상도 였으면...



G패드 10.1 해상도가 HD 해상도로 낮아서 좋은점도 있지만 아무래도 좀 더 좋은 화면을 보기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 HD 해상도는 아쉬울 수 밖에 없는 요소입니다. 물론 FULL HD 해상도가 되면 사용시간도 줄고 램도 올라가야 겠지만 해상도가 FULL HD 수준만 되었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태블릿PC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2. 램 2GB, 메모리 확장성 64GB 였으면!



보급형 태블릿PC에 너무 고사양의 스펙을 바라는게 아닌가 싶지만 최근 고사양이 요구되는 어플들도 나오고 있고 더욱 쾌적한 속도를 위해서는 램을 2GB 정도로 채택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물론 지금도 느리지 않지만 램은 장기적으로도 많으면 좋기 때문에 LG전자가 태블릿PC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리고 메모리 확장성도 기본 16GB에 확장 32GB인데 최근에는 메모리 확장성이 64GB까지 지원되니 이 부분도 최신의 칩을 적용했으면 좀 더 강력한 보급형  태블릿PC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너무 보급형 태블릿PC에 욕심이 큰가요? ^^


이 외에는 특별히 G패드 10.1 단점을 지적할만한게 없네요~ 그만큼 잘 나온 태블릿PC이며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가장 이상적인 태블릿PC 라 생각됩니다. 가격 저렴하고 디자인 괜찮고 성능도 무난하고!! 태블릿PC를 고민중이신 분들은 G패드 10.1을 잘 참고해 보세요!

[관련글]

- LG G패드 10.1 레드 개봉기! LG 보급형 태블릿PC 추천 ( G pad 10.1 )

- LG UHD TV 화질 제대로 보기! 지상파 4K 실험방송 어때?

- LG전자 와인스마트 카메라 어때? 20대를 위한 와인스마트폰? - 와인스마트 후기!


* 본 리뷰는 LG전자에서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