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해외직구 VS 구매대행 선호도는? SNS마케팅 티버즈 이용 마케팅 전략 분석 놀랍네!

반응형

마케팅을 할때 SNS 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지요~ 실질적인 소비자의 반응을 볼 수 있는 채널이고 직간접적으로 연계된 사람들끼리 정보가 유통되어 파급력에 있어서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주는 중요한 채널입니다. 그래서 이미 잘 나가는 기업들은 소셜 마케팅 즉, SNS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고 대표적인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티버즈를 이용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나가고 있습니다. 저도 종종 보는 채널인데요~ 앞으로 소셜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잘못된 마케팅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버즈의 분석 시스템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요즘 가장 핫한 해외직구와 구매대행 SNS 버즈 흐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티버즈에서 분석한 해외직구, 구매대행 버즈 흐름 입니다.


2013년 1월 부터 2014년 10월까지 분석한 자료인데


꾸준하게 해외직구와 구매대행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붐이 일었던 이유도 분석해 두었습니다.


정부의 해외직구자제 관련 이슈가 터졌을때와 단통법/전파법으로 촉발된 휴대폰 관련 해외직구에 대한 이슈로 버즈량이 급상한걸 알 수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분석력이죠~ ^^


사람들이 점점 스마트해 지다보니 구매대행 보다는 해외직구에 더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채널 버즈 점유율을 보면 블로그 23%, 페이스북 19%, 트위터 58% 로 다양한 SNS의 분석을 잡아내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어떤 글들이 나오는지,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까지 잡아내다니 신기합니다.


저도 블로그에 해외직구 관련 글을 썼는데 다 잡아내고 있다는 거네요^^ 재미있습니다.




직구, 구매대행 연관어 분석을 해주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에 관심이 많은지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사람들이 해외직구에서는 스마트폰에 관심이 높았고 구매대행으로는 TV에 관심이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이런 정보는 실제 스마트폰 회사나 TV를 만드는 제조사에게는 가장 중요한 정보가 됩니다


소비자의 반응을 알고 미리 대응할 수 있으니까요~


상대를 알아야 백전백승 한다고 소셜을 모르면 잘못된 마케팅이 나올 수 있습니다.


얼마나 SNS마케팅이 중요한지 잘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티버즈는 이렇게 다양한 소셜분석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분석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분석, 트위터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해주고


국내 최초로 감정분석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긍부정을 넘어서는 10가지 상세감정을 분석하는 감정지수 특허를 국내최초로 획득했다고 합니다.


현재 여론의 향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재미있는 분석 결과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티버즈 트랜드 리포트 분석 바로가기 : https://www.tibuzz.co.kr/trend_report/report_list


티버즈의 다양한 분석 리포트는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사이트에 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분석 내용이 참 재미있습니다. ^^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소셜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무료로 소셜 분석을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가셔서 신청해 보세요~ ^^


궁금한 내용을 직접 분석해 주니 재미있는 데이터로 2015년 마케팅 수립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소셜 분석 무료 신청 바로가기!




그리고 가장 해보라고 권하고 싶은 것은 티버즈 체험하기 입니다.


티버즈 테스트 계정을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어 실제 티버즈에다 다양한 분석어를 입력해 SNS를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가겹게 스마트폰 관심도 분석을 해봤습니다.


입력하는 방식도 편하네요~




다양한 결과지수를 보여주고 있고


소셜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나오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날짜별로 어떤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지까지 잡아내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글까지 보여주니 이날 왜 이슈가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분석 자료는 경쟁사 분석할때도 굉장히 매력적이겠지요~


상대의 마케팅 현황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되니까요!!


티버즈 플랫폼은 키워드 and, or, not 복합 검색 적용 기능을 갖추고 있고


수집된 컨텐츠, 채널별 점유율, 이상징후 현황, 연관어까지 다양한 분석을 해주니


SNS마케팅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티버즈를 이용해 조금 더 정확한 마케팅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마케팅을 10년 넘게 해왔지만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황 분석입니다.


상대를 알아야 정확한 대응 방법도 나오고 상대를 알아야 비용을 쓰더라도 가장 효과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5년에는 뜬구름 잡는 마케팅 하지 마시고 보다 정확한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소셜 분석 무료 신청 바로가기!


티버즈 체험하기 바로가기!


[관련글]

-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와이파이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둘다 된다!

-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 APT-1014E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 단점 공개!

-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 이렇게 사용해요~ ^^ - 소파테이블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