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갤럭시S5

아이폰6 넘어설 무기 버린 갤럭시S6 단점! 갤럭시S6 방수 넣었으면 어땠을까?

728x90
반응형

삼성 갤럭시S6 출시 이후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뭐 아직도 아이폰6를 닮았니 마니 하는 의견도 있지만 현재 갤럭시S6 엣지 만큼은 다시 삼성 스마트폰을 일으켜줄 기대작으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 솔직히 이번 갤럭시S6가 확실히 아이폰6를 잡을 수 있는 기회였는데 많은것을 놓쳤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해외 언론에서도 지적되고 있는 사항이지만 갤럭시S6가 더 앞서나가는 전략을 못보여줬다는게 아쉽네요. 특히 갤럭시S5에서 선보였던 방수 기능을 포기 했다는건 아이폰6를 넘어설 무기를 버렸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욕먹을 각오로 쓴 갤럭시S6 단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6 단점. 안드로이드OS 배터리 관리가 우려된다.


사진 : 갤럭시S5


저는 수많은 스마트폰을 써봤고 현재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아이폰에 비해 사용하기 편하고 자유도도 높아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배터리 관리 능력입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는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다시피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폰은 OS 특성 때문인지 배터리 소모가 자연스럽게 발생이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도 배터리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지만 안드로이드폰이 일체형 배터리를 채택했을때 배터리 문제는 더 심각하다 보입니다. 물론 삼성이 갤럭시S6에 새로운 기능들을 담아 배터리 관리를 최적화 했는지가 관건이지만 지금까지 안드로이드폰들이 배터리 관리 부분에서는 취약했기 때문에 우려가 되는게 사실입니다. 거기다 삼성 갤럭시S6는 해상도도 QHD로 높아 해상도가 낮은 스마트폰에 비해 배터리 효율성이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갤럭시S6 단점. 외장메모리 추가의 매력을 버렸다!


사진 : 갤럭시S5


삼성은 갤럭시S6에서 안드로이드폰 장점으로 분류되던 외장메모리 추가 부분을 없앴습니다. 일체형이라고 외장메모리 슬롯을 못만드는게 아닐텐데 왜 이런 악수를 두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아이폰의 아쉬움으로 지적되는 부분을 왜 따라갔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용량을 32기가, 64기가 128기가로 내놓고 있지만 외장메모리는 아이폰과 경쟁할 수 있는 매력포인트이기 때문에 갤럭시S6가 더 주목 받을 수 있는 무기를 버린 느낌입니다.






갤럭시S6 방수 기능 포기로 소니 엑스페리아만 신났다!


사진 : 소니 엑스페리아 Z3,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삼성이 디자인 때문에 포기한 방수 기능! 갤럭시S5는 방수 기능을 넣음으로 디자인에서 여러가지 손해를 봤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잘 아는 엑스페리아Z 시리지를 보면 방수 기능을 넣었음에도 디자인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방수때문에 디자인을 망친게 아니라 디자인 전략이 잘못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한해 물놀이가서 갤럭시S5를 쓰는 사람들이 부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놀이에 가지고 들어가는 과감함!! 정말 부럽더라구요~


만약 갤럭시S6 방수가 들어갔다면 어땠을까요? 디자인도 예쁘고 방수까지 된다면... 아이폰6와 경쟁할 강력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삼성은 갤럭시S6에서 방수 기능을 포기했습니다. 결국 소니 엑스페리아만 수혜를 입게 되었습니다.


삼성 부족한 디자인만 보왔했다면..



사진 : 아이폰6


삼성은 지금까지 지적되오던 디자인 문제를 갤럭시S6에서 종식시킨 느낌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아이폰6의 단점을 갤럭시S6에 가져오면서 결국 디자인만으로 승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6와 아이폰6는 디자인으로 승부를 하는 스마트폰은 아니지요~ 이게 바로 삼성이 놓친 키포인트 입니다. 디자인이 아이폰6의 최대 경쟁력이기도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갤럭시S6도 마찬가지고요~ 안드로이드폰의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아이폰이 가지지 못한걸 삼성 스마트폰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무기들을 이번에 덜어낸 느낌이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디자인만 보완하고 나머지 부분들은 삼성이 강조했던 매력포인트로 계속 이어갔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특히 갤럭시S6 에 방수 기능이 들어갔다면 아이폰6를 확실히 제압할 수 있었을텐데.. 두고 두고 아쉬운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 LG G플렉스2 카메라 어때? 라인 캐릭터샵! 라인프렌즈 스토어 가로수길 G플렉스2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 삼성 갤럭시S5 출고가 인하! 갤럭시S5 스펙 아직 괜찮을까?

- 메이주 M1 노트 아이폰5C 짝퉁이지만 갖고싶은 매력! - 메이주 M1 노트 스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