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아이폰6

애플 AS 안좋다고? 아이폰6 플러스 애플 묻지마 환불 해보니..

728x90
반응형

제가 아이폰6 플러스를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한 후 약 한달이 되었을때 일입니다. 그때 한참 논란이 되었던게 아이폰6 메모리 논란이었는데요~ MLC냐? TLC냐? 무작위로 들어간 메모리때문에 혼란이 있었습니다. MLC가 들어가면 좋은거고 TLC가 들어가면 안좋은거거든요~ 애플의 꼼수라 할 수 있는데.. 저도 아이폰6 플러스를 확인 해보니.. 안타깝게도 TLC 메모리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기분 좋을리가 없지요~ 그래서 그냥 사용할까 하다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샀으니 한달이 다 되었지만 묻지마 환불을 하고 다시 주문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애플 묻지마 환불이 정말 될까? 라는 생각을 하실 거 같은데 제가 경험했던 이야기를 전해드릴테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 애플 묻지마 환불 도전!



애플 묻지마 환불을 하려면 당연히 구입한 애플 홈페이지로 갑니다.


참고로 애플 묻지마 환불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사람만 가능합니다


통신사에서 구입했거나 프리스비 같은 리셀러샵에서 구입한 사람은 해당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애플 제품을 사려면 필히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 것을 추천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이름 부분을 누르면 이렇게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품 반품을 선택합니다. 



제가 반품을 하면서 캡쳐를 못했는데..


애플은 묻지마 환불 답게 어떤것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제품은 직접 보내는게 아닌 애플에서 회수를 하러 옵니다.


물론 제휴된 택배사를 통해서요~~


그래서 배송 회수일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송 회수는 그날 안이루어지면 묻지마 환불이 안될 수 있으니


꼭 회수되는 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회수 날짜는 구입후 한달이 넘어가는 시점까지 날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전 처음 구입하고 한달하고도 한 1주일은 더 지나서 회수가 되었습니다. 



공식적인 애플 묻지마 환불기간은 구입 후 한달입니다.


그 안에 제품을 사용하다가 맘에 안들면 환불을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전 환불하기전 새로 아이폰6 플러스를 구입했습니다.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보내면 중간에 전화가 안되잖아요~


그렇다고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도 없고!!


그래서 아예 환불을 할 생각이 아니라면 필히 새로운 아이폰6 플러스를 구입하고 환불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전 묻지마 환불이 되기전 새로운 아이폰6 플러스가 도착했습니다.


유심 옮기고 백업 받고 끝!!



그리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이폰6 플러스 메모리를 확인해 보니


다행스럽게도 MLC 메모리가 도착했습니다.


와우!!! 이런 행운이~~~ ㅎㅎㅎ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6 플러스를 보내니 깔끔하게 카드 취소가 되었습니다.


한달을 넘게 사용한 폰인데.. 아주 쿨합니다 쿨해!! ^^



애플 AS 안좋다고 국내에서 비평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이런 AS는 애플만이 할 수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정말 깔끔하고요~


그리고 저는 애플 리퍼 제도도 맘에 듭니다.


애플은 사용상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리퍼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리퍼도 사용해 봤지만.. 중고 부품을 사용해서 한다고 하지만..


그게 오래된 중고 부품이 아니고 사용이 되는 부품들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외관은 새걸로 바뀌고요~~


제가 그전에 아이폰을 떨어트려서 스크레치가 많이 났는데 새걸로 교체해주니 정말 좋더라구요~ ^^


뭐 애플 AS는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지만 좋은점도 있다는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묻지마 환불 걱정하지 말고 이용해 보세요! ^^

[관련글]

- 네이버 N드라이브 맥 사용하기! 맥 N드라이브로 맥 공유의 완성!

- LG 그램 14인치 노트북 VS 맥북에어 13인치 노트북 가볍게 비교해보니.. (LG 그램14 단점 공개!)

- 욕먹는 애플, 애플워치 발표 총정리! 애플워치 가격보니 그래도 통한다!



728x90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
  • nomo 2015.03.22 01:07

    블랙컨슈머로 보이네요

    • ㅎㅎ 2015.03.22 01:09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뭔 블랙컨슈머? 애플 규정을 보시오. 사용하다 맘에 안들면 반품하세요 나와 있습니다.

  • 파블류첸코 2015.03.22 01:47

    아이폰 수년간 쓰면서 무상리퍼 3회 정도 받았구요. 아무 불만 없이 참 잘 쓰고 있습니다 ^^

    AS가 좋지 않아 아이폰을 쓰지 않는다...라는 말은 이해가 안됩니다.

  • 뿜었다 2015.03.22 02:17

    애플이 삼성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 하진 않는다? 헐..
    최근에 삼성이 고객 스토킹 한 뉴스 보고도 저런 말이 나오나?

  • 아이뻐 2015.03.22 04:00

    왜 이런게 메인에 걸려있어서 눈 베리게 만드나...앱등이 안구테러에 화가 난다.

  • 유재원 2015.03.22 07:42

    빨껄빨아야지.....그 나쁜 샘숭은 그냥 환불됩니다.
    뭘사도...예를 들어 모니터를 사서 쓰다가 화질이 나빠서 못쓰겠다..라고 말하면 그냥 환불해줍니다.
    백화점에서 할인받아서 구입해도 그냥 제품번호를 통해서 당시 백화점 소비자가를 기준으로 환불해줍니다.
    괜시리 대리점이나 구매처와 실랑이를 벌일 필요가 없습니다.

  • 선재 2015.03.22 09:11

    유재원 이양반 샘숭이 그냥 환불 해준다고!!!

  • 2015.03.22 13:39

    삼성거 묻지마 환불하다가 사찰당하면 어떡함? 무서워~

  • 대단하다 2015.03.22 13:41

    메모리 종류 때문에 이런걸 하다니......;; TLC MLC 모르게 해놓고 사용했을때 체감이라도 할 수 있으려나...
    뭐가 그리 대단하다고 블로그에 까지 올리시나....as규정이고 뭐고 부끄럽네...

  • 참나 이상한 사람 많아 2015.03.22 14:42

    아니 애플에서 맘에안들면 한달 안에 환불해준다고 만들어논 규정을 환불 했다고 부끄럽데 줜나 웃기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같은 가격을 주고 샀는데 성능 차이가 나는 메모리라면 구입한 사람 입장에서는 기분 나쁠수도 있지 그거가지고 ㅈㄹ하네 정작 이런 사람들이 막상 자기한테 이런 일 생기면 온갖 개소리 지껄일 사람들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한방 2015.03.22 18:08

      ㅋㅋ그렇게 애기하면 같은가격주고 소비자도 모르게 메모리성능바꿔치기해서 파는건 좋은건가? 왜 TLC MLC성능차이안난다고 애플감싸안을때는언제고 성능차이난다고? 먼가 말에 모순잇지않냐?

  • 어이없네 2015.03.22 15:09

    메모리 종류 때문에 바꾸다니 어이없네ㅋㅋ 진짜 내가 제대로 따져보면 당신 또 폰바꿔야할듯ㅋㅋ

    • ㅈㄹ 2015.03.22 15:13

      그냥 쓰다가 맘에 안들면 바꿔도 된다고 애플이 공식적으로 적어놨는데 남이 메모리 종류 때문에 바꾸든 뭐든 뭔 상관임? 지랄도 풍년일세

  • 나참 2015.03.22 15:48

    애플 정책 자체가 ㅄ스럽네요. 결국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한테 돌아갈게 뻔한데요. 저렇게 묻지마 환불한 제품들 다 어쩌겠어요? 다 재활용되고 새제품으로 다른 소비자한테 팔릴거 뻔하지 않아요? 이런거 해준다고 좋아라 하는 소비자가 더 멍청한겁니다

    • 이센 2015.08.03 14:28

      반품된 제품을 재포장이라. 어디서? 재포장이.. 반품된것은 리퍼용 부품으로 사용됩니다. 아나도 삼성등 국내업체들 한테 그런 상황을 보신적이 있어서 그러신가본데. 같은취급하시면 안되요^^

  • 22 2015.03.22 18:19

    아마 여자들 명품브랜드에서 한달안에 묻지마 환불 교환되는데.. 제품패턴 맘에안든다고 이런거 하면 아마 개 욕먹을거임...ㅋ 이건 스마트한 소비자고 가방같은거면 김치년이고... 오줌액정이나 제품에 문제도 아니고 참.. 대단하다

  • 2015.03.22 19:01

    묻지마 A/S 이용하는건 작성자 마음이고 불법도 아니지만 이걸 팁이랍시고 글 작성해서 올리는게 썩 좋아보이진 않네요. 마치 해외여행 갔을때 아줌마들이 일반룸 스위트로 무료 업그레이드하는법 이러면서 정보 공유하는거랑 비슷해보여서...

    • 오지랍 2015.03.22 19:16

      묻지마 환불이 편법이오? 왜 사람들이 몰라야 하오? 아는 사람만 알아야 한다는 논리는 어디서 나온거요? 괜한 오지랍 잘봤수다.

  • 아이뻐 2015.03.22 19:30

    아니 mlc tlc 성능이 차이나는데 똑같은 돈내고 안좋은거 뽑은 사람은 무슨 글로벌 호구인가? 저따위로 소비자를 우롱하는 애플은 욕먹어야할 대상이지 차별받았는데도 수고스럽게 환불하고서야 제값 대우받으면서 찬양하는 존심없는 노예멘탈은 뭐냐? 욕할놈이 오히려 칭찬을 하고 있으니...ㅋㅋㅋ...이것이 바로 앱등이 클래스인가?

  • 궁금합니다. 2015.03.22 20:02

    아이폰코리아 환불정책에는 "반품가능한 상품을 제품상자를 열지 않은상태로 애플로 보내면" 이라고 되어있는데, 이런경우는 제품상자를 개봉하면 안된다는 의미아닌가요? 세상에 이런 환불정책도 있나 궁금해서요,

  • -_- 2015.03.22 21:10

    깔라고 까는건 아닌데요. 몇 가지 걸고 넘어질게요.
    묻지마 환불에 대해서 A/S라고 표현하셨는데요. 어떤 도라이가 댓글에 아무 이유도 없이는 교환 환불 안된다고 써놨지만 그런규정 우리나라에 없구요 오히려 반대로 7일이내 또는 매장별로 한달까지도 아무 '이유 없이' 환불해주고 있습니다. 그건 소비자의 권리입니다. 다만 제품의 특성상 그 주기가 짧기도 길기도 하구요. 또한 사용자의 부주의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연히 판매자가 호구되는 일 없게 환불 또는 교환을 거절할 수도 있지요.
    그러한 점에서 애플은 한달동안 그렇게 하고 있나본대요. 일단 정식대리점에서 (글쓴이분께선 애플홈페이지에서 사신듯 보이고)나 샀을 경우를 말하는 것 같구요.언락폰이라고 하지요. 어디 통신사에서 사고 그러면 환불안해주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게 판매자의 권리인지 아님 뻑뻑 우기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그 때문에 아이폰 이용자들이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이유없이 바꿔줄수 없다.'라고 한다는 말을 뉴스에서 수 차례 들었거든요. 지인에게도 들었습니다. 이 점을 구분해야 겠구요. 그리고 사람들이 비판하는 A/S를 글쓴이 분께서 잘 안 알아보셨는데. 고장나면 말이 많다는 겁니다. 일단 아이폰은 잘 고장 안나기로도 알려져있지만 고장나면 수리하는데 애먹거나 교환하는데 애먹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달 안에 교환또는 환불해주는 걸 A/S 라고 보기는 조금 뭐하네요. 그저 환불 정책인 것이지. 어쨌든 소비자 입장에선 참 좋은 제도 입니다.
    다른 하나는 삼성 A/S와의 비교부분입니다. 삼성폰을 오래쓰고 있지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교환해주는 건 삼성폰이 편하더군요. 구매 후 7일인가 14일인가안에는 개봉을 했든 고장이 나면 당연이거니와 대충 뭐가 안된다라고만 하면 바로 새것 뜯어서 그 자리에서 바꿔주더라구요 . 한 두번 경험한 일이지만 그런점에선 분명히 좋더라구요. 그리고 곳곳에 서비스센터가 있는데, 자잘한 고장이나 부품 교환은 무상수리를 해주는데 그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직접 써본적은 없어 지인들에게만 들어본 얘기지만. A/S가 불편하다고들 하는 걸 보면 그런점에선 삼성폰유저로써 좋은 것 같네요.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가 이런 걸 A/S라고 하는 거 아닌가 말씀드리려는거구요.

    • touchdown 2015.08.02 19:56

      아이폰은 일단 고장이 없기 때문에 AS 받을 일이 별로 없고 자체 AS센터 수는 적지만 통신 3사에서 운영하는 AS센터에 가면 어렵지 않게 AS 받을수 있습니다. 고장이 심하면 그 자리에서 아예 리퍼폰으로 바꿔주고요. 이상하게 막상 아이폰 쓰는 사람들은 AS 불만 없는데 꼭 안쓰는 사람들이 뭐라 하더라구요.

  • gain 2015.03.22 22:57

    정말 편리한 제도임 이용하여 보면 앎 5S 리부팅 문제로 5번까지 해밨음

  • 안부심 2015.03.23 00:08

    후.. 애플까는 사람들 진심 노생각인듯. 애플이 욕먹는게 한두가지 머 만히 몇가지 잡으면 안드로는 몇개를 까야할지 모르겠다. 하나하나 까면 진짜 기기부터 답이없는데.. 무슨 앱등이니 뭐니 그러는거보면 .. 기계에 기자도 모르면서 그저 안드가 사용이 편하다고 처음 접하면 쉬우니까 그저 좋다고 그러지 , 쓰다가 몸캠당하고 금융함 털려보고 그래야 정신차리지. 빠때리 탈착도 말 참 많고 빠대리 여분들고댕기는거나 충전기 들고댕기는거나 똑같고 밖에서 장시간있을때 한국에서 외국처럼 차타고 열몇시간 타고 가는것도 아니고 다들 카페에서 수다나 떨꺼면서 그럴때 꽂으면 탈착빠데리보다 훨씬 나은데, 그리고 꼭 기계모르는 사람들이 빠때리 용량가지고 뭐는 2800이 기본인데 앙폰은 2000대다 겁나 빠때리 용량 적음 이러면서 깔때 진심 대가리는 폼으로 댕기나 싶냐고 물어보고 싶은 심정. os기반자체가 달라서 빠대리 사용효율 자체가 다른데 반대로 빠때리 2800씩 끼는 안드폰이 빠대리 광탈 나는것들은 얼마나 안드os도 완벽한게 아니라서 빠때리 많이 처묵하는데 거기에서 개잡다한거 깔고 오만가지 어떤걸 쓰길래 초광탈을 할까 의문이든다. 앙폰도 빨리 달지만 불편할 정도로 광탈이다 아오 막 이러진 않거든 ㅋ 그리고 윗 글이 서비스글이라 서비스를 적겠는데 서비스 솔직히 말이 많지. 애플 서비스가 좋다고는 생각은 않한다. 근데 따지고보면 헬지폰이나 삼레기폰이나 등 외 서비스센터가면 무조건 잘해주더냐. 애플하고 비교할 이야기가 아니긴 하지, 계낸 그래도 고쳐주니까 거기서 오래걸려야 하루 이틀내로 찾아가세요 이러니까 인정한다. 근데 그렇게 고치면서 쓰고 쓰고 하는데도 2년을 못버틴다 안그냐? 앙폰은 아직도 4s쓰고댕기는 인간들이 많어 ㅋㅋㅋㅋㅋㅋ 지금 겔3s들고댕기는 사람 있냐 ㅋㅋㅋ 싹싹 바꾸지. 겁나 기기자체가 오래못가... 한 마디로 안드 쓰면 돈버리는거야. 그 증거가 중고품 가격이고 60에사시고 중고로 10만원대 간신히 버는 안드폰들 ㅋㅋ 10만이라도 벌면 다행이지. 인정할껀 인정하자 ㅋㅋㅋㅋ

  • 아이폰4S 2015.07.06 19:34

    삼성폰 과 아이폰 의 비교라... 흠...
    현대차 와 베엠베 를 비교를 하는게 빠르지...
    자체 OS 하나 없어서 구글에 빌붙어먹는 폰 하고
    자체 OS 쓰는 회사 폰 하고 비교를 하다니...
    최적화 가 뭔지나 아는지 모르겠다...
    조그만 칼 하나만 있으면 쉽게 잡을수 있는 닭을...
    궂이 소 잡는 도끼로 잡는것 과 다를게 뭐 있을까??
    아직 4S 쓰고 있는데 8.4 잘 돌아간다....
    삼성이 AS 잘 해 준다고 ??
    AS 센터 안 가게 만드는게 진짜 기술이다 !
    고장이 안 나는데 AS 센터 갈 일이 없거든...
    그리고 AS 센터 가는 시간 과 비용은 누가 보상을 해주냐 ??
    요즘은 전화기 먹통이 되면 정말 그것은 안 고칠수가 없다
    잔고장 없어서 AS 센터 안 가는 전화기 하고...
    툭 하면 뻗어 버려서 AS 센터 가서 공짜로 고치는 전화기 하고...
    둘 중에 어떤게 좋을까??

  • 아이폰4S 2015.07.06 20:34

    1 년에 한번 신형 나오는 회사 제품 하고...
    석달안에 신제품 이라고 팔아 먹기에 눈이 벌~건 회사 제품하고
    그 완성도가 같을것이라고 생각을 하나?
    고객이 아니고 호갱이 되어서 테스터 역할들만 하고 있으니....
    돈 주고 테스터가 된다....
    확실한 호갱들....
    중고로 한번 팔아봐라....
    똑같은 값 주고 산 물건을 중고로 팔때는 가격이 어떻게 형성이 되는지
    70% 이상 받을수 있는것 과 30% 받기도 힘든 물건이 어떻게 같을까?
    하도 신형이 많이 나와서 이제는 뭐가 뭔지도 모르겠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