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애플워치

갤럭시S6의 경쟁상대는 애플워치! 새로운 승부가 시작되었다.

728x90
반응형

갤럭시S6와 애플워치의 대결?? 전혀 대결 상대가 아닌데 무슨 대결인가 싶으시겠죠? 그런데 애플워치의 반응이 심상치 않습니다. 국내에서는 애플워치에 대한 회의론이 많았지만 해외의 반응은 180도 다른 분위기 입니다. 출시되자 마자 역시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고 그 비싸다는 골드 에디션의 경우도 중국에서 완판 되는 놀라운 기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국내 예상과 실제는 다르다는걸 또 한번 보여준 결과 입니다. 애플워치의 이런 반응은 결국 갤럭시S6의 반응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나이키의 경쟁 상대는 아디다스가 아닌 닌텐도라고 나이키가 이야기 했었지요~ 영향을 미치는 사업이 커지면 그 파장이 돌아온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럼 앞으로 갤럭시S6 VS 애플워치 대결은 어떻게 될지 점검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의 성공! 갤럭시S6 힘들게 한다!



(사진 출처 : Cnet) 애플워치 전시 첫날 분위기 - 영국 셀프리지스 백화점 


애플워치는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폰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즉 애플워치를 사용하려면 아이폰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애플워치가 성공하면 성공할수록 사람들은 아이폰에 더 단결하는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아이폰에 관심없던 사람들도 애플워치 때문에 아이폰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생기고요~ 결국 갤럭시S6로 넘어와야 할 사용자들이 아이폰6로 모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 애호가들은 아이폰을 쳐다 보지도 않지만 중요한건 아이폰 사용자가 정말 많아졌다는 것이고 그 수치가 줄어들때 애플워치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다시 아이폰6가 주목받는 그림이 그려지면서 새로운 경쟁 구도가 그려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대한민국!



애플워치


한국에서는 애플워치의 인기를 그냥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어차피 애플도 한국은 큰 시장이라 보지 않기 때문에 출시 계획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습니다. 잘 팔리는 국가에 집중한다는 전략입니다. 그런데 국내 소비자들도 애플워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결국 애간장이 탄다는 것입니다. 즉 이런 분위기는 애플워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누구나 살 수 있는 제품과 사고 싶어도 못사는 제품은 다르거든요~ 최근 허니버터칩이 그랬지요~ 저도 못먹어 봤지만 여기저기 난리였습니다. 맛본 사람들은 그저 그랬다는 평가가 다수였지만 그런거 있잖아요~ 안먹어보면 서운한거!! 그리고 괜히 구하고 싶은거~~ 허니버터칩으로 인해 수많은 허니 시리즈가 등장한 것도 이때문입니다. 사고 싶어도 못사는 애플워치!! 결국 애플워치의 이미지는 급상승 할 수 밖에 없고 브랜드 가치가 커지는 효과를 나타낼 것입니다.


갤럭시S6 를 대하는 삼성의 자세.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예뻐진 갤럭시S6는 의외의 복병인 애플워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여전히 갤럭시S6가 인기가 있지만  아무래도 해외에 집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시장은 정말 작거든요~ 그렇다면 삼성은 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제시하겠지요! 이미 해외에서는 공짜로 갤럭시S6가 풀리고 있고 애플워치가 성공하면 성공할 수록 더 파격적인 혜택을 제시할 것입니다. 그런데 삼성이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 국내 시장입니다. 가뜩히나 국내는 역차별이라는 인식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삼성까지 이렇게 차이나게 가격을 책정하면 사람들은 분노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서 국내 시장도 형평성을 잘 맞춰가지 않으면 역풍을 맞을 수 있습니다. 삼성을 보는 시각이 이미 좋지 않거든요~ 즉 삼성이 애플워치에 너무 신경쓰다 큰 가치를 잃어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파격적인 프로모션이나 가격보다는 제품력으로 승부하는 당당함을 보이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삼성 새로운 스마트워치 기대해도 좋을까?



삼성 오르비스? 갤럭시기어A - 미특허청 사진


애플워치의 성공으로 삼성 스마트워치는 몰락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먼저 출시했지만 그 반응은 천지차이거든요~ 그래서 삼성도 다시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선보여 반전의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삼성은 앞으로 원형 스마트워치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그리고 다른 고민도 이어질 것입니다. 왜 애플은 되고 삼성은 안되나? 뭐가 문제일까? 다시 고민을 하는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나올 삼성 스마트워치는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삼성이 가장 잘하는 것이 패스트 팔로워이거든요~ 애플워치의 차이점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새로운 전략으로 스마트워치를 선보일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나올 삼성 스마트워치는 조금 기대해 봐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6 애플워치 누가 이길까?



애플워치




갤럭시s6


예뻐진 갤럭시S6와 애플의 첫 스마트워치 애플워치의 대결!! 갤럭시S6는 확실히 기존보다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이 다시 반등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가 많은데요~ 갤럭시S6가 삼성이 이야기하는대로 배터리 걱정이나 다른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안드로이드폰의 강자로 다시 일어설 것입니다. 하지만 삼성의 이야기와 달리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 문제가 발생된다면 삼성은 더 큰 위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갤럭시S6가 삼성에게 정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삼성이 아이폰 사용자들을 끌고 오기는 힘들수 있지만 넘어가는 사용자들을 잡을 수 있거든요~ 즉 이번 갤럭시S6는 방어적인 측면에서 의미있는 제품이 될 것입니다. 얼마나 애플을 잘 방어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도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그게 그거인 안드로이드폰에서 삼성은 갤럭시S6로 새로운 가치를 쓸 수 있을까요? 새로운 경쟁상대 애플워치를 잘 막아낼 수 있을까요? 삼성이 이번 진검승부에 어떤 칼을 꺼내들지 궁금해집니다. 1년후 평가가 기다려지네요!! 

[관련글]

- LG 사운드바 LAS750M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사운드바 LAS750M 단점 공개!

- 캐논 EOS M2 와이파이 기능 아이폰6 플러스와 사용하기 어때? -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의 매력.

- LG G4 가죽으로 차별화? 5.5인치 디스플레이로 갤럭시S6 잡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