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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줄인 2016 현대 쏘나타 1.6 가솔린, 쏘나타 디젤 어때? 쏘나타의 아쉬운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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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쏘나타가 1600cc로 줄인 쏘나타 가솔린과 1700cc로 줄인 쏘나타 디젤을 선보였습니다. 다운사이징 기술로 높은 연비와 성능 두마리 토끼를 잡았는데요~ 과연 연비 경쟁력이 좋은 수입차에 대항하여 쏘나타가 다시금 국내 명성을 되찾을지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쏘나타 1.6 가솔린 모델과 쏘나타 디젤 가격을 보면 의아스러운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CC가 낮아졌는데 기존 보다 가격은 더 올라갔거든요~ 현대차는 연비가 올라가면 가격을 올리는데.. 과연 이게 제대로된 전략인지 의문이 듭니다. 여러분은 2016 현대 쏘나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확인해 보세요! 




2016 현대 쏘나타 1.6 가솔린, 쏘나타 디젤 디자인 변화 없다! 



개인적으로 저는 2016 현대 쏘나타 디자인에 많은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단순한 직선의 미를 살렸지만 뭔가 많이 허전하다는 느낌이랄까요~


제네시스와 패밀리룩을 형성했지만 제네시스는 단단한 매력이 있지만


쏘나타는 제네시스보다 힘을 빼기 위해 너무 저렴하게 표현한 느낌입니다.


물론 사진상으로는 멋지지만 실제로 봤을때 그 차이가 큰게 쏘나타입니다. 


분명 현대차도 쏘나타 디자인에 대한 고민을 했을텐데 이런 부분에 대한 개선없이 나왔다는 건 


아직 쏘나타의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수입차가 단순히 연비만 좋아서 잘팔리는게 아니거든요~~ 



2016 현대 쏘나타와 비슷한 라인업의 수입차의 디자인을 보면 그 차이가 너무 큽니다.


일명 쏘나타는 택시 디자인이라고 하지요~


그냥 무난하면 된다고!!!


현대차가 다시 일어서려면 디자인 역량의 중심이 쏘나타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입차를 보세요~~~


벤츠가 S클래스만 신경쓰나요? 


E클래스, C클래스, A클래스 그 라인업에 맞는 최고의 디자인을 가져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차는 제네시스 디자인보다 당연히 좋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거 같네요~~



그리고 현대차 쏘나타는 모델 등급에 따라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수입차를 보세요~~ BMW 5시리즈 내에서 등급이 다르다고 큰 차이를 주나요? 


벤츠 E클래스가 낮은 모델이라고 LED 라인을 없애고 그러나요? 


물론 약간의 옵션 차이를 주지만...


쏘나타는 낮은 모델을 선택하면 아웃사이드 리피터나 LED 리어 콤비램프 등 극명한 디자인 차이를 보여줍니다.



가장 좋은 옵션도 디자인이 좋다고 할 수 없는데..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낮은 디자인에서는 더 무난해지니..


현대차는 너무 가격을 올리려는 꼼수보다는 디자인 철학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2016 현대 쏘나타 1.6 가솔린, 쏘나타 디젤 연비 경쟁력 좋아지면 가격 올리나? 



2016 현대 쏘나타 1.6 가솔린 연비는 리터당 13.4km/l 입니다. 


기존 쏘나타 2.0 가솔린 연비 12.6km/l 보다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런데 분명 CC가 낮아졌으면 사람들은 가격이 내려갈거라 생각하시겠지만..


현대차는 쏘나타 1.6 가격을 더 올렸습니다.


가장 낮은 모델만 봤을때 1.6 가솔린은 2,410만원, 2.0 가솔린은 2,245만원입니다.


다운사이징은 세계적인 추세인데 CC가 낮아진 모델 가격이 비싼건 또 처음 보네요!


벤츠, BMW 그 라인업에 다양한 CC가 존재하지만 낮은 CC 모델이 가격이 비싼건 못봤거든요~ 


물론 현대차 입장에서는 최신의 기술력이 들어가서 그렇다고 하겠지만.



쏘나타가 나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2.0 엔진보다 1.6 엔진이 좋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1.6 엔진이 더 좋아진거면 기존 엔진은 뭐가 되지요??



그리고 쏘나타 디젤 가격은 더합니다.


1.7 엔진이 들어갔는데 가격이 2,495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쏘나타 디젤 연비 경쟁력은 좋습니다. 


리터당 16.8km/l 


수입차를 넘어서는 연비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 ㅡㅡ;)


그런데 휘발유보다 비싸진 디젤을 선택할 확실한 이유를 줬는지는 의문입니다. 



디젤 모델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BMW 520d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BMW 520d 디젤이고 BMW 528i는 휘발유입니다.


쏘나타 기준으로 한다면 BMW 520d 가 연비좋으니까 가격이 높아야 하지만


수입차는 디젤 가격이 더 쌉니다.


연비 경쟁력은 좋지만 승차감에서 손해를 보니까요~~


그래서 수입차 디젤이 잘 팔린것입니다.


그 라인업에서 가격도 저렴하면서 연비가 좋으니까요~~


휘발유 모델들은 오히려 비쌉니다. 승차감으로 커버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가격이 뒤바꼈습니다.


연비가 좋아지면 가격을 올려버립니다.


디젤의 단점은 전혀 생각도 하지 않고요~~~



2016 현대 쏘나타 1.6 가솔린, 쏘나타 디젤 어떠신가요? 


수입차 공세를 막아줄 현대차의 희망이 될 수 있을까요? 


저는 왜 아직도 현대차가 제대로 시장을 못보고 있는 느낌일까요? 


현대차는 가격을 책정할때 다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옵션 장난은 그만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차 쏘나타를 제대로 타려면 최고 옵션으로 가게 만들어둔 전략이 참 씁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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