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렉서스

2016 렉서스 ES300h 이번엔 통할까? 렉서스의 조용한 변화가 아쉽다.

반응형

렉서스 하면 한때 강남 쏘나타라 불릴정도로 강남 사모님에게 최고의 인기차였습니다. 독일차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브랜드 가치도 높았는데요~ 렉서스는 성공에 안주했는지 이렇다할 변화 포인트를 못잡고 지금은 그저그런 수입차로 전락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그릴도 파격적으로 바꾸고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지만 소비자에게 전혀 어필이 되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럼 이번에 변화를 준 2016 렉서스 ES300h는 통할 수 있는 모델일까요? 그 변화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6 렉서스 ES300h 입니다. 


사무라이 그릴을 더 강조했고 눈매를 강화해 강인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 렉서스가 너무 순해보였다는 판단을 한거 같습니다. 



확실히 인상이나 품채는 전작보다 많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렉서스의 이런 그릴 형태를 사람들이 좋아하느냐라고 질문을 던져 본다면..


그건 아닐 것 같습니다.


2016 렉서스 ES300h의 스핀그릴이 컨셉트카 처럼 멋져 보이지는 않거든요~


물론 해외에서는 통할지 모르지만 국내에서 만큼은 렉서스 ES300h 디자인에 좋은 점수를 주는 사람은 드문게 현실입니다. 



2016 렉서스 ES300h의 매력은 가격, 연비 경쟁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조용하면서 연비는 리터당 16km/l를 넘어서고 


가격은 5,000만원대부터 시작하니 여러모로 경쟁력은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예년만 못한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를 끌어들일 강한 매력포인트가 없다는 것입니다.



좋은점은 있지만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보다 선택할 명분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일본차에 대한 인식이 많이 안좋아진 것도 렉서스에는 악재입니다. 


혼다, 닛산 등 일본차들이 새로움을 주지 못하면서 일본차에 대한 인식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성능도 국산차와 별반 다를게 없다고 인식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렉서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다시 프리미엄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렉서스가 더욱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줘야 합니다. 


하지만 렉서스도 방향을 못잡고 있는거 같은 아쉬움이 느껴지네요~


뭔가 파격적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면 렉서스가 옛영광을 회복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2016 렉서스 ES300h 실내 공간은 멋집니다. 


기본적인 성능도 만족스럽고요~~


그래서 더 답답한 렉서스가 아닐까 합니다. 



2016 렉서스 ES300h 어떠신가요? 


이번엔 통할 수 있을까요? 


렉서스가 다시 반등의 기회를 잡을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 볼만한 글]

- 실물 기어S2, 기어S2 클래식 보니.. 진작 이렇게 만들지! 기어S2 아이폰 연동이 변수?

- 카푸어 현실 보여준 수요일예능 JTBC 연쇄쇼핑가족! 외제차 VS 국산차 선택? 명품 유모차 이야기까지

- 대륙의 실수? 샤오미 홍미노트2 개봉기! 이게 20만원대 스마트폰이라고?? (redmi note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