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생활가전

디지털도어락에서 가장 중요한건 뭐? 게이트맨 F100 보안시스템의 매력!

반응형
화려한 외관도 외관이지만 디지털도어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보안이겠죠~ 그렇다면 게이트맨 F100에서는 디지털도어락의 문제라고 지적되던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해결 되었을까요? 평상시 디지털도어락을 사용하면서 보안에 대해 걱정을 했었던 상황과 함께 그 다양한 보안모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 비밀번호 누가 훔쳐보고 있지 않을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려고 할때 왠지 누군가 쳐다 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괜한 우려에 주위를 살피기도 하고 비밀번호를 잽싸게 누르기도 합니다. 확실히 디지털도어락이 편해지긴 했지만 누구에게나 노출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 합니다. 그렇다면 게이트맨 F100은 이런 걱정을 날려버렸을까요?


※ 지문인식 모드로 번호 노출에 대한 문제 완벽하게 해결!

미래를 연상시키는 지문인식 모드가 완벽하게 적용되어 있어 비밀번호 노출에 대한 걱정을 날려버렸습니다. 무서운 얘기로 손가락을 잘라가지 않는 이상 문을 열 방법이 없습니다. ㅎㅎ  
지문으로 문을 열때마다 정말 세상 많이 좋아졌구나 실감을 하게 되네요~ ^^


지문인식은 스캔방식으로 인식이 됩니다. 밑으로 내리면서 긋는 방식!
인식률도 좋고 편하기도 하고 보안도 완벽하니 아주 좋네요 ^^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2. 친구와 함께 집으로 가는데 친구옆에서 비밀번호 누르기가 좀 그렇다!

집에 친구와 함께 갈때 도어락 비밀번호를 누르기가 애매할때가 있죠~ 아무리 친구라지만 자기집 비밀번호를 버젓이 보여줄 수는 없을것입니다. 그렇다고 친구한테 뒤돌아 보고 있으라고 할 수도 없고.. 그렇다면 게이트맨 F100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물론 지문인식 모드가 있어 쉽게 해결되었지만 비밀번호로도 아주 재미있는 기능이 숨어있었습니다.


※ 허수 비밀번호로 번호 노출에 대한 우려 해결!

허수 비밀번호?? 이게 뭘까? 궁금하시죠?
저도 이 기능을 알고 깜짝 놀래버린 기능중에 하나 입니다. 바로 비밀번호 앞뒤로 어떤 번호를 입력해도 비밀번호가 인식되는 놀라운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비밀번호를 1,2,3,4로 지정했다면 1,2,3,4,8,6,4 를 눌러도 문이 열리게 되고 9,5,3,1,2,3,4 를 눌러도 문이 열리게 됩니다.
하지만 5,4,1,2,3,4,6,3 이렇게 누르면 열리지 않습니다. 즉, 앞 뒤로만 붙일수 있지 중간에 하는건 안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해하시겠죠~ 정말 재미있고도 놀라운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
이런 기능이 있으니 친구옆에서도 자신감있게 번호를 눌러도 전혀 눈치채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보는게 좀 더 이해가 빠르시겠죠^^


3. 번호 눌렀던 흔적으로 비밀번호를 알아내지 않을려나??

디지털 도어락 비밀번호는 안전상 자주 바꾸라고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 얼마나 비밀번호를 바꾸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같은 경우도 이전 디지털도어락 비밀번호를 한번도 바꾸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비밀번호를 안바꿔주면 자주 누르는 번호에는 그 흔적이 남겠죠~ 그만큼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게이트맨 F100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 손바닥 터치 기능으로 번호관련 지문 날리기로 해결!

게이트맨 F100은 터치패드에 유광 재질로 지문 남기기에 너무 좋은 구조입니다. 그런데 그 문제를 간단하게 손바닥 터치로 해결했습니다. 처음과 마지막은 꼭 손바닥 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면 문이 열리지 않게 해두었습니다. 대단하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부분이네요~ ^^



일반 비밀번호로 들어가는 모드인데 손바닥 터치하는걸 참고해 보세요^^


4. 빠데로 문을 부수고 들어오면 어떡하지?
 
전문 털이범들은 디지털 도어락을 만났을시 번호를 알아내기 보다는 간단하게 디지털도어락을 부수고 들어간다고 합니다. 디지털도어락 문들은 빠데로 쉽게 문이 열린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게이트맨 F100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을까요?


※ 강력한 후크 걸림쇠로 디지털 도어락 파손 방지!

일반 걸림쇠가 아닌 후크걸림쇠을 적용하여 더 안정성 높은 보안시스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크는 피터팬에 나오는 후크선장에서 따온 컨셉인데..걸림쇠가 일자가 아닌 갈고리 처럼 꺽이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이제 도어락 파손도 안녕이네요~ ^^



후크 걸림쇠가 어떻게 나오고 들어가는지 확인해 보세요~


5. 우리아가가 문을 열고 나가서 못들어오면 어떡하지?

아기를 키우는 집들은 항상 우리 아기가 어딜 나가지나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됩니다. 특히, 디지털 도어락이 있는 집들은 아기가 나간후 마음대로 들어올 수 없는 경우가 많아 그 위험성은 더합니다. 그렇다면 게이트맨 F100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을까요?


※ 세이프 핸들 버튼으로 내부 문 열림 방지!

세이프 핸들은 사진에 보시면 버튼 보이시죠? 바로 저 버튼을 누르고 핸들을 돌려야지만 문을 열리는 기능입니다.
초기 셋팅은 일반 모드 이기 때문에 버튼이 들어가 있지만 세이프 핸들을 사용하고자 할때는 동봉된 6각 나사로 풀어주면 저렇게 버튼이 나오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기가 있는 집들한테는 너무 좋겠죠~ ^^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꺼에요^^


6. 전기충격기로 디지털 도어락을 열고 들어오지 않을까?

TV 뉴스에서 봤듯이 디지털 도어락의 최대약점이 전기충격기라고 합니다. 전기충격기로 몇번 튀겨 주면 문이 바로 열려버렸다는 거~ 그래서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은 거의다 방지를 하고 나오죠~ 게이트맨 F100은 어떻게 방지를 하고 나왔을까요?


※ 전기충격 무력화 기능으로 안심!

전기충격기가 없어 테스트 해보지는 못했지만 스펙상으론 전기 충격에 의한 문열림 방지기능을 탑재해 30,000V 의 전기충격 시험을 500번 이상 통과한 제품만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뭐~ 시험해 볼 수 없으니 믿어야 겠죠~ ^^ 기존 디지털도어락은 이 기능이 없어 불안했는데 이제 안심해도 되겠네요 ^^


이 밖에도 보안시스템에 문제 되는건 뭐가 있을까요?
제가 보기엔 이정도만 되도 거의 완벽하다고 생각되는데... ^^

그럼 마지막으로 집안을 든든하게 지켜줄 게이트맨 F100을 다시 한번 감상해 보세요~


든든해 보이죠~ ^^

앞으로 디지털 도어락이 어떻게 발전할지 모르지만.. 거의 결정판이라 봐도 좋을 정도로 보안적인 면에서 완벽합니다.

이제 귀중한 우리집 재산 끄떡 없겠죠~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 잊지 마시고 미리미리 집안 보안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지름신을 부르는 리더유 였습니다. ^^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

여러분의 소중한 은 리더유에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