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캐논

캐논 6D 풀프레임 DSLR 카메라 크롭바디 차이? - 풀프레임 바디 캐논 6D 사진

반응형

DSLR 카메라에 입문하고 사진에 관심이 많아지면 풀프레임 DSLR 카메라에 대한 로망을 느끼게 됩니다. 보급기, 중급기, 고급기 단계적으로 올라가는 경우가 많지요~ 저도 그랬고요^^ 그럼 풀프레임 DSLR 카메라가 무엇이 좋길래 넘어가는 걸까요? 캐논 6D를 통해 그 매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입문자를 위한 캐논 6D



캐논 6D 는 캐논에서 풀프레임 DSLR 바디 대중화를 위해 출시한 모델입니다. 풀프레임 DSLR 카메라하면 가격도 비싸고 무게도 무거워 전문가나 하이 아마추어들이 주로 사용했는데요~ 캐논 6D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입문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낮추고 무게 또한 소형, 경량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캐논 6D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이면서도 무게가 가벼워 여성들이 사용하기에 좋아졌고 생활속으로 더 깊숙히 들어왔습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른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입니다. 휴대성이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개발한 약 2,020만 화소 풀 프레임 CMOS 센서와 DiGiC 5+ 고성능 영상엔진을 통해 상용 감도 ISO100~25600 까지 지원하는 고감도 촬영이 가능하고 5D mark3에는 없는 GPS와 Wi-Fi 기능까지 탑재해 시대의 요구에 응답하고 있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입니다. 


그럼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좋은점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풀프레임 바디는 쉽게 표현해서 필름 카메라의 35미리 필름과 CMOS 센서 크기가 같은 크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1:1 바디라고 하지요~ 크롭바디는 1:1.6 이라고 하는데요 크롭(CROP)의 뜻을 보면 알듯이 잘랐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같은 렌즈로 사진을 찍었을 경우 풀프레임 바디는 더욱 넓은 화각을 보여주게 됩니다. 크롭바디는 사이드 여백 부분을 잘라서 확대해 주니 상대적으로 좁은 화각을 가지고 있고요~


그래서 실내에서 사진 찍을때 풀프레임 바디가 유리합니다. 크롭바디로 같은 화각을 맞추려면 뒤로 가서 찍어야 하지만 실내는 한정된 공간이기 때문에 안되지요~ 즉 눈에 보이는 그대로 찍기 때문에 1:1 바디라고 하는 것이고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찍히는게 크롭 바디라고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물론 크롭바디에 광각 렌즈를 이용해도 되지 않느냐 할 수 있지만 광각은 왜곡을 통해 넓게 찍는 것이기 때문에 왜곡 없는 사진을 찍기에는 풀프레임 바디가 좋습니다. 


그래서 풀프레임 바디가 크롭바디 보다 아웃포커싱에서 더 유리하고 크롭바디는 상대적으로 망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먼거리의 사진을 찍을때 유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캐논 6D 사진을 보면서 그 차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캐논 6D 사진 어때?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캐논 6D로 찍은 실내 사진입니다.


감도가 좋기 때문에 빛이 부족한 실내 공간에서 섬세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고


노이즈 없이 현장의 느낌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웃포커싱 효과도 좋고요~~ 피사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사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선 호텔에서 먹은 스테이크!!  


어두운 공간이었지만 소스의 생생함까지 표현하고 있는 캐논 6D 사진입니다. 


풀프레임 바디는 빛을 더 잘 받아들이기 때문에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침이 고이신다면 성공? ^^




전시존에서 찍은 캐논 6D 사진


풀프레임 DSLR 카메라 6D의 매력은 색감이 좋아서 원색의 느낌을 잘 살려줍니다.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고 왜곡 없는 사진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느낌을 사진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찍은 캐논 6D 사진


카페 조명속에서도 원색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는 캐논 6D 입니다. 


풀프레임 바디는 감도가 좋은만큼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을 찍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그늘에서 찍은 사진 SM6 사진 입니다. 


어두운 곳 이었지만 색의 밸런스를 적절하게 잡아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웃포커싱 효과로 사진의 감성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풀프레임 바디는 크롭바디에 비해 피사체를 중심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더욱 좋습니다. 



그래서 아이 사진을 찍을때 정말 좋습니다. 


순간의 모습을 잡아내는 캐논 6D 사진의 매력!



아이와의 추억을 스튜디오 사진 처럼 남길 수 있어


입문 풀프레임 DSLR 카메라로 캐논 6D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캐논 6D는 항상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은 사람이 좋아할만한 글]

- LG전자 노트북, 종이 노트북과 대결한다? 페이퍼 그램 15 와 LG 그램 15인치 무게 차이는?

- 도전하는 LG G5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5가지 이유.

- DSLR 카메라 캐논 6D 미세먼지 속에 찍은 벚꽃 사진! 분홍 벚꽃도 있네요~


본 포스팅은 캐논으로부터 제품 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