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삼성

7의 안좋은 기억! 삼성 갤럭시J7 폭발과 갤럭시노트 FE 출시 - 갤럭시노트 FE 스펙

반응형

삼성이 갤럭시노트7의 아픈 기억을 지우고 갤럭시노트 FE를 출시 합니다. 갤럭시노트 FE는 갤럭시노트7에서 사용했던 부품을 재활용하고 사용하지 못했던 부품을 조합해 재생 프로젝트의 결과물입니다.  삼성은 어느정도 비용을 회복할 수 있어서 좋고 소비자들도 원했던 모델은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갤럭시J7 폭발 사건이 나면서 또 한번 갤럭시노트7의 기억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7의 안좋은 기억은 반복될까요? 


안타까운 갤럭시J7 폭발



이번 폭발은 갤럭시J7으로 파키스탄에서 4살아이가 게임을 하던중 폭발을 해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아이가 다치지 않아서 큰 이슈는 안되었지만 또 삼성 이냐라는 이야기는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노트7 처럼 다수의 폭발 사건이 일어난것은 아니기에 삼성의 위기는 아니지만 하필 갤럭시노트 FE가 나올 시점이라 안좋은 쪽으로 연결이 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이번 폭발의 주인공도 갤럭시J7으로 7이라는 숫자가 들어갔습니다. 자꾸 왜 이러는걸까요? 삼성에게 7은 정말 잊고 싶은 숫자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7 좋아하는 갤럭시노트 FE



갤럭시노트 FE의 이름을 보면 알수 있듯이 삼성은 갤럭시노트7의 이름을 지우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게도 삼성은 갤럭시노트 FE 출시를 7월 7일로 잡았습니다. 7의 안좋은 기억을 정면 돌파하는 느낌이기도 한데 솔직히 너무나 안일하게 접근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 FE는 Fan Edition 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갤럭시노트 팬을 위한 스페셜에디션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숫자에 집착한 모델이 갤럭시노트7 이라는 사실을~ 원래 갤럭시노트6가 나올 시점이었지만 경쟁모델인 아이폰 보다 뒤쳐지는 느낌이라고 숫자를 뛰어넘는 전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7월 7일 출시에는 갤럭시노트 FE 8월에는 갤럭시노트8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숫자에 의미를 두는 삼성이기에 이번 전략도 다소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갤럭시노트 FE 스펙의 변화는 배터리 용량을 3500mAh 에서 3200mAh로 낮췄고 빅스비 기능을 조금 추가하여 삼성 스마트폰의 전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컬러는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 골드 플래티넘, 블루 코랄 4가지가 출시됩니다.  다음은 갤럭시노트 FE 스펙이니 참고해 두세요.



갤럭시노트 FE 스펙


갤럭시노트 FE는 SKT, KT, 유플러스 3사를 통해 40만대 한정으로 판매가 됩니다. 가격은 699,600원 이고요. 갤럭시노트7 출고가가 988,900원 이었으니 약 30만 가량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워낙 잘 나온 모델이고 스펙도 나쁘지 않아 충분히 완판 될것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급하지 않다면 8월에 공개될 갤럭시노트8을 기다리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8은 정말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줄 것이고 가격대비 만족도도 남다를 것이라 예상됩니다. 가격을 우선시 한다면 갤럭시노트FE, 새로운 가치를 우선시한다면 무조건 갤럭시노트8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스마트폰 초고속 촬영!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카메라 슈퍼 슬로우 모션 쓸만할까?

- 고민되는 톤플러스 3종 비교! 블루투스 이어폰 톤플러스 스튜디오 HBS-W120, 톤플러스 프리 HBS-F110, 톤플러스 HBS-920

- 두마리 토끼를 더한 LG G6 플러스, LG G6 32GB가 가진 의미는?

- 8세대 캠리가 달라졌어요! 2018 캠리, 한국 시장 장악할까?

- 예쁜 스마트폰 1위!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루미너스 크롬 가치는? with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구성품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