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현대차

현대차 싼타페 급발진 참변 주의! 안전불감증 위험한 차들이 도로에??

반응형

부산 싼타페 급발진 사건으로 떠들석 했는데요. 얼마전 JTBC에서 급발진 재현에 성공한 내용이 나와 다시 수면위로 올라왔습니다. 문제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급발진 인정 사례가 없고 현대차가 여전히 인정을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싼타페 급발진이 과연 첫사례로 인정될 것인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싼타페 급발진으로 추정!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현대차 싼타페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사건은 속도가 올라간 시간이 꽤나 길었고 이해할 수 없는 장면들이 영상속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물론 급발진이 아닐 수도 있기에 모든 것들이 점검해 봐야겠지만 이번 사고 영상은 교차로 진입전에 속도가 올라간다는 것을 운전자가 인지 했고 신호를 무시하고 커브를 틀면서도 차는 굉음과 함께 속도가 올라갔습니다. 짧은 이동 거리 였다면 브레이크와 액셀을 혼란해서 했다고 할 수 있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기에 대한 마지막 걱정을 하는 모습까지 음성에 고스란히 담겨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현대차 싼타페 고압연료펌프 무상수리 대상 



문제는 현대차가 이런 문제점을 알고 고압연료펌프를 무상수리 해주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고압연료펌프에 문제가 발생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연료가 엔진오일 라인에 섞여 역류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된 차임에도 무상수리 대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것을 알면 당연히 리콜을 했어야 하는데 현대차는 아는 사람만 고칠 수 있도록 무상 수리를 내걸었습니다.  결국 이런 사태의 발단이 된 것입니다. 물론 다른 사고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싼타페 고압연료펌프를 무상수리를 하고 있었던 상황이라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안전불감증 위험한 차들이 여전히 도로를 달린다!



여전히 그 당시에 나왔던 현대차 싼타페는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다 수리를 받았으면 모르겠지만 공식 리콜이 내려진 상황이 아니라서 어떤 차가 이런 참사를 가져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안전불감증으로 나는 아닐거야 하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고가 자신의 사고로 끝날수도 있지만 만약 주행하는 차와 부딪힌다면 다른 차도 심각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자신의 싼타페가 오래된 차라면 점검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현대차 산타페 급발진 인정 되면??



현대차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급발진을 인정하게 되면 유사한 소송이 계속 걸릴 것이고 인정을 안하게 되면 현대차에 쏟아지는 비난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그 어떤 결과가 나와도 현대차에게는 좋은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현대차도 어쩔수 없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땅에 떨어진 이미지를 살릴 기회는 반성과 고백 밖에 없습니다. 당장은 큰 피해를 볼 수 있지만 내일을 위해서라면 아픈 곳은 도려내고 치료해야 합니다. 


언제까지나 조용히 덮고 숨기고 막고 해서는 해결 될 수 없습니다. 지금은 현대차가 잘 팔리니 괜찮아 보이지만 한번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미 현대차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여전히 잘 잡고 있지만 안전에 대한 불신에 쌓이게 된다면 내일을 장담하지 못합니다. 현대차의 변화된 모습이 가장 절실한 순간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LG V30 미국 출시! 아이폰8, 갤럭시노트8, 픽셀2와 본격 경쟁

- 살까? 말까? 아이폰8 플러스 골드 개봉기로 구매 고민 해결 - 아이폰8 플러스 구성품 확인

- LG V30 라벤더 바이올렛 예뻐요! - LG V30 구성품과 B&O 이어폰

- iOS11 꿀팁! 아이패드 프로 10.5 iOS11 올려보니.. 어때요?

- 생생리포트! 일본 애플스토어 아이폰8 플러스 현지 개통기!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