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옳은 인공지능가전 LG ThinQ (씽큐), LG전자가 그리는 인공지능가전은?

반응형

LG전자는 그 동안의 가전제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한 옳은 인공지능가전 LG ThinQ(씽큐)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LG전자는 가전의 미래를 인공지능으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떤 차별화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인공지능가전을 그리다!



2017년은 본격적으로 인공지능 서비스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음성 대화 수준에서 더 발전해 홈IoT 가 활성화 되었고 다양한 가전들과 접목을 통해 새로운 인공지능가전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대표적으로 LG 휘센의 인공지능에어컨을 들 수 있는데요. LG 휘센 인공지능에어컨은 공간을 파악하고 분석해 사람 수, 위치 정보를 수집해 사용자가 주로 머무는 생활공간으로 바람을 보내 효율적인 냉방을 보여줬습니다. 가전이 스스로 학습해 스스로 진화하는 LG전자의 인공지능기술이 '딥씽큐' 기술인데요. 사용자의 행태를 분석해 점점 더 정확성을 높여가 알아서 냉방, 공기청정 등을 해주는 똑똑함을 보여줬습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고 기계가 인지하고 인식하고 판단할 수 있는 다양한 빅데이터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가전들과 다르게 인공지능가전이 그리는 미래는 더 똑똑해질 수 있고 사용자를 이해하는 '딥 러닝' 기술로 개별 사용자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옳은 인공지능가전 LG ThinQ(씽큐)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인공지능가전 브랜드 LG ThinQ(씽큐)는 이미 이전에 선보인 스마트 씽큐(SmarthinQ)와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방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스마트 씽큐는 쉽게 이야기 해서 스마트폰으로 가전을 원격제어 하는 사물인터넷 기술이었습니다. 에어컨, 세탁기,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컨트롤 하면서 인공지능가전 시대를 준비했던 기술입니다. 


이제 여기에 LG ThinQ(씽큐)로 새로운 브랜드를 보여주는 것은 그만큼 인공지능 제어 기술이 발전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수동적인 사용 환경이 아닌 능동적인 가전의 미래를 LG ThinQ(씽큐)가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LG ThinQ 브랜드는 옳은 인공지능가전의 지향점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ThinQ(씽큐)'는 '당신을 생각한다'는 '씽크 유(Think you)'와 '행동한다'를 연상시키는 '큐(Q)를 결합시킨 단어 인데요.  씽큐 브랜드를 통해 고객을 위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LG전자 인공지능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한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인공지능가전 기대!


LG전자 인공지능가전은 무선인터넷(Wi-Fi)를 통해 서로 대화할 수 있고 오픈 플랫폼으로 세상의 모든 지식을 활용하도록 준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딥 러닝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가전은 사용자에 맞게 최적화된 인공지능가전의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매일 접하는 가전 제품이기에 사용자를 이해한다는 건 또 다른 변화의 시작입니다. 영화속에서 봤던 미래를 LG 인공지능가전이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사용자와 소통하며 진화해가는 인공지능가전의 모습을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ThinQ(씽큐) 브랜드는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모든 가전에 붙여 진다고 합니다. 디오스, 트롬, 휘센 등 별도의 제품 브랜드가 있을때 브랜드 명 뒤에 ThinQ(씽큐)를 붙여 인공지능가전 임을 표시하게 됩니다. 이제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에어컨의 경우 LG 휘센 씽큐 에어컨으로 불리게 되는 것입니다. 


옮은 인공지능가전 LG ThinQ CF 



LG전자는 ThinQ 브랜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CF를 선보여 인공지능가전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준비한 인공지능가전이 할 수 있는 기능들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어 ThinQ 브랜드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옳은 인공지능가전은 이런 것이다 라는 메시지를 CF에서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전은 서로 대화해야 한다는 옳은 생각 'ThinQ' 부분에서는 오픈 커넥티비티(Open Connectivity) 전략을 이야기 하고 있고 가전은 세상 모든 지식을 만나야 한다는 옳은 생각 ThinQ' 부분에서는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전략을, 가전은 스스로 배우고 답을 내야 한다는 옳은 생각 ThinQ 부분에서는 생활습관을 학습하여 해결하는 딥씽큐 전략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단순히 브랜드 하나를 만든것이 아닌 인공지능가전이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미래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018년 LG 인공지능가전들은 기존의 가전들과 확실한 선을 그으며 한단계 진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CES2018에도 이런 전략을 보여줌으로 세계인들의 눈을 사로 잡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제품 개발과 품질 혁신에 도전하는 LG전자 가전은 올해도 승승장구 할거라 생각되네요.


[IT리더 리더유 추천글]

- 기대와 한계! 2018 쌍용 렉스턴 스포츠 픽업 트럭 대박 가능할까?

- U+우리집AI 체험관 보니.. 유플러스 홈서비스와 네이버 클로바의 결합

- 2018 LG 그램 15인치 노트북 15ZD980-GX50K 어때요?

- 아이폰X 10배줌 어때요? 아이폰X 광학 2배줌, 디지털 10배줌으로 찍은 해돋이 사진!

- CES2018 LG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어때요? -LG 클로이(CLOi)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