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완벽해졌어~ 2018 맥북에어 개봉기 달라진점 확인! 2018 맥북에어 구성품

반응형

안녕하세요. IT리더 리더유입니다. 오늘은 2018 맥북에어 개봉기를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어는 제가 처음으로 맥을 접한 의미있는 모델인데요. 2018 맥북에어 신형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리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8 맥북에어 동영상으로 보기!


2018 맥북에어 신형 개봉기!



2018 맥북에어 신형 패키지 입니다. 맥북에어의 슬림함을 보여주는 옆라인을 패키지에서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어라는 이름의 상징성! 맥북 에어는 이름만으로도 설레임을 주는 모델입니다. 



2018 맥북에어를 들어내면 안쪽에 구성품이 들어 있습니다. 



2018 맥북에어 구성품을 보면 USB-C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맥북프로 처럼 썬더볼트3 단자를 제공해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하나의 단자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상자 밑에는 전원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2018 맥북에어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어댑터는 30W 입니다.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작은 박스에는 사과 로고 스티커가 있습니다. 참고로 2018 맥북에어 골드의 경우에는 골드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2018 맥북에어 디자인 어때요? 



2018 맥북에어 외관 모습은 기존의 감성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는 느낌은 맥북프로 라인업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점은 옆에서 보는 슬림함 입니다. 맥북에어의 슬림함은 그 자체로 의미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가장 두꺼운 곳이 15.6mm 이지만 더 얇게 보이는 디자인으로 그 매력을 살리고 있습니다. 



힌지 부분은 두껍고 내려오면서 점점 얇아지는 디자인으로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른쪽면에는 이어폰 단자가 있고




왼쪽면에는 썬더볼트3 단자 2개가 있습니다. 썬더볼트3는 충전, 모니터, 외부 기기 연결을 할 수 있는 통합 단자입니다. 



바닥면에는 네 귀퉁이에 안정된 지지를 할 수 있도록 받침대가 있습니다. 



맥북에어의 매력은 상판을 오픈 할때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슬림한 노트북은 상판을 들때 키보드 부분이 딸려 오는 경우가 많은데 맥북에어는 위에 디스플레이만 잡아서 열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가볍게만 만든게 아니라 사용성을 고려해서 설계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상판 두께 보세요! 정말 슬림하죠~ 이런게 디자인의 마법입니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소재에다가 슬림한 매력까지! 현재 가장 예쁜 노트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참고로 맥북에어는 재생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재생 알루미늄이라고 하니까 중고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아닙니다. 환경을 위해 폐기되지 못하는 알루미늄을 수거해 다시 재생 시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공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금을 녹였다가 다른거 만든다고 중고라고 하지 않듯이 알루미늄도 불순물을 걷어내고 재생해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8 맥북에어를 오픈한 모습입니다. 기존 맥북에어와 비교해 보면 그 차이가 크게 느껴질 정도로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변화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13.3인치 화면은 똑같지만 화면 배젤이 전작보다 50%나 줄었고 그토록 바래왔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해상도(2560 x 1600) 가 전작보다 크게 올라 완전히 달라진 맥북에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400만개가 넘는 픽셀로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고 48%나 더 선명해진 색상으로 세련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맥북프로13과 비교했을때 맥북프로가 밝기가 좀 더 밝고, 색영역도  좋습니다. 맥북프로는 P3 색영역을 지원하지만 2018 맥북에어는 sRGB 100% 입니다. 분명한 사실은 경쟁하는 다른 노트북과 비교했을때 뛰어난 디스플레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화면 해상도가 좋아졌기 때문에 듀얼화면으로 볼때도 더 선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작업 효율성이 그만큼 좋아졌습니다. 



2018 맥북에어는 키보드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3세대 나비식 매커니즘을 적용한 키보드로 기존 맥북에어와 비교했을때 완전히 달라진 키감을 느낄 수 있고 안정적인 사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세대 나비식 매커니즘과 비교했을때 더 조용해진 키보드로 독서실 같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키보드 입니다. 



옆에서 보는 키보드 보세요! 거의 튀어 나오지 않은 키보드이지만 최고의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다소 이질적인 사용감을 느낄 수 있지만 금방 적응되고 그 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포스터치 트랙패드이고 전작보다 20%나 넓이가 넓어져 더 편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노트북에서 트랙패드는 마우스가 없을때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맥북에서의 터치패드는 마우스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 맥북에어는 터치바는 지원하지 않지만 터치ID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가 가능하고 잠김 문서, 메모, 시스템 설정등을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설계한 apple T2 Security Chip 이 들어가 시리를 불러서 다양한 컨트롤을 할 수 있고 보안이 한층 강화되어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2018 맥북에어는 스피커 위치도 전방으로 나왔습니다. 전작보다 25% 음량이 커졌고 베이스는 2배 이상 커졌습니다. 그래서 입체감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음악감상, 멀티미디어 사용시 좋습니다. 




넷플릭스로 영화 감상하기! 최고의 카페 노트북 맥북에어죠^^ 물론 카페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이어폰으로 들어야 합니다. 



더 완벽해진 2018 맥북에어! 영상 작업을 안하시는 분이라면 최고의 노트북이라 할 수 있으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아이폰XS, 아이폰XR 카메라로 찍는 저조도 크리스마스 사진 놀라워! 아이폰 사진 촬영팁까지!!

- 안정된 스마트워크를 도와주는 협업툴 콜라비 앱 이건 진리!

- 기분전환! 애플워치 시리즈4와 (PRODUCT)RED 스포츠 루프 밴드 조합 어때요? 애플워치 밴드 추천!

- 클레버 이지뷰 맥북 스탠드 사용해 봤습니다. - Clever Easy View 노트북 스탠드

- 한국 출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애플펜슬2,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풀패키지 보세요~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성품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