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CES2019 삼성전자 주목받은 제품! The Wall(더월), 98인치 QLED 8K TV, 삼성봇, 디지털콕핏(Digital Cockpit) 등 본문

삼성

CES2019 삼성전자 주목받은 제품! The Wall(더월), 98인치 QLED 8K TV, 삼성봇, 디지털콕핏(Digital Cockpit) 등

친절한 리더유 2019.01.13 04:51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2019에서 삼성전자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매년 CES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부스인데요. CES2019 현장도 발디딜틈 없는 인파로 삼성전자의 위용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CES2019 삼성전자 주목받은 제품을 정리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CES2019 삼성전자 부스 영상으로 보기!



가장 넓은 CES2019 삼성전자 부스



삼성전자는 CES2019 참가 업체 중 가장 넓은 3,368㎡ (약 1,021평)의 규모로 많은 제품을 전시했고 새로운 기술들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입구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전시된 제품들의 포인트를 보여주며 삼성이 어떤 미래를 그리고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게 했습니다. 



CES2019 삼성전자 부스는 그야말로 인산인해 입니다. 곳곳마다 사람들이 몰려 있어 움직이기 조차 힘들었습니다. 그만큼 뛰어난 기술들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고 한국의 놀라운 기술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98인치 QLED 8K TV 주목!



삼성전자는 들어서는 길목에 98인치 QLED 8K TV를 배치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누구나 멈출 수 밖에 없는 98인치 8K TV의 매력! 삼성전자는 8K TV 시장을 주도 했는데요. 대형 화면으로 갈 수록 그 가치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삼성 98인치 QLED 8K TV의 섬세한 화면! 부스를 어둡게 하여 화면만 주목 받게 했는데요. 정말 놀라운 화질로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누구나 꿈꾸는 TV가 아닐까 하네요. QLED 8K TV는 65인치, 75인치, 81인치, 85인치까지 다양한 화면 인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TV 디자인으로 심쿵!



삼성전자는 QLED 8K TV 외에도 세련된 감성의 디자인 TV로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제 TV는 인테리어의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보여주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 시켜주고 있습니다. 


위 제품은 더 프레임 TV 인데요. 사이드 프레임을 자유롭게 바꿀수 있어 다양한 액자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진짜 TV는 뭘까요? 액자와 TV를 섞어 놨는데요. 저도 잘 몰랐을 정도로 감쪽 같았습니다. 정답은 위에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우아한 디자인 감성을 보여주는 쉐리프 TV 입니다. 보통의 TV 디자인과는 다른 우아한 감성으로 TV 디자인의 새로운 해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면 크기 무한대! 삼성 The Wall (더월)



CES2019 삼성전자 부스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제품은 The Wall (더월) 입니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스크린으로 놀라운 영상을 보여줬는데요. 어떻게 저렇게 큰 화면이 가능하지? 더 커질수도 있다는데? 하면서 눈길을 떼지 못했습니다. 


The Wall은 마이크로 LED 관련 기술이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데 화면을 이어붙여 사이즈 크기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는 대화면의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TV 어떨거 같나요? 앞으로 극장도 이 기술로 대체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흐뭇했던건 The wall (더월) 영상에 트와이스가 나와서 전세계인의 눈을 사로 잡았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우리의 한글로 된 노래가 나오니 괜히 으쓱해지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한국의 기술력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The Wall (더월)로 보는 생생한 화면! 화질도 좋고 색감도 우수합니다. 대화면의 생동감있는 화면으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The Wall (더월) 입니다. 


삼성전자 자동차 기술까지 시장 확대!



자동차 기술의 변화를 보면 자율주행, 전기차 등 IT와의 경계가 허물어 지고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에서 IT는 카오디오 수준만 있었는데 이젠 네비게이션이 계기판으로 들어가는 등 디자털 화면이 대세가 되었고 자율주행 기술도 점차 진화해 가고 있습니다. 즉, 자동차가 하나의 기기처럼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CES2019에서 전장 사업에 뛰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줬고 화려한 디지털콕핏(Digital Cockpit) 으로 삼성이 만들면 어떤 자동차가 되는지 기술력들을 총망라해서 보여줬습니다. 





동승자석까지 화면으로 가득 채운 센터페시아! 삼성이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더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고 화려한 UX와 기능으로 자동차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물을 인식하는 기술로 더 안전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가진 기술들이 자동차에 접목되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잘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삼성 디지털콕핏(Digital Cockpit)이 적용된 자동차 내부 모습입니다. 계기판, 센터페시아, 공조기 부분까지 디스플레이로 다 되어 있고 운전자의 얼굴을 감지해 졸음 상태, 건강, 감정 상태등을 분석할 수 있는 기술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워치와 연동하고 빅스비 기능까지 삼성전자 디바이스와의 조합도 보여줘 삼성전자가 만드는 자동차를 기대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삼성이 만드는 로봇! 삼성봇 천선



미래 시대에는 로봇의 역할이 점차 확대될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AI 기술이 진화하면서 사람과 친해지는 로봇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삼성도 CES2019 현장에 삼성봇을 선보이며 미래 시대를 기대하게 했습니다. 



삼성봇의 귀여운 모습! 이젠 다양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을텐데요. 영화속 현실이 멀지 않은것 같습니다. 



삼성은 신체 기능을 보조해주는 웨어러블 로봇도 선보였습니다. 인체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시대, 장애도 극복할 수 있는 웨어러블 로봇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MS 서피스프로6 대학생 노트북으로 어때요? 서피스 랩탑2도 나와요! - MS 서피스프로6 스펙

- 벌써 15년! 쉽게 음악 만들기 앱, 애플 가리지밴드 (GarageBand) 1월 6일 15주년!

- 물방울 노치, 화면지문인식 원플러스 6T (Oneplus 6t) 사용해보니 어때요? - 원플러스 6T 스펙

- BMW 미니쿠퍼 5도어 3년간 타보니..좋은점과 아쉬운점은? 미니쿠퍼 5도어 단점 공개!

- 완벽해졌어~ 2018 맥북에어 개봉기 달라진점 확인! 2018 맥북에어 구성품


[IT리더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