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미세먼지 보험이 나왔어요! 미세먼지 문제점 정리 본문

DB프렌즈

미세먼지 보험이 나왔어요! 미세먼지 문제점 정리

친절한 리더유 2019.03.21 21:23

우리나라는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파란하늘을 보고 살았던 때가 언제인가 싶을 정도로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국가로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정부도 미세먼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책을 내고 있는데요. 사실상 이를 통해 해결될 것이라는 기대가 없어 앞날이 깜깜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미세먼지 보험까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슬픈 일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미세먼지 문제점이 정확하게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미세먼지 보험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문제점 진짜는?



미세먼지 문제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들을 정리해 보면 가장 먼저 노후 경유차 문제가 있고 자동차, 공장, 발전소, 중국의 미세먼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 이런 문제점들이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절대적인 영향을 미쳤을까요?  우리나라 미세먼지 요인이 맞긴 하지만 진짜 문제는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우리가 매일 일기예보를 통해 미세먼지를 확인하는데 어떤날은 좋고 어떤 날은 안좋고 이런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이 외부 요인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동차도 별로 없는 지방에서도 미세먼지 문제점이 나온다는 건 현재 대책과 전혀 맞지 않는 상황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정말 자동차가 문제였다면 매일 미세먼지 문제가 서울에서는 나와야 하고 지방에서는 미세먼지로부터 어느정도 자유로워야 이해가 되는 그림입니다. 


즉, 지금의 대책은 어쩔 수 없어서 하는 대책일 뿐 크게 실효성은 없는 대책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지금의 대책이 의미 없다는 건 아닙니다. 노후 경유차는 필히 없애야 하고 자동차 대수도 줄여야 합니다. 환경 오염을 일으키는 시설들은 줄여가는게 맞습니다. 


대신 지금처럼 미세먼지가 심각할때만 차량 운행을 줄이고 대책 마련을 제시하는게 아니라 평상시에도 계속 이런 정책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작은 미세먼지라도 줄여 나가야 개선의 방향이라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세먼지 문제 계속되면 위기



우리나라 미세먼지 문제가 계속 지속된다면 우리나라는 고립될 것입니다. 외출을 하는 사람도 줄어들고 관광객들도 한국을 찾지 않게 됩니다. 당연히 외부 시설들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게 됩니다. 결국 경제적으로 한국은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경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야 다양한 경제가 활성화되는데 한국 사람들은 미세먼지를 피해 외국으로 나가고 외국에서는 들어오지 않고 결국 내수 시장이 무너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참고 있다고 하지만 지금처럼 악몽이 지속된다면 이런 위기는 현실이 될 것입니다. 


미세먼지 대책은?



미세먼지 대책은 실생활에서 환경 오염이 될 수 있는 비중을 줄여 나가는 것입니다. 가장 시급한 건 자동차 운행 수를 대폭 줄여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땅덩어리도 작은데 자동차 사용률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경유차, 휘발유차 마찬가지로 미세먼지 발생을 일으키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차의 운행을 줄여나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체 교통수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자전거를 잘 탈 수 있도록 도로를 개편해야 하고 전기자전거, 전기 운동 기구등 을 원활히 탈 수 있도록 개선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이런 교통 수단들이 활성화 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는 탁상공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전동기구들이 자전거 전용도로를 타면 위험하다고 타지 못하게 하고 자전거는 꼭 헬멧을 써야 한다고 규정하면서 자전거 사용률을 극히 낮추고 있습니다. 유럽이나 미국 등 다양한 나라를 가보면 자전거 헬멧은 권장 사양이지 필수는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대체 교통 수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일단 규제를 풀고 개선해 나가야 하는데 위험하니까 규제부터 하자라는 접근 방식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니 사람들은 대체 교통수단을 사용하지 않고 지금의 패턴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즉, 이렇게 해서는 개선의 여지가 없습니다. 미세먼지 대책을 위해서는 자동차를 위한 나라가 아니라 자전거, 전기 전동기구들이 자유롭게 탈 수 있는 나라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중국 정부와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나라 미세먼지 문제점의 대부분은 중국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중국 자체도 환경오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이웃나라인 우리나라는 이를 적극적으로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중국의 환경이 좋아져야 우리나라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전제과정이 없으면 매번 똑같은 상황이 벌어질 것입니다. 


미세먼지 보험 참고



미세먼지 보험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미세먼지 심각성이 불거지자 'DB손해보험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디이렉트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을 선보였습니다. 미세먼지 관련 6대 질병 (편도선, 축농증, 백내장, 급성상기도감염, 인후부위특정질환, 후각특정질환)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니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월 1만원 정도라고 하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 보험은 미세먼지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는 이상 많은 관심을 받을 것 같습니다. 슬픈 현실을 보여주는 보험이니 참고해 두세요


심의번호 :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1794(2019.03.20)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애플워치 밴드 교체 시기! 애플워치 스프링 시즌 밴드 콜렉션이 나왔어요

- 드디어 나왔다! 에어팟2 달라진점, 무선충전되는 애플 에어팟 2세대 가격은 249,000원!

- 2배 더 좋아진 아이맥 출시! 최고의 올인원 PC 2019 아이맥 달라진점

- 깜짝 공개! 2019 아이패드 에어 10.5인치, 2019 아이패드 미니 7.9인치 애플펜슬 지원해요

- 애플 WWDC 2019 일정 확정! 6월 3일 새너제이로 오세요 - WWDC19


[IT리더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