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BTS가 주목한 동영상어플 틱톡 챌린지 온챌린지 짤 보세요

반응형

BTS가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MAP OF THE SOUL : 7)  신곡 발매와 함께 틱톡에서 30초 음원을 12시간 선 오픈 했습니다. 그만큼 동영상어플로 틱톡이 주목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부분인데요. 오픈 3일 만에 10만건 이상 영상에 사용될 정도로 BTS 음원 반응도 폭발적이었습니다. 

 

BTS 동영상 어플 틱톡으로 화려한 공개! 

최근 지코가 아무노래 챌린지로 틱톡에서 화제가 되었고 2020년 2월 기준 8억뷰를 달성할 정도로 엄청난 파급력과 함께 음원 사이트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가수들은 새로운 방식의 홍보로 동영상 어플 틱톡을 선택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한 틱톡이고 영상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노래를 인지하는 효과를 보게 되는데요. 이번에 BTS도 가장 먼저 틱톡에 음원을 공개하면서 전세계 틱톡 유저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동영상 어플 틱톡이 파괴력을 갖게 된 이유는 인터넷 밈(meme) 문화가 주요했습니다. 밈(Meme)은 비유전적 문화 요소(유전자가 아니라 모방 등에 의해 다음 세대로 전달됨)라 하는데요. 문화 컨텐츠를 빠르게 재창조되면서 인터넷 공간으로 퍼져나가는것을 의미합니다. 틱톡의 영상을 보면 자신 만의 색을 입히면서 관련 콘텐츠들이 재창출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2030세대를 중심으로 넓게 퍼져나가고 그에 따른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BTS는 1시간만에 100만 팬수를 기록하는 틱톡 최단기간 팬 증가라는 기네스 기록도 달성할 정도로 틱톡 유저들을 한자리로 모으는 파급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BTS가 틱톡을 통해 먼저 신곡을 공개한 것도 이런 이유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어플 틱톡은 다양한 챌린지로 함께 컨텐츠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주제로 서로 다른 표현을 하게 되고 사람들은 관련 컨텐츠를 이어보면서 색다른 코드를 맞춰가게 됩니다. 이번에 BTS도 온챌린지(#onchallenge)로 사람들과 함께 BTS의 신곡을 함께 공유하고 접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BTS는 틱톡 온챌린지 (#onchallenge)로 3일만에 10만건 이상 영상이 올라왔고 1억뷰를 달성할 정도로 빠르게 음원이 알려지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이 수치는 지난 치킨누들숲보다 더 빠른 기록이라고 합니다. 

 

BTS 제이홉의 치킨누들스푸는 중독성있는 음악과 댄스로 틱톡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치킨누들수프가 이만큼 유명해질 수 있었던건 틱톡의 효과가 주요했습니다. 

동영상 어플 틱톡이 뜨는 이유! 

수많은 동영상 어플이 유튜브의 아성에 도전했지만 다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틱톡은 유일하게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며 많은 유저와 시청자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틱톡이 가진 짦은 영상의 매력입니다. 틱톡은 유튜브와 달리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사람들의 시청 습관을 바꿔 놓았고 짧은 음악과 함께 영상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앞뒤 다짜르고 핵심만 보여주는게 틱톡이기에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딱 맞아 떨어졌습니다. 

 

 

아래 BTS 온챌린지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짧은 동영상이 어떤 효과를 내는지 알 수 있습니다. 

 

@bts_official_bighit

MAP OF THE SOUL : 7 의 타이틀곡 ‘ON’을 틱톡에서 미리 만나보세요. #ONchallenge

♬ ON (30 sec) - BTS

 

@alienz.official

BTS 노래에 에일리언이 만든 코레오!Choreography created by ALiEN in BTS songs🎵#onchallenge #bts #dancechallenge #aliendancestudio #withalien #alienz

♬ ON (30 sec) - BTS

 

틱톡은 이렇게 짦은 영상으로 눈이 즐거운 영상, 핵심 메시지로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올릴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틱톡으로 전세계 사용자와 소통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2019년 세계 1위 스마트폰은? 아이폰XR, 아이폰11 경쟁! 삼성은?

 

2019년 세계 1위 스마트폰은? 아이폰XR, 아이폰11 경쟁! 삼성은?

데이터 분석 전문회사 Omdia에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마프폰을 데이터로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탄탄해진 애플의 지표를 볼 수 있는데요. 삼성 스마트폰 순위도 보시면 재미있는 포인트..

www.leaderyou.co.kr

- 삼성도 모르는 실수! 갤럭시Z 플립 보호필름 부착 후기

 

삼성도 모르는 실수! 갤럭시Z 플립 보호필름 부착 후기

삼성 갤럭시Z 플립이 고가의 가격임에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본격적인 보급화가 시작된 것인데요. 하지만 삼성도 아직은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의사 결정이 제대로 통일이 안된듯 합니다...

www.leaderyou.co.kr

- 돈값하니? 297만원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실물 본 느낌!

 

돈값하니? 297만원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실물 본 느낌!

297만원으로 화제가 된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직접 확인해 보고 왔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구입을 고민하고 계실텐데요. 실제로 본 느낌은 어떤지 생생하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소정의 고료를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