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알고 보면 보이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진짜 매력 - 아이패드 프로4 사야할 이유

애플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깜짝 공개되었고 역시나 이런 저런 말들이 많습니다. 별로 변하게 없다, 가격이 비싸다 등등 실망스러운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매년 애플 신제품이 공개될 때마다 나오는 평가라 그러려니 하기도 합니다. 이러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잘 팔릴 제품이니까요. 오늘은 왜 아이패드 프로4가 좋은지? 제대로 알 수 있는 변화를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영상으로 보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디자인 변화는 한가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디자인은 전면에서 봤을때 차이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도 같고 배젤, 기타 색상 다 똑같습니다. 그런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디자인, 화면 다 최고 였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최고의 제품이고요. 애플의 기술이 집약된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120hz 가변식 주사율의 부드러운 화면을 가지고 있고 P3 색영역 지원, 600니트 밝기의 화사한 화면, 초저반사율, 트루톤 디스플레이 등 그 어떤 디바이스와 비교해도 우위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달라진 디자인 포인트는 후면에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서는 싱글 카메라 였지만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서는 듀얼 카메라로 카메라 활용 측면에서 다른 가치를 제시했습니다. 12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 10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로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이젠 초광각 카메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새로운 활용을 기대하게 하는 LiDAR 스캐너가 들어갔습니다. 

 

LiDAR 기능은 로봇청소기, 무인자동차에서 많이 쓰이는 기술로 주변 사물을 분석할때 이용됩니다. 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는 크게 보면 ToF 센서 기술의 하나인데요.  빛이 물체에 닿았다가 반사되어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거리를 파악하는 기술로 보통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ToF 센서보다 더 먼 거리까지 파악을 할 수 있어 진화된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LiDAR 스캐너는 최대 5m 거리에서 반사된 빛을 측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을 파악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카메라 기대 포인트

아이패드에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필요할까?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라는 특성상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AR 기술에 대한 다양한 활용을 제시했고 이번에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LiDAR 스캐너를 통해 폭넓고 정교한 AR서비스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기존 와이드 카메라는 아무래도 화각대의 제약이 있어 AR로 구현되는 공간이 제약이 있었지만 이번에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통해 더 넓은 영역을 볼 수 있어 AR 서비스의 리얼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단순히 아이패드로 카메라를 찍는게 아니라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로 새로운 기술과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변화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스마트폰 카메라와 달리 OIS 기능이 들어가지 않았고 인물사진, 야간 모드도 없습니다. 아이패드로 그런걸 활용하지는 않으니까요. 조금 더 생산적인 부분에서 접근한 아이패드 프로4라고 보시면 됩니다. 

 

더 강력한 아이패드 프로4 

아이패드 프로3도 최강인데 아이패드 프로4는 더 강력해졌습니다. A12Z Bionic 칩을 넣어 왠만한 노트북보다 강력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8코어 그래픽 프로세서를 통해 4K 동영상 편집도 가능하고 3D 디자인, AR 관련 작업 등 여유로운 사용을 할 수 있고 애플이 설계한 Neural Engine과 함께 머신러닝 기술도 구현해 분석하고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12Z Bionic 칩은 A12X Bionic 보다 그래픽도 10% 향상되어 더욱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능 지속 시간도 늘어났습니다. 고사양 작업을 오랜 시간하면 발열로 인해 성능 저하가 생기는데요. 이 지속시간을 더 길게 가져가는 변화를 보여줬기 때문에 오랫동안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 지원도 원활하고 새로운 iPadOS 13.4가 3월 24일 공개되는데 iPadOS 만을 위한 커서를 업데이트 하여 노트북에 더 가까워진 활용을 제시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4는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새로운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iPadOS 13.4 아이패드가 달라집니다. 

iPadOS 13.4에서는 새로운 커서의 등장으로 아이패드 컨트롤이 한차원 진화하게 됩니다. 기존 iPadOS에서도 마우스 지원은 했지만 아이패드만의 최적화된 모습은 보여주지 않았는데요. 스프레드시트, 텍스트 편집, 메뉴 활용등 그에 맞게 커서의 모습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고 트랙패드와 마우스로 컨트롤이 가능해 사용 편의성이 한층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호환 문제도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마우스 호환성 문제가 있었는데 iPadOS 13.4로 업데이트 하면 그 문제가 없다고 하니 다양한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노트북 처럼 마우스를 사용하고 트랙패드를 사용하고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노트북화가 완성돼 가고 있습니다. 

 

공중에 뜬 아이패드 프로4 매직 키보드

이번 아이패드 프로4에서 가장 주목을 많이 받는 것이 매직 키보드 입니다. 노트북처럼 변화하는 아이패드 프로4를 보조해 줄 수 있는 혁신적인 매직 키보드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공중에 떠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플로팅 캔틸레버 디자인의 거치형태를 보여주고 있고 한손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신기한 컨트롤로 거치방식의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맥북과 같은 타이핑을 주기 위해 가위식 매커니즘이 들어갔고 풀사이즈 키보드로 입력의 편리함까지 갖췄습니다. 백라이트 키로 어두운 공간에서도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게 한점, 그리고 터치패드를 탑재해 맥과 같은 새로운 사용을 제시했습니다. 아이패드만의 트랙패드 재해석으로 매력적인 컨트롤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 운영체제에도 트랙패드는 많이 있지 않냐 생각하실 수 있는 맥에서 사용하는 트랙패드의 반응은 전혀 다르고 마우스와 똑같은 사용성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시작점이 다릅니다. 

 

그리고 매직 키보드 사용시에는 USB-C 단자가 있어 패스스루 방식으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단자가 하나 밖에 없어 충전 단자를 꼽으면 연결이 불편했는데 키보드 사용시 하나의 여유단자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용적인 가치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매직 키보드에 있는 단자는 충전외 사용은 안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가격이 너무 비싼가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가격이 비싸다고 이야기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최고의 사양과 최신의 기술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가격대를 고려한 모델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5, 아이패드 7세대 등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가격을 고려하지 않고 최고의 기술과 하드웨어가 집약된 모델이라 보시면 됩니다. 5.9mm 초슬림 두께를 가졌으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내고 10시간 사용할 수 있는 여유로움까지 보여줘 생산적인 활동을 할때 최고의 만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가격이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기본 용량이 128GB로 올라갔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64GB 모델부터 시작했는데 128GB라 여유로운 사용을 할 수 있고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128GB, 256GB, 512GB, 1TB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RAM은 용량 상관 없이 6GB가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매직 키보드의 경우도 11형의 경우 389,000원, 12.9형은 449,000원으로 고가인데요. 그만큼 가치있는 액세서리로서 새로운 기술이 반영된 것이기 때문에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건 사용자의 선택이니까 가격을 논할 대상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이제 노트북 영역으로 한걸음 더 들어왔습니다. 최고의 생산적인 가치를 보여주는 디바이스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강력한 성능, 폭넓은 활용성까지 다양한 만족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사야할 이유는 충분해 보입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대학생 노트북으로 최고! 132만원 애플 2020년 맥북에어 공개!

 

대학생 노트북으로 최고! 132만원 애플 2020년 맥북에어 공개!

맥을 처음 입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라 할 수 있는 애플 2020년 맥북에어 신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맥을 접했던 모델이 맥북에어 였는데요. 그때의 감동은 신세계 였고 그 이후 모든 PC..

www.leaderyou.co.kr

- 포춘 선정 현대 최고의 디자인 100위까지 발표, 애플은 8개! 삼성, LG 없다!

 

포춘 선정 현대 최고의 디자인 100위까지 발표, 애플은 8개! 삼성, LG 없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미국의 경제 잡지 포춘(Fortune)에서 현대 최고의 디자인 100위까지 선정해서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삶을 단순하고, 더 낫고, 더 멋있게 만들어준 제품들인데요. 애플은 8개나..

www.leaderyou.co.kr

- 애플 코로나19 적극 대응!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휴점 그리고 코로나19 앱 안내

 

애플 코로나19 적극 대응!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휴점 그리고 코로나19 앱 안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한국을 강타하더니 이제 유럽, 미국으로 넘어가 엄청난 확산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애플은 중국이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을때 애플스토어를 휴점했고 사회 환원을 통해 적극 대응했는데요..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