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맥북에어 2020 좋은점 15가지! 대학생 노트북으로 좋아요~ - 맥북에어 골드

맥북에어 2020 많이 고민하고 계시죠? 너무나 예쁜 디자인 때문에 흔들리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 오늘은 맥북에어 2020 좋은점 1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대학생 노트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맥북에어 2020 영상으로 보기!

맥북에어 2020 개봉! 구성품은? 

맥북에어 2020 패키지 입니다. 슬림한 라인의 맥북에어 모습을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맥북에어 2020 구성품이 들어 있는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30W 어댑터와 USB-C to C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어댑터에는 USB-C 케이블이 연결되는 단자가 있습니다. 

 

맥북에어 2020 좋은점 15가지!

1.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진 맥북에어 2020

맥북에어의 디자인은 처음부터 그 모습 그대로를 유지해 오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변함없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고 가운데 사과 마크 하나만으로도 프리미엄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맥북에어 2020은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입니다. 골드 색상은 살짝 핑크빗이 도는 우아한 골드색으로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색상입니다. 그리고 맥북에어에만 있는 색상이라 유니크한 색상의 매력도 있습니다. 

 

맥북에어 디자인은 초슬림 라인으로 날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얇은 곳의 두께는 0.41cm 이고 

가장 두꺼운 곳은 1.61cm 입니다. 실제로 보면 더 슬림해 보이는 디자인 마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이어폰 단자가 있고 

왼쪽에는 썬더볼트3 단자 2개가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나 HDMI가 없어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나 슬림한 디자인을 위한 선택이기 때문에 충분히 감수할 수 있고 USB-C 포트 방식의 허브가 많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닥면에는 네 귀퉁이에 고무패킹이 있습니다. 참고로 맥북에어는 추가 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처음에 선택할때 잘하셔야 하는데요. 맥북에어 2020은 기본형만 선택해도 충분히 가성비 좋게 잘 나왔습니다. 

맥북에어 2020 펼쳤을때 모습입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가볍게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 최고의 노트북입니다. 

 

맥북에어 2020 무게는 스펙상 1.29kg 이지만 저울에 올려 보니 1.26kg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저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임에는 분명합니다. 

 

대학생 노트북으로 디자인은 중요한 선택 기준 중 하나입니다.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맥북에어 입니다. 

 

2. 맥북에어 디스플레이 좋아요! 

맥북에어 2020 디스플레이는 가히 최고라 할 수 있는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3.3인치 IPS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고 2560 x 1600의 고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267ppi 이기 때문에 섬세하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색감 표현으로 화면을 보는 즐거움이 있고 트루톤 기술이 적용되어 주변 환경에 따라 최적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2020 시야각도 좋고

 

동영상 감상시에도 풍부한 색감으로 생동감있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저렴한 노트북들과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디스플레이인데요.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는 맥북에어 2020 디스플레이라 생각됩니다. 

 

3. 맥북에어 2020 성능 좋아요! 

슬림한 노트북은 아무래도 성능을 포기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은데요. 맥북에어 2020을 사용해 보면 일반적인 작업시 쾌적한 사용을 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맥북에어 2020 스펙을 보면 인텔 10세대 코어 i3부터 기본 모델이 시작됩니다. RAM은 8GB라 여유롭고 저장공간은 전작에 비해 2배나 많아졌습니다. 기본 256GB라 확실히 넉넉한 사용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이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저렴해진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얼마나 성능이 좋은지 파이널컷프로 로 영상 편집도 해봤습니다. 영상 편집용으로 맥북에어가 적합한 모델은 아니지만 FULL HD 랜더링은 적절하게 할 수 있고 4K 랜더링도 가능합니다. 다만 시간이 좀 더 걸리고 발열이 생기게 됩니다.

 

제가 올려둔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는데요. 9분 10초 정도의 영상을 4K로 랜더링 했을때 약 18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영상용으로 맥북을 고민하신다면 맥북프로로 가는게 좋고 가볍게 사용하려는 분들은 맥북에어를 선택하면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애플 프로 디스플레이 XDR은 6K 모니터인데요. 맥북에어 2020을 연결해 6K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어울리는 조합은 아니지만 그만큼 성능적으로 뛰어난 가치를 담고 있는 맥북에어 2020 입니다. 

 

4. 가성비 노트북 맥북에어 2020

가성비 하고는 거리가 먼 애플이었지만 최근 애플의 행보는 가성비 라인업과 프리미엄 라인 전략을 고르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점은 가성비 제품이라고 해서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맥북에어 2020도 뛰어난 마감과 성능에도 132만원 부터 시작해 경쟁력있는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고 애플 같은 경우는 교육 할인도 지원하기 때문에 교육 할인을 받으면 118만 9천원에 구입이 가능해 경쟁하는 노트북들과 비교해서 충분히 가성비 좋은 매력을 갖췄다 할 수 있습니다. 

 

5. 맥북에어 2020 새로운 가위식 키보드 적용!

맥북프로 16부터 시작된 새로운 가위식 키보드가 맥북에어 2020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키 트래블이 1mm로 되어 누르는 느낌이 더 좋아졌고 조용하고 편안한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라이트 키보드라 어두운 공간에서도 편안하게 입력이 가능한 매력도 있고 

역 T자형 방향키의 변화도 있어  안보고도 누를 수 있는 만족스러운 키보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6. 맥북에어 2020 포스터치 트랙패드 정말 편해요! 

맥북의 최대 경쟁력 중 하나는 포스터치 트랙패드입니다. 윈도우 노트북에서 느낄 수 없는 완벽한 조작성을 보여줘 실제 마우스를 대체할 정도의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에어 2020 포스터치 트랙패드는 변화는 없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조작성으로 맥북에어의 가치를 올려주는 부분입니다. 

 

7. 맥북에어 2020 터치ID 있어요! 

아이폰에서 사용했던 터치ID가 맥북에어에도 그대로 들어와 있습니다. 아이폰SE 2세대가 나오면서 여전히 터치ID는 매력적인 보안해제 방식임을 알 수 있는데요.  로그인할때 가볍게 지문인식으로 들어갈 수 있어서 좋고 앱을 다운로드 받을때, 결제할때, 저장된 비밀번호를 불러올때도 간편하게 터치ID로 할 수 있습니다. 인식률도 좋고 확실한 보안까지 가능해 특별한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8. 맥북에어 2020 사운드 대박!

노트북의 활용도가 멀티미디어 활용까지 폭넓기 때문에 사운드 기능도 중요한대요. 맥북에어 2020 사운드는 정말 대박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전작보다 2배 더 두터워진 베이스 효과를 들을 수 있고 25% 더 커진 음량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도 3개나 있어 녹음 기능도 좋습니다. 

 

동영상이나 음악 감상 해보시면 감동하실지도 모릅니다. 

 

9. 맥북에어 2020 사용시간 길어요! 

맥북에어 2020은 최대 11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 보다 더 길게 가는 노트북도 있고 극악의 설정으로 최대 사용 시간을 잡은것도 있는데요.  맥북에어는 실제 사용해 보면 배터리가 꽤 오래 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배터리 관리 능력이 좋아 대기 상태에서 최대 30일간 버틸 수 있습니다. 대학생 노트북은 휴대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동영상 작업을 할때는 빨리 소모 됩니다. 그 이유는 하드웨어 리소스를 다 끌어다 쓰기 때문입니다. 그건 어떤 노트북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이밍 노트북 같은 경우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해 전원을 항상 연결해 주어야 되듯이 고사양 작업시에는 배터리 소모가 빨라진다는 것은 참고해 두시면 좋습니다. 

 

10. 걱정 없이 사용하는 노트북! 

애플 제품의 보안성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듯이 해킹 자체가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터치ID로 안전한 사용을 할 수 있고 애플이 설계한 맥 맞춤형 2세대 Apple T2 시큐리티 칩이 들어가 SSD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완전히 암호화 됩니다. 

 

바이러스 침투도 어렵고 데이터를 빼갈 수도 없어 보안이 중요한 지금 시대에 적합한 노트북입니다. 

 

11. 애플 기기끼리 연동성 최고!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는 각각 사용했을 때보다 같이 사용했을때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와 아이패드를 조합하면 사이드카 기능으로 아이패드를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과 결합하면 사진, 문서 스캔, 스케치 등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보다가 다른 디바이스로 바꿔서 이어서 보기도 가능하고 전화 통화, 메시지 도 하나의 기기처럼 여기저기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에어 화면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가져오기를 이용해 보세요! 감동할 수 밖에 없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애플기기끼리 페이스타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어울리는 화상대화로 유니크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올려둔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12. 맥북에어 쉬워요! 

맥이라고 하면 왠지 윈도우 노트북과는 다를거 같아서 겁부터 나는데요. 정말 쉽게 잘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거의 똑같은 사용 방식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앱 설치는 앱스토어에서 할 수 있고 삭제는 아이폰에서 앱을 삭제하듯 삭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윈도우 노트북과 컨트롤 방식도 거의 똑같습니다. 

 

오히려 더 많은 컨트롤 방법이 있는데요. 이걸 익혀두면 더 매력적으로 맥북에어 202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는 아이폰 처럼 시리를 이용해 음성 컨트롤도 지원합니다.  '시리야' 부르시면 맥북에어가 응답하고 관련 명령을 수행해 줍니다. 

 

13. 맥북 호환성 많이 좋아졌어요! 

맥북을 꺼렸던 요소중에 하나가 윈도우 노트북과의 호환성이었습니다. 파일을 주고 받았을때 깨지는 현상도 있었고 열리지 않는 파일도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부분들이 많이 해소되었고 한국 서비스에서도 무리 없이 맥북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호환을 궁금해 하시는데요. 맥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런 부분도 개선을 해 호환성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오래된 불법 프로그램들이 많아 그런 프로그램에서는 충돌이 나기 때문에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기준으로 호환성이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맥북은 최고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키노트, 넘버스, 페이지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호환이 가능한 오피스 프로그램인데요. 잘 활용하시면 더 없이 만족할 수 있는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14. 맥북에어 2020 게임도 가능해요! 

맥북은 아무래도 게임과 거리가 있는 노트북인데요.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는 할 수 없지만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가 열렸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들을 골라서 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2020에서도 애플 아케이드 잘 돌아가니 더 즐길거리가 많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15. 매년 달라지는 OS 

애플 제품의 최대 경쟁력은 OS 입니다. 매년 새로운 OS로 업그레이드 되는 애플 제품을 만날 수 있어 설레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1년 마다 새옷을 입는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변화가 생기니 올해의 변화도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에어 2020 어떠신가요? 경쟁하는 노트북은 많지만 충분히 차별화된 매력을 가진 노트북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 노트북으로 추천하니 대학생 노트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처음이야! 애플 WWDC 2020 가상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6월 22일부터! - WWDC20

 

처음이야! 애플 WWDC 2020 가상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6월 22일부터! - WWDC20

코로나 19로 인해 애플의 연례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가 가상으로 열리게 됩니다. WWDC는 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의 약자인데요. 올해로 31주년을 맞는 WWDC 2020은 현 보건 상황을..

www.leaderyou.co.kr

- 무서운 가성비! 아이폰SE 프로덕트 레드 미리 만져 보니! - 2세대 아이폰SE 개봉기, 구성품

 

무서운 가성비! 아이폰SE 프로덕트 레드 미리 만져 보니! - 2세대 아이폰SE 개봉기, 구성품

파격적인 가격과 스펙으로 화제가 된 아이폰SE 2세대를 드디어 만났습니다. 디자인은 아이폰8의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전체적인 사양은 아이폰11 시리즈에 버금가는 매력으로 나왔고 파격적인 55

www.leaderyou.co.kr

- 98인치 TV 집에 설치했어요! 포스픽 98인치 TV 사용해보니 장점 단점 공개!

 

98인치 TV 집에 설치했어요! 포스픽 98인치 TV 사용해보니 장점 단점 공개!

포스픽 98인치 TV를 집에 설치했습니다. 테스트 차원에서 2주간 사용해 봤는데요. 98인치 TV를 사용해본 느낌은 어떤지? 단점은 뭐가 있는지? 가감없이 전해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