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LG

두 달간 사용해본 LG 벨벳 오로라 레드 좋은점 아쉬운점은? LG 벨벳 단점

반응형

LG 벨벳 오로라 레드를 두 달간 사용을 해봤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좋은 점 아쉬운 점을 가감없이 전해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벨벳 오로라 레드 좋은점

1. 디자인 예뻐!

LG 벨벳은 디자인으로 승부수를 건 스마트폰인 만큼 확실히 예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3D 아크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라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여기에 오로라 레드라는 화려한 컬러 조합까지 개성있는 디자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은 통신사 전용 컬러 3가지가 추가되면서 총 7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을 우선시 하는 분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2. LG 벨벳 멀티미디어에 최적!

LG 벨벳은 20.5:9 라는 올레드 시네마뷰를 강조하고 나왔습니다. 최근 와이드한 스마트폰도 19.5:9 정도가 일반적인데요. 20.5:9로 더 와이드한 화면을 볼 수 있어 영화를 볼 때 더욱 만족스럽게 볼 수 있습니다. 위아래 레터 박스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약 6.8인치의 화면을 최대한 살려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16:9 영상을 볼때는 좌우 레터박스가 크게 남지만 최근 제작되는 영상들이 21:9 비율로 많이 제작되고 있어 트랜드에 맞는 디스플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사운드까지 더해져 동영상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OLED TV에 적용된 기술을 스마트폰에 녹여낸 것인데요. 1700만개의 데이터를 학습한 AI기반의 인공지능 사운드라 LG 벨벳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3. LG 벨벳 카메라 좋아요!

많은 분들이 OIS가 없는 벨벳 카메라라고 실망의 목소리를 냈는데요. 실제 사진을 찍었을때 느낌은 괜찮았습니다. 이 정도 카메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이고 특별히 문제가 될 카메라는 아닙니다. 4,800만 화소 일반, 800만 화소 광각,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로 최적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했고 소프트웨어 적으로 잘 잡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편집 기능도 잘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는 사진을 잘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편집 기능도 중요합니다. LG 벨벳은 이런 부분에서 잘 충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 조절이 가능한 타임랩스, ASMR도 신경써서 잘 만들었습니다. 물론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차별화를 위해 많이 노력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다음은 LG 벨벳 카메라 사진 입니다. 

 

 

4. LG 벨벳 화면 좋아요!

스마트폰의 기본은 화면이 좋아야겠죠. 스마트폰은 전화기가 아니죠! 인터넷, 게임, 동영상, 여러가지 앱들을 이용하는데 있어 뛰어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2460 x 1080 해상도의 OLED 디스플레이로 색감 좋고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5. LG 벨벳 사용 편의성 만족!

최근 보급형 스마트폰 경쟁에 LG 벨벳이 들어가 있는데요. 사실 LG 벨벳은 준프리미엄급으로 낮출 건 낮추고 살릴 건 살린 컨셉을 가진 제품입니다. 최근 나오는 보급형 스마트폰은 무선충전, 방수를 지원하지 않지만 LG 벨벳은 프리미엄들과 마찬가지로 IP68 방수를 지원하고 무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스크린 지문인식도 지원해 사용 편의성 면에서는 프리미엄 제품들에 비해 밀리지 않습니다. 

 

6. LG 벨벳 준수한 성능

스마트폰 성능은 이미 오버스펙이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매년 나오는 스마트폰의 성능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물론 고사양 게임을 할때는 분명한 차이가 나지만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됩니다. 동영상, 인터넷, 앱 사용에서 속도 차이가 날까요? 아닙니다. 고사양의 작업을 하지 않는 분이라면 성능적으로 문제가 될 스마트폰이 아닙니다. 

 

LG 벨벳 단점!

1. LG 벨벳 카메라 OIS 없는건 아쉬움!

LG 벨벳 카메라가 잘 나오긴 하지만 어떤 환경에서도 잘 나오게 할 수 있는 건 OIS가 들어간 카메라 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OIS가 기본적으로 들어간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LG 벨벳이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추구했기 때문에 OIS가 없는 카메라는 LG 벨벳 단점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2. LG 벨벳 보이스 아웃 포스커 개선 필요

LG 벨벳 카메라는 시끄러운 곳에서 주변 소음을 줄이고 음성만을 키워주는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기획 의도는 충분히 공감이 가나 적용되는 상황이 제한적이라 쉽게 이용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보이스 아웃 포커스 감도를 개선해 더 좋아지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쿼드덱 빠진건 아쉬워!

LG 스마트폰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쿼드덱을 통한 사운드 차별화 였습니다. 물론 이 효과를 제대로 누리려면 고급형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기능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무선 이어폰이 대세가 되었기 때문에 현재 트랜드와 안맞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LG 스마트폰의 강점으로 꼽히는 기능이었기 때문에 굳이 뺄 필요는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마이너한 기능이긴 했지만 마이너한게 때로는 경쟁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기존에 쿼드덱을 사용했던 분들에게는 분명 아쉬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LG 벨벳 오로라 레드 어떠신가요? 분명 LG 벨벳 단점도 있지만 LG 벨벳이 추구하는 방향성에는 충실한 제품이니 통신사에서 좋은 가격으로 나오면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