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벤츠

2019 벤츠 E클래스 단점 중 가장 큰 부분은 터치!

벤츠 E클래스를 타면서 가장 아쉬운점 중에 하나를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가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줬지만 한가지는 너무 미래를 따라간 기술이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영상으로 보기!

2019 벤츠 E클래스 단점 

벤츠 E클래스는 화려한 실내 공간으로 동급 수입차 중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모았습니다. 사실상 수입차의 절대 강자라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제가 실제로 타보고 느낀점 중 가장 큰 단점은 멀티미디어 조작성 측면에서는 너무나 아쉬웠다는 것입니다. 

 

벤츠 E클래스는 핸들과 가운데 부분에 터치 컨트롤을 적극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곡, 이전곡 넘기는 것도 터치로 하고 가운데 디스플레이 컨트롤도 다 터치 컨트롤로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터치패드처럼 사용하는 건데요. 

 

그런데 이게 컨트롤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엉뚱한 메뉴가 선택되기도 하고 다음곡 이전곡 컨트롤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솔직히 그냥 직관적인 버튼이나 조그 다이얼 컨트롤이 더 편한데 벤츠는 앞서가는 전략을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기술로만 보면 놀라운 부분이지만 사용자들이 편하게 할 수 있는 컨트롤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좋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터치패드도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앞쪽에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려다가 터치가 되는 불상사를 경험하게 됩니다. 

더욱 큰 문제는 가운데 디스플레이가 터치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곳은 터치로 컨트롤 하게 해놓고 모니터는 터치가 안되게 하는 이런 상황 아주 당황스럽습니다. 애플 카플레이도 터치 컨트롤이 안되니 말 다했지요

 

2019 벤츠 E클래스 단점으로 이런 부분도 있다는 점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