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좋은 예감! 변신 스마트폰 LG 윙 초청장!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대박

LG전자가 변신 스마트폰 LG 윙 공개를 공식적으로 알렸습니다. LG전자가 화면이 돌아가는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이라는 정보가 유출되었었는데 예상보다 빨리 LG 윙 초청장으로 공식적인 등장을 예고했습니다. 

 

이번건 다른데! 

스마트폰 디자인이 거기서 거기라는 건 모두가 공감하실 것입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어떤 스마트폰인지 사실상 구분이 잘 안가는데요. 그래서 삼성은 화면을 접는 폴더블폰으로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고 LG는 화면을 돌리는 전략으로 완전히 다른 폼팩터를 제시했습니다.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확실하게 자극하는 포인트인데요. 남들과 다른 스마트폰을 원했던 분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LG 윙은 두개의 화면을 가졌고 화면을 가로로 돌려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유출된 사용씬을 봤을때 정말 매력적인 변신 모습이고 어떻게 들고 사용하냐에 따라 다양한 사용씬이 가능해 남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이름처럼 날개를 펼치고 사용하는 느낌이라 이번엔 LG전자가 일 한번 낼 것 같은 기분입니다. 

 

LG전자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Explorer Project)'

LG전자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Explorer Project)'를 통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사용성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는 프로젝트입니다. 라이프스타일이 계속 변화에 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게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 중심을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발굴해 나가겠다는 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Explorer Project)'는 플랫폼 파트너와 함께 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웨일 (NAVER Whale), 픽토(Ficto), 레이브(Rave), 투비(Tubi), 퀄컴(Qualcomm) 등과 함께 새로운 영역을 발굴하고 도전적으로 진입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상 콘텐츠가 중요해짐에 따라 동영상 스트리밍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하면서 LG전자의 새로운 폼팩터에 맞게 컨텐츠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LG전자는 기존의 보편적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은 '유니버설 라인(Universal Line)'으로 이원화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제품들과 차별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즉, 혁신적인 제품과 보편적인 제품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선택을 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입니다. 

 

이제는 날아가기로 한 LG 윙!

LG 윙은 두개의 화면이 하나로 합쳐져 있고 가로로 돌리면 T자 형태를 가진 모습으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비행기 처럼 날개를 펼치는 것 같은데요. 한손으로 안정된 가로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좋고 변신했을때 사람들의 시선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개성있는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오래전 피처폰 시절에도 가로로 돌리는 스마트폰이 인기가 많았던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사용성! 이건 어쩌면 지금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도 중요한 핵심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이젠 정말 LG전자가 날아갈지도 모르겠네요

 

모두가 인정한 IFA 2020 최고상 수상!

그리고 이례적으로 LG 윙이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제품임에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0에서 미 유력매체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이 LG 윙을 최고상 (Best of IFA 2020)으로 선정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에 의하면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만으로도 멀티태스킹에 아주 유용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고 새로운 폼펙터로서 LG의 혁신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LG가 진행하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에 대한 부분에도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LG 윙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첫 번째 작품으로 충분히 그 기대감을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LG 윙 초청장 공개!

LG전자는 약 30초 분량의 영상으로 메인 화면이 돌아가며 하나의 화면이 더 나오는 새로운 폼팩터를 제시하는 초대장을 보여줬습니다. 영상의 임팩트도 파격적인데요. 화면이 살짝 늘어나는 듯 하더니 

 

완전히 돌아가면서 두개의 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런 발상 정말 놀랍습니다! 

두개의 스마트폰을 겹쳐둔 것 같은 느낌!! 

LG전자는 항상 도전하는 이미지가 강했는데 이번에 확실히 그런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의미있는 도전이기에 발표날을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9월 14일 오후 11시에 발표합니다.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