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애플 특혜! 6만원대 가성비 무선이어폰 비츠 플렉스 (Beats Flex) 블랙, 시트러스 옐로우 후기!

728x90
반응형

아이폰12 출시에 맞춰 한국에 출시된 비츠 바이 닥터 드레(Beats by Dr. Dre)의 6만원대 가성비 무선이어폰 비츠 플렉스 (Beats Flex)를 사용해 봤습니다. 68,000원이라는 가격이지만 에어팟처럼 연결되는 놀라운 연동성을 보여주는데요. 참고로 비츠 플렉스는 애플스토어에서 공식 판매되는 제품으로 애플 W1칩이 들어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과 최고의 조합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츠 플렉스 (Beats Flex) 시트러스 옐로우, 비츠 블랙 첫만남!

비츠 플렉스 (Beats Flex) 시트러스 옐로우 색상과 비츠 블랙 색상 패키지 입니다. 작은 사이즈 입니다. 

비츠 플렉스 (Beats Flex) 패키지에서 가장 놀란 점은 패키지 개봉이 애플 제품 처럼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저 부분을 잡고 쭉 뜯어서 깔끔하게 오픈을 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는 한번 더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비츠 플렉스 (Beats Flex)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그림으로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별다른 기능이 없을 것 같지만 의외로 놀라운 기능들이 많습니다. 

 

이어폰 헤드 뒤쪽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붙으면 정지되고 떨어지면 플레이 되는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플레이/정지(통화/종료), 볼륨 조절은 별도의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내부 포장도 고급스럽게 들어가 있죠. 별다른 건 아니지만 포장부터 섬세한 디자인 포인트가 곳곳에 들어갔습니다.

구성품으로 USB-C to USB-C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해 10분만 충전해도 1시간 30분 사용이 가능함을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팁은 기본 장착되어 있는 것까지 포함해서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사이즈 별로 자신의 귀에 맞는 이어팁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애플 제품처럼 비츠 바이 닥터 드레(Beats by Dr. Dre) 스티커가 제공됩니다. 

 

비츠 플렉스(beats Flex) 디자인 어때? 

비츠 플렉스 (beats Flex)는 무선 이어폰 이지만 넥밴드 방식의 무선이어폰 입니다. 에어팟처럼 독립형 무선 이어폰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선이 있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비츠 플렉스도 무선 이어폰이고 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 기기와 완벽한 조합을 보이면서 6만원대 가격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넥밴드 무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양쪽에 무게 중심을 잡아주는 본체가 있습니다. 시트러스 옐로우, 비츠 블랙 각각의 색상에 맞게 beats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왼쪽 영역에는 측면에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반대로 뒤집으면 충전할 수 있는 USB-C 포트가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안쪽의 원형의 버튼은 플레이, 정지, 전화 수신을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시리를 부를때도 사용됩니다. 검정색은 마이크 영역입니다. 바람 노이즈 감소로 음성 선명도를 개선한 내장 마이크 입니다. 

 

비츠 플렉스 (beats Flex) 소재는 내구성이 뛰어난 니티놀(Nitinol) 소재로 되어 있고 Flex-Form 케이블을 적용해 가볍고 편안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18.6g 입니다. 

 

목에 걸었을때 이렇게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어폰 헤드는 뒤쪽에 비츠 바이 닥터 드레를 상징하는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영역은 자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귀에 쏙 들어가는 인이어 방식으로 거친 움직임에도 쉽게 빠지지 않아서 좋고 외부 소음도 잘 차단해서 소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귀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자석으로 찰칵 달라 붙는 구조라 목에 걸었을때 안정된 휴대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석으로 붙였을 시 자동으로 페어링이 헤제되고 음악도 정지가 되니 전원을 켜고 끄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자석으로 연결된 상태로 가지고 다니고 분리하면 자동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와 페어링 되면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애플 W1칩이 들어갔기에 매끄러운 연결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애플 W1 칩은 Class1 Bluetooth® 기술로 무선 범위를 확장하면서 드롭아웃수를 감소시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728x90

아이폰12와 비츠 플렉스(beats Flex) 연결

비츠 플렉스(beats Flex) 연결은 다른 애플 액세서리와 같은 방식으로 연결이 됩니다.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아이폰이 인식해 연결과정에 들어갑니다. 

이미지로 어떤 색상인지 보여주고 있고 배터리 상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별도로 블루투스로 잡지 않아도 됩니다. 

연결이 되면 배터리 관리이미지에서도 비츠 플렉스 (beats Flex) 이미지를 볼 수 있고 

볼륨 조절에서도 비츠 플렉스(beats Flex)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듯 완벽한 조합을 볼 수 있습니다. 

 

비츠 플렉스 (beats Flex) 음질 어때? 

비츠 플렉스의 경쟁력은 편한 사용성도 있지만 음질에서도 남다른 가치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이중 체임버 어쿠스틱을 갖춘 계층 드라이버를 채택해 풍부하고 균형잡힌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연결된 방식이라서 저렴한거지 소리가 저렴한 제품이 아닙니다. 

발라드 음악을 들었을때도 보컬, 악기의 섬세한 소리까지 정교한 음색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저음도 잘 살려주고 있어 전반적으로 호불호 없는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레이저로 가공된 마이크로 통풍 시스템과 최적화된 드라이버 각도로 귀의 압력을 줄였다고 하는데요. 움직임에도 안정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비츠 플렉스 (beats Flex) 사용 시간은?

비츠 플렉스는 음악 감상 기준으로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화 품질도 좋습니다. 바람 소리 감소를 지원해 향상된 통화 품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했을때 가성비 무선이어폰으로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제품 제공을 받아 아무런 제약 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