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통신 3사 설날 연휴 영상통화 무료, 알뜰폰도 가능! 자영업자 데이터 100GB 무료

728x90
반응형

코로나19 사태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자 정부와 통신사가 협업해 2021년 설날 연휴 기간 동안 영상 통화 무료와 자영업자의 경우 데이터 100GB 무료 서비스 등 다양한 보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영상 통화 무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SKT, KT, LG유플러스 통신 3사가 CEO 간담회를 통해 설날 연휴 기간인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영상 통화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알뜰폰 사용자도 가능 합니다. 선불폰은 제외

 

물론 요즘은 카카오톡 페이스톡으로 얼마든지 영상 통화가 가능하지만 데이터를 쉽게 못쓰는 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번 영상 통화 무료 혜택은 꽤 매력적인 혜택이 될 것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평소 못봤던 사람들과 영상 통화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건 안드로이드폰만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공식적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영상 통화 서비스가 없습니다. 

 

소상공인 전용 상품 이용자 대상 100GB 무료

통신 3사는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 신청을 받아 두 달간 월 50GB 씩 100GB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는 혜택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숙박업, PC방 등 사업 운영이 어려워 초고속인터넷이나 전용 회선 등 통신서비스를 일시 정지 할 경우 일시 정지 기간이 기존에는 3개월 가능했는데 6개월로 늘어나게 변경을 했습니다. 

 

그리고 요금 연체로 휴대전화 사용중단이 일어나지 않도록 설 명절이 포함된 2월, 3월에는 사용중지를 미뤄주는 것도 진행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힘든 상황인데요. 그래도 다양한 지원책들이 계속 나오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