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삼성

역차별?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100일 묻지마 환불

반응형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국내는 적용 안되고 미국에서만 가능한 혜택인데요. 구매하고 100일 이내에 자유롭게 반품할 수 있는 파격적인 서비스입니다.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Buy and Try

 

미국 삼성홈페이지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구매 시 100일간 사용해 보고 묻지마 환불이 가능한 서비스가 진행중입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아직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가 저조한 상황이라 극단적으로 폴더블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00일 체험이라는 카드를 꺼내든 것인데요. 정말 안되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100일이면 3개월이 넘어가는 시간이고 그 동안 마음껏 사용하고 반품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게 과연 가능한 서비스인가 싶을 정도입니다. Buy and Try 라고 이름을 붙인 이 프로모션은 4월 1일까지만 진행됩니다.

 

삼성의 자신감!

삼성의 이번 파격적인 마케팅은 100일간 사용하고도 사람들이 계속 사용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그만큼 내구성에서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인데요. 제품의 완성도가 좋지 않으면 쉽게 할 수 없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폴더블폰은 사용하다 보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요소도 많아서 정말 이건 모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을 입증하는 기회는 될지 몰라도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과연 사용자들이 계속 사용할지 궁금해지는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모든 IT제품이 그렇듯이 사용하다 보면 질리는 것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첫달은 신기하고 재미있을지 모르나 사용하다 보면 무뎌지는 경우도 있어 사용자들의 교체 수요도 생길지 모릅니다. 

 

과연 삼성의 전략대로 미국 시장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많이 보게 될까요? 

 

사용자들의 위험부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여러가지 위험 요소들이 많습니다 자다가 떨어트리기도 하고 스크레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삼성이 어디까지 반품 조건을 건지는 몰라도 사용자들은 아무래도 더욱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스마트폰을 모시고 살아야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도 잠깐 써볼 것이면 이용하겠지만 100일간 사용하지는 않을지도 모릅니다. 

 

국내 시장에서 이런 마케팅을 했다면 어땠을까요? 여러분은 100일간 사용하고 반품 할 거 같은가요? ^^ 역차별이라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이런것도 시장에 따른 마케팅이니 좋게 봐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