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승부는 끝났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체험 삭제된 이유!

반응형

넷플릭스가 30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삭제했습니다. 2016년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과연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가 한국에도 통할까 싶었지만 이제는 절대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으면서 전세계적으로 넷플릭스 30일 무료체험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유료 구독 서비스 통한 넷플릭스

한국 시장은 해외 시장과 달리 유료 구독 서비스가 성공하기 쉽지 않은 시장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워낙 토렌트로 불법 다운로드 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유료 결제에 대한 거부감이 상당히 많은 한국시장이라 넷플릭스가 과연 성공할까 싶었지만 결국 컨텐츠의 힘이 얼마나 무서운지 제대로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로 경험하게 하고 얼마나 좋은지 알게되면 유료 회원으로 남게 되는 구조로 회원수를 늘려 갔습니다. 이건 서비스에 자신감이 없으면 하지 못할 구조입니다. 

 

넷플릭스 성공요인

넷플릭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건 서비스의 제약을 없앴다는 것입니다. 기존 우리나라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면 무료 컨텐츠가 있지만 유료 컨텐츠를 따로 배치해 2중 결제를 하게 했습니다. 당연히 기본 유료 결제 서비스의 컨텐츠는 오래된 컨텐츠가 많았고 사람들의 서비스 만족도 또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기기 제한을 없앴습니다. 보통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기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모바일, 태블릿PC, TV 등등 동시 재생할 수 있는 기기에 제한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어떤 기기에서 재생해도 이용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심지어 여러명이 로그인해서 사용해도 되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보여줬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디 공유 사태까지 벌어졌지만 넷플릭스는 그만큼 제약을 두지 않는 서비스 접근성으로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하게 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컨텐츠로 서비스 차별화를 확실히 이뤄냈습니다. 보통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컨텐츠를 공급 받는 방식이다 보니 오래도니 컨텐츠, 중복된 컨텐츠로 차별성이 부족했는데 넷플릭스는 자체 컨텐츠를 준비했고 그 컨텐츠에 엄청난 공을 들여 넷플릭스를 봐야 할 이유를 제공해 줬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오리지널 컨텐츠가 서비스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었습니다. 애플 TV+, 디즈니 플러스도 다 오리지널 컨텐츠로 회원수를 모아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30일 무료체험 필요 없어진 이유!

넷플릭스가 30일 무료체험을 전세계적으로 없앤 이유는 이제 더이상 넷플릭스를 경험하게 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미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고 컨텐츠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자체적인 마케팅을 할 필요가 없게 된 것입니다. 

 

*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한 누구나 받는 5,000원 받기!

 

티빙 한달 무료! 편의점에도 쓸 수 5000원 주는 개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공격적인 서비스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월 4,900원의 유료 요금을 제시하고 있지만 사실상 이용하면 그 이상의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