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미니건조기 추천! 의류관리, 살균도 해주는 미닉스 미니건조기 후기

728x90
반응형

건조기는 사용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사용하면 건조기 없이는 못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연 건조 보다 뽀송하게 잘 마른 느낌이 좋고 옷감도 상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샀을때의 그 느낌을 오래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빛 아래 있으면 옷감이 금방 상합니다. 특히 미세 먼지가 많아진 요즘은 야외에서 옷을 말리기도 쉽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옷을 말린 후 털어 보세요. 엄청난 먼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조기 사용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룸에 사는 분들은 큰 건조기 사기 부담스러운 경우 많죠. 그리고 큰 건조기가 있는 분들도 미니 건조기가 있으면 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공간도 덜 차지하고 디자인도 예쁜 미닉스 미니건조기를 보여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첫만남!

미닉스 미니건조기가 배송되어 온 모습입니다. 박스 크기도 아담하니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서 꺼내면 이런 모습의 미닉스 미니건조기를 만나게 됩니다. 첫느낌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좋네요.

 

구성품으로 설명서와 멀티 살균 건조대, 배기 연결구, 흡기필터 1매, 배기필터 4매가 있습니다.  

 

사각형으로 된 필터는 흡기필터이고 원형은 배기필터 입니다. 베스트 구매평을 작성하면 건조기 섬유유연제 3년치를 무료 증정한다고 하니 참고해 두세요. 

미닉스 미니건조기 디자인 및 특징

미닉스 미니건조기를 배치한 모습입니다. 어디에 둘까? 고민 많이했는데요. 디자인이 워낙 예뻐거 거실 창가에 두었습니다. 

 

이렇게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귀여운 사이즈라 어디든 배치할 수 있고 집안 인테리어에 영향을 주지 않아서 좋습니다. 원룸에도 배치하기 딱 좋은 사이즈 입니다. 

디자인은 하이그로시한 느낌의 그레이지 색상입니다. 쌩 화이트 색상이 아니라 화이트에 그레이를 섞은 색상인데요. 고급스러운 컬러와 반짝거리는 재질 표현으로 산뜻한 매력이 좋습니다. 도어는 블랙 반투명으로 처리했고 테두리에는 실버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드럼 세탁기 같은 느낌이라 귀여워 보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배수구가 필요 없어 전원선만 연결할 수 있는 곳이면 다 설치가 가능합니다. 옆에 손잡이 보이죠. 간편하게 이동도 할 수 있어 배치를 여거저기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기 연결구를 뒤쪽에 장착해 열기를 빼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배기 연결구 방향은 회전식이라 자유롭게 돌려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터치식 전자다이얼의 컨트롤 패널이 있습니다. 

 

컨트롤 하기도 아주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켜면 상태 LED가 들어오고 표준, 소량, 탈취, 의류관리로 메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는 4가지 기능을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쉽게 편하게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버튼을 터치식으로 처리해 깔끔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고 터치 감도도 좋아서 쉽게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어를 열면 원형으로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미니건조기인데 의외로 많은 양의 빨래가 들어갑니다. 그래서 엄청난 빨래양이 아니라면 다 커버가 가능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매일 빨래가 나오니 수시로 빨래를 하고 건조를 시키면 오늘, 내일 계속 입을 수 있습니다.  

 

도어의 안쪽 반투명 부위는 안쪽으로 깊숙하게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흡기필터가 있습니다. 총 5단계의 필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분리를 하면 이렇게 필터를 넣을 수 있게 되어 있고 

필터가 제거된 부분은 이렇게 흡기팬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중 흡기필터로 먼지를 걸러서 깨끗한 공기를 흡입하고 

 

통 안쪽에는 3중 배기필터로 더러워진 공기가 아닌 다시 깨끗한 공기로 배출이 됩니다. 배기필터 + 린트필터 + 배기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기필터가 안좋으면 실내 공기질에 영향을 주는데 완벽하게 먼지를 걸러서 배기를 해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탈부착 방식으로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닉스 미니건조기는 100% PTC 히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PTC 히터는 PTC 소자를 이용한 히터로 공기중의 산소와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수명이 길고 산화가스 같은 오염원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음이 적고 소비전력이 낮아 열효율이 좋습니다. 실제 항공기에서 사용하는 최고 사양의 PTC 히터 인데요. 원가가 비싼 만큼 제역할을 하고 옷감 손상 없이 효율적인 건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99.9% UV-C 살균 램프가 있습니다. 의류건조기 전용 UC-C 램프라 믿고 사용할 수 있고 살균,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여기에 열풍살균 기능까지 하니 다양하게 의류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건조기에서나 적용되던 기능이 미닉스 미니건조기에 탑재된 것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안쪽통은 저온제습 시스템과 함께 내열강화 PT건조통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열강화 플라스틱 드럼으로 최적의 온도로 건조를 할 수 있습니다. 

 

멀티 살균 건조대는 이런식으로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전이 안되게 할 수 있는 거치대라 활용도가 좋습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4가지 기능

미닉스 미니건조기 기능은 4가지 주요 기능을 합니다. 건조, 탈취, 살균, 의류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가 건조 역할만 하지 않습니다. 고기집에 다녀왔으면 탈취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고 또는 의류관리를 통해 먼지도 제거하고 냄새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의류관리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스타일러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주름을 펴주는 기능은 없지만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무래도 의류 관리 입니다. 빨래를 하고 건조기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나갔다 오면 의류관리를 통해 먼지를 털어주고 있습니다. 

 

요즘 야외 나갔다 오면 먼지가 엄청나게 뭍어 오는거 아시나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한번 털어보세요.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집에 들어와서 이렇게 옷을 넣고 

 

의류 관리를 선택해 돌려 줍니다. 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되는데요. 

 

옷을 꺼내 보면 먼지도 제거되고 잡냄새도 제거되서 너무 좋습니다. 원룸 빨래건조기 사실 분들은 이거 하나로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존 미니건조기는 울, 데님, 경량패딩 등 예민한 소재 의류 사용이 불가능했는데 미닉스 미니건조기는 의류관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균 기능으로 인형 살균하기! 아이들이 항상 들고 다니는 것이니 살균 기능은 필수겠죠.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미닉스 미니건조기 활용도가 크게 올라갑니다. 

 

소량의 빨래를 하고 건조시키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아이들은 옷에 자주 더러운걸 뭍힙니다. 근데 그걸 계속 방치하고 한번에 빨래를 돌리면 착색이 되서 안지워지는데요. 그때 그때 빨래해서 

 

미닉스 미니건조기로 돌려주면 뽀송뽀송하게 마른 새옷같은 기분의 옷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저온제습 시스템이라 옷감이 줄어들지 않아서 좋습니다. 예전의 건조기들은 옷감이 줄어드는 문제가 있었는데 기술적으로 잘 보완되어 나온 미니건조기입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배기필터 청소!

미닉스 미니건조기 사용 후 필터를 확인해 보면 안쪽에 먼지가 붙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커버를 제거하니 이렇게 먼지가 많이 나왔네요~

 

필터 청소는 가볍게 청소기로 빨아들여 주면 됩니다. 

 

필터도 건조가 된 상태라 순수 먼지만 있으니 제거가 쉽습니다. 

 

안쪽까지 깔끔하게 청소를 한 모습입니다.

 

분리와 장착이 쉬우니 다시 장착해서 먼지 관리를 해주면 됩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궁금한점 해결!

1. 미닉스 미니제습기 시끄럽나요? 

시끄럽지 않습니다. 46dB 저소음 설계가 되어 있어서 밤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진동도 최소화 했으니 아파트에서 사용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동을 잡을 수 있는 설계가 구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선반 위에 올려 두고 사용해도 됩니다. 

 

2. 전기세 많이 나갈까요? 

표준 건조시 시간은 2시 24분이 소요됩니다. 전기세 걱정이 생각날 수 밖에 없는데요. 제조사 실험 기준 일반 건조기 대비 약 절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시간 사용 기준으로 1회 사용료가 169원 정도라고 하네요. 그래서 크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량 건조 시간은 1시간 14분 정도이고 

탈취 기능은 36분 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여드렸듯이 의류관리는 30분 정도 입니다. 

 

3. 미닉스 미니건조기 안전한가요? 

작동중 아이들이 호기심으로 문을 열면 어떻게 될까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 멈춤 기능이 되어 있어 위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2중 과열 보호 장치도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미닉스 미니건조기 AS는 잘 될까? 

미닉스 미니건조기는 부속품까지 100%  국내 생산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국산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에서 안심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전국 29개 서비스센터 지점이 있고 2년간 AS를 해준다고 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조기 기술력은 아직 중국보다 국내 기술력이 좋게 평가 받고 있습니다. 2년 무상 AS는 그만큼 자신감의 대한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원룸 빨래건조기 살거라면..

미닉스 미니건조기는 원룸에서도 활용도가 좋습니다. 빨래건조기 설치해 두면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빨래가 잘 마르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에는 빨래 건조가 안되서 눅눅한 옷을 입을때도 많은데요. 미니건조기 하나로 빨래 건조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살균, 탈취, 의류관리까지 해주니 활용도를 고려했을때 더 없이 좋은 선택지입니다. 

 

* 미닉스 미니건조기 구입하기 https://coupa.ng/bYfVF4

 

[A/S 2년 연장] 미닉스 미니 건조기 3kg 소형 빨래 원룸 자취 아기옷 의류 1인용

COUPANG

www.coupang.com

(주)앳홈에서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바로 이용 가능한 5,000원 네이버페이 받는 꿀팁

 

다 받았죠? 공짜 5,000원 네이버페이 받아서 편의점 이용하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무료, 네이버

네이버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밀면서 5,000원 네이버페이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면서 추가로 5,000원을 주는 혜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