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삼성 갤럭시워치4에 적용될 원 UI 워치 공개!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가 지난 6월 28일 개막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에서 '삼성 갤럭시 버추얼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워치4에 적용될 원 UI 워치 (One UI Watch)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과 손잡은 삼성! 

삼성은 기존 갤럭시워치에는 독자적인 타이젠 OS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앱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고 다시 구글과 손을 잡고 공동 개발에 나섰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앱에 대한 지원은 더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앱 연동 강화

 

새로운 원 UI 워치에서는 스마트폰에 새로 설치된 앱이 갤럭시워치와 호환된 앱일 경우 자동으로 갤럭시워치에도 다운로드가 되는 변화를 이야기 했습니다. 이는 애플워치에서 사용되던 기능인데요. 이제 앱을 만드는 회사가 워치용 앱까지 만들면 동시에 설치가 되니 더 활용도가 좋아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이제 하나의 앱처럼 동시에 사용이 되기 때문에 각각의 앱을 관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서드파티 앱 지원 강화!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아디다스 런닝, 골프버디 스마트 캐디, 스트라바, 스윔닷컴, 캄, 슬립 사이클,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구글 지도 등 다양한 워치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구글과 손잡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워치 페이스 디자인 도구 제공!

올 하반기부터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은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만들 수 있도록 워치 페이스 디자인 도구가 제공됩니다. 이런 변화도 사실 애플워치에서 먼저 보여준 변화인데요. 안드로이드도 빠르게 이런 변화를 흡수해 스마트워치 경쟁력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제 앱의 성향의 맞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워치페이스의 다양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4에 적용될 변화들 어떠신가요? 애플워치의 절대적인 시장 파워를 이겨낼 수 있을까요? 구글과 삼성이 손잡은 변화가 과연 애플워치를 견제할 수 있을지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갖고 싶게 만든 네이버 굿즈! 티빙 한달 무료 받고 도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요즘 브랜드 파워가 있는 곳들은 굿즈 만들기에 여념이 없죠. 대표적인 곳이 스타벅스인데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도 네이버 갬성을 살린 굿즈를 선보여 설레임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