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Z 플립3 통했다! 사전예약 70%가 작고 가벼운 걸로

728x90
반응형

삼성이 고심끝에 결심한 폴더블 스마트폰 전략이 일단 통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하반기에 항상 출시했던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과감히 포기하고 폴더블 스마트폰에 집중했는데요. 이번 사전예약 분위기를 보면 확실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Z 시리즈 돌풍

폴더블 스마트폰은 시기상조라는 평가도 있었지만 삼성은 벌써 3번째 모델들을 선보이며 폴더블 스마트폰 리더로서 확실한 입지를 다졌습니다. 처음 나왔던 모델들도 혁신이라 평가 받았지만 높은 가격, 아직은 불안한 사용성을 들어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이번 갤럭시Z 플립3, 갤럭시Z 폴드3는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전예약 결과로 알 수 있는데요. 17일~23일까지 7일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무려 약 92만대의 물량이 예약되었고 첫날 개통만 무려 27만건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국내 첫날 개통 건수 기준 최다치라고 합니다.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물량과 비교해서는 약 1.3배 많은 수치이고 갤럭시S21에 비하면 약 1.8배나 많은 수준입니다. 

 

갤럭시Z 플립3가 70%

이번에 삼성은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를 동시에 선보이며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했는데요. 사람들의 선택은 70%가 갤럭시Z 플립3였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이고 디자인도 예뻐서 이번에 새로운 유저를 많이 흡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Z 플립3 예약자의 35% 이상이 2030여성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갤럭시는 올드하다라는 평가를 받았었는데 이번 갤럭시Z 플립3로 젊은층의 선택 비중이 확 늘어나는 효과도 얻게 되었습니다. 

 

색상은 크림, 라벤더 모델이 선호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갤럭시Z 플립3 공시지원금도 역할!

갤럭시Z 플립3는 공시지원금도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전작의 경우 최대 22만원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최대 50만원까지 늘어나 구입부담을 확 낮췄습니다. 참고로 갤럭시Z 플립3 가격은 1,254,000원이고 갤럭시Z 폴드3 가격은 256GB 모델 1,998,700원, 512GB 모델 2,097,700원 입니다. 그리고 중고폰 매입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입 부담을 낮춰 초기 부담을 확 낮춘게 주요했다고 보입니다. 

 

갤럭시Z 플립3 전망은? 

갤럭시Z 플립3는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예쁘고 휴대성 좋은 스마트폰이라는 이미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용해 보지 않은 첫느낌이고 본격적으로 사용자들의 평가를 받으면서 그 평가는 달라질 것입니다. 즉, 이제부터 어떤 평가를 받느냐가 갤럭시Z 플립3의 향방을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한달만 있으면 아이폰13이 공개됩니다. 절대 강자의 등장으로 갤럭시Z 플립3가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강력한 아이폰13을 대응할 수 있을까요? 재미있는 승부를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