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무료로 뿌린 실물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리유저블 컵 아이스, 핫

반응형

2021년 9월 28일 스타벅스 50주년 리유저블 컵을 준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음료만 시키면 50주년 기념 리유저블 컵에 담아 주는데요. 어떤 느낌인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리유저블 컵 2종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리유저블 컵 2종입니다. 왼쪽은 뜨거운 음료를 시키면 주는 것이고 오른쪽은 차가운 음료를 시키면 주는 리유저블 컵입니다. 리유저블 컵은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컵으로 씻어서 사용할 수 있어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리유저블 컵 디자인은 기존의 컵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위에는 기존에도 플라스틱이었으니까 다를게 없지만 두껍게 만들어서 쉽게 찢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먹었을때 느낌도 괜찮습니다. 

다양한 체크 이미지도 그대로 그려져 있습니다. 기존에 한 번 사용하는 컵을 생각해 보면 얼마나 낭비였는지 돌아보게 되네요. 

다 먹고 나면 씻어서 음료를 담아서 다시 먹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이제 이 컵으로 커피를 주문하러 오길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아이스 음료도 기존의 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스 제품은 기존에도 플라스틱이었죠. 더 두꺼운 재질이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빨대도 플라스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섬세하게 모든 부분을 고려해서 준비되었습니다. 

스타벅스의 과감한 무료 서비스

스타벅스가 아마 이걸 돈주고 팔아도 살 사람은 엄청 많았을 것입니다. 한정판이라는 의미도 있고 디자인도 예쁘니까요. 하지만 스타벅스는 그냥 무료로 제공해 친환경 메시지를 많은 사람에게 강력하게 던졌습니다. 당장의 이익보다는 브랜드 가치에 확실한 힘을 실었습니다. 

 

당연히 이 전략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가진 힘! 

사실 이런 환경 전략은 많은 기업들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그 의미를 부여하고자 재활용이 가능한 컵에 덕지 덕지 메시지를 담고 디자인도 공감하지 못하게 만드는게 대부분이었습니다. 소유하고 싶은 가치를 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컵에 환경을 보호하자는 메시지 보다는 그냥 50주년을 상징하는 글자와 함께 손을 잡고 있는 이미지, 스타벅스 로고 하나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이야기 하지 았았지만 이미 의미는 전달되었으니까요.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리유저블 컵은 2021년 9월 28일 단 하루만 진행되고 재고 소진시 까지 증정된다고 합니다. 벤티 사이즈는 안되니 참고하시고요. 1인 1회당 20잔으로 구매 제한이 있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