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기아차

이렇게만 나오면 대박! 대형 기아 EV9 전기차 콘셉트카 양산차 가능성은?

반응형

디자인으로 확실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아차가 전기차에서도 디자인으로 눈도장을 찍고 있습니다. 기아는 EV6로 전기차의 성공 가능성을 봤고 이제 대형 전기차 기아 EV9으로 틈새 시장을 공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기아 EV9 전기차 콘셉트카 디자인

콘셉트카는 디자인 방향성을 먼저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100% 똑같지는 않겠지만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니 기대하라는 의미인데요. 일단 공개된 기아 EV9 콘셉트카의 디자인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잘 나왔고 대형 전기차라는 컨셉 답게 출시만 되면 대박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기아차는 텔루라이드 급으로 출시한다는 전략입니다. 

기아 EV9 전면 디자인은 선을 살린 디자인으로 간결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에서 봤던 디자인으로 충분히 양산형 차에도 가능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데이라이트 부분은 LED로 표현했는데요. 이 부분은 기아차의 의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이런 방식은 현재 현대 아이오닉5에서 적용되었던 부분이라 충분히 실현 가능합니다. 다만 가격적인 상승 요소이기 때문에 기아차의 디자인 전략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EV9 전기차 옆모습을 보면 각진 디자인으로 표현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처럼 강인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디자인적으로는 충분히 구현 가능하나 철판에 각을 준다는건 생산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고난이도 기술이라 각을 주더라도 어느정도 현실화된 표현으로 처리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위에는 길게 루프를 뚫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리에 라운딩을 주었기 때문에 현실상으로는 끝을 다듬어서 처리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루프를 넓게 뚫는 것은 지금 차에도 많이 적용된 기술이라 탁트인 개방감을 주기 위해 디자인적으로 충분히 반영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기아 EV9 대시보드는 와이드하게 간결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핸들 디자인을 미래 지향적으로 표현했는데요. 이미 테슬라에서 보여준 디자인이라 기아 EV9도 충분히 적용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테슬라 처럼 과감한 선택 보다는 무난하게 원형으로 표현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와이드 스크린은 지금도 많이 적용된 디자인이라 반영되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관건은 중간에 이음새 없이 풀화면으로 채울 것이냐겠죠? 비용적인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 과연 기아차가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해집니다. 

중간 부분은 아주 심플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모던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부분인데요. 양산차에서는 이 부분은 많이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EV9 전기차 기대되시죠? 대형 전기차의 수요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 대로만 나온다면 기아 전기차의 미래는 밝아 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