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도전! 애플 2022년 Shot on iPhone 챌린지, 아이폰13 프로/맥스 카메라 접사 사진

반응형

애플이 매년 열고 있는 Shot on iPhone 챌린지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주제는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로 촬영한 최고의 접사 사진으로 공모를 할 수 있는데요. 2월 16일까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니 아래 내용 참고해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3 프로 /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만!

이번 2022년 Shot on iPhone 챌린지는 다른때와 달리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 사용자만 공모가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접사 사진 모드는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는 최초로 2cm 최소 초점 거리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 접사 모드가 놀라운 점은 보통 접사 모드를 따로 선택해야 하지만 애플은 접사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초점거리가 짧아지면 자동으로 접사 모드로 변경이 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 접사 모드는 울트라와이드 렌즈로 촬영이 가능해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나오는 접사 카메라와는 차원이 다른 고품질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진영은 낮은 화수소의 접사 렌즈를 넣는데 애플은 메인 카메라로 접사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했습니다. 즉, 무늬만 접사 사진이 아니라 제대로된 접사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아이폰13 프로 /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 접사 사진 뭘 찍을까? 

접사 사진은 우리가 평상시 못보던 피사체의 정교함을 담을 수 있는 사진입니다. 눈 결정체를 본다던지, 꽃, 깃털, 곤충, 반려동물과 같이 눈으로 확인이 안되는 디테일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Shot on iPhone에 도전하실 분들은 어떤 걸 접사 사진으로 찍으면 좋을지,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고민해 보시는게 승산이 있을 것 같습니다.

 

2022년 Shot on iPhone 챌린지 응모 방법 및 수상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로 촬영한 접사 사진을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에 #ShotoniPhone #iPhonemacrochallenge 라고 해시태그를 달고 어떤 아이폰 기종을 사용했는지 사진 설명에 기록하면 응모가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만약 최고 해상도로 이미지를 제출하고 싶다면 '이름_성_macro_iPhone모델'형식(영문으로 작성)의 파일명으로 이미지를 shotoniphone@apple.com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제목은 반드시 'Shot on iPhone Macro Challenge Submission' 으로 보내야 합니다. 

그리고 사진 결과물은 애플의 편집 도구 혹은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로 편집된 사진도 무관합니다. (즉 편집해서 더욱 매력적인 사진 결과물을 만들어 보시면 좋습니다.)

 

접수 시작 : 1월 25일 오후 11시 (한국 시간)

접수 마감 : 2월 17일 오후 4시 (한국 시간)

수상작 발표 : 4월 중, 정확한 일정 추후 업데이트

 

수상작은 애플 뉴스룸 갤러리, apple.com, 애플 인스타그램 (@apple) 및 기타 애플 공식 계정에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수상작은 디지털 캠페인, 애플스토어, 옥외 광고판 및 공개 사진 전시에도 등장할 예정이니 더욱 의미가 있는 도전이 될 것입니다. 

 

심사는 애플 내부 전문가 5명과 글로벌 사진작가 5명으로 구성된 총 10명의 심사위원단이 있습니다. 

 

2022년 Shot on iPhone 심사위원

아난드 바르마(Anand Varma) 

아난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가(National Geographic Explorer)이자 수상 경력에 빛나는 사진작가로, 카메라란 단순히 눈에 보이는 것을 담는 도구를 넘어,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숨겨진 아름다움과 정교함을 조명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통합 생물학 학위를 소지한 아난드는 일반적으로는 보이지 않는 놀라운 디테일을 지닌 생물에 초점을 맞추고, 그 과정에서 과학 이면의 새로운 이야기를 발굴한다. 

 

아펙샤 메이커(Apeksha Maker) 

뭄바이를 근거지로 활동하며 상업 사진 기업인 The House Of Pixels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한 아펙샤에게, 사진은 일종의 '자기 표현' 방식이다. 아펙샤는 유명 인도 배우 및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중으로, GQ, 엘르, 코스모폴리탄과 같은 인도 내 주요 매체에 정기적으로 이미지를 기고하고 있다. 

 

피터 매키넌(Peter McKinnon) 

피터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사진작가, 영화제작자, YouTube 크리에이터이자 사업가다. 피터는 자신의 플랫폼을 활용해 사람들이 촬영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돕는다. 2019년 쇼티 어워즈(Shorty Awards)에서 올해를 빛낸 유튜버(Breakout YouTuber of the Year)로 선정되었고, 2020년에는 스트리미 어워드(Streamy Award)의 촬영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피터가 촬영한 사진은 캐나다 왕립 조폐국(Royal Canadian Mint)에서 발행한 특별 수집 주화 2종에 실렸다. 

 

패디 차오(Paddy Chao) 

패디는 일상의 순간을 iPhone으로 포착하는 사진에 전문성을 갖춘 사진작가다. 패디는 거리, 사람, 풍경, 건축 등 다양한 피사체를 작품에 담는다. National Geographic의 사진 콘테스트, PX3, 모바일 사진 공모전(MPA), iPhone 사진 어워드(IPPAWARDS)를 비롯한 수많은 국제 사진상을 수상한 바 있다. 

 

리 익 킷(Yik Keat Lee) 

싱가포르를 무대로 활동하며, 독학으로 사진 촬영 기법을 익혀 도시 풍경을 촬영하는 사진작가다. 25세의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Louis Vuitton, Burberry, Adidas, Porsche를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현지 시즈널 캠페인은 물론, 싱가포르 화교은행(OCBC)과 국영 방송인 채널8 등 최고의 현지 기업과 함께 사진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평범한 일상에서 독특한 내러티브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시각적 콘텐츠의 모든 요소를 만드는 데 엄청난 노력을 기울인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뛰어난 사진을 촬영하는 비법을 전수해주고 있다. 

 

아렘 듀플레시스(Arem Duplessis) 

아렘은 Apple 마케팅 팀의 사진 담당 디렉터로서 세계 최고의 기량을 지닌 다수의 사진 작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그는 이전에 10여 년간 New York Times Magazine의 디자인 디렉터로 근무했다. 

 

빌리 소렌티노(Billy Sorrentino) 

빌리는 Apple 디자인 팀과 함께 제품 전반에 걸쳐 사진 경험 분야를 이끌고 있다. Apple에 합류하기 전, WIRED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많은 에디토리얼 사진작가와 협업한 경력이 있다. 

 

델라 허프(Della Huff) 

델라는 Apple에서 사진 및 카메라 소프트웨어를 위한 제품 관리 부문을 이끌고 있으며, iPhone으로 세상을 탐험하고 포착하기를 즐기는 열정적인 사진작가이기도 하다. 

 

카이앤 드랜스(Kaiann Drance) 

카이앤은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부서의 부사장으로, Apple의 여러 재능있는 팀과 협력해 모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사진 도구들이 담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는 카메라가 탑재된 최초의 iPod touch부터 최신 iPhone 13 및 iPhone 13 Pro 라인업 등을 포함한다. 

 

패멀라 첸(Pamela Chen) 

패멀라는 Apple의 카메라 및 사진 소프트웨어 팀에서 미학 및 시각적 스토리텔링 개발 부문을 이끌며 전 세계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Instagram에서는 에디토리얼 디렉터로서, National Geographic에서는 수석 사진 에디터로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보통 Shot on iPhone 수상자들 보면 중국에서 많이 나오던데 올해는 한국 사용자들도 수상자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도전해 보세요. 

 

* 애플 세일 제품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