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살까? 말까? 애플 27인치 모니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한국 판매 시작! 맥북프로 모니터 추천

728x90
반응형

애플이 선보인 27인치 모니터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드디어 한국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나름 가성비를 내세우고 있고 예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는 모니터인데요. 하지만 실제 후기에서는 가성비가 좋지 못하다는 평가도 있어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살만한 가치가 있는 모니터 일까요? 개인적으로 맥북프로 모니터 추천 하는 모델입니다. 

 

예쁜 모니터 찾기는 힘들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200만원이 넘어가지만 스펙상 아쉬운점도 많다보니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쁜 디자인을 생각한다면 사실 이걸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그리고 가성비가 떨어질 뿐이지 안좋은 모니터는 아닙니다. 성능으로는 얼마든지 좋은 모니터들이 많지만 예쁜 모니터를 찾기는 힘듭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슬림한 알루미늄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기본 스탠드는 아이맥 24 같은 디자인으로 심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치대 선택도 가능한데요. 기본 거치대는 최대 30도 틸트만 가능하고

 

추가 옵션으로 프로 디스플레이 XDR처럼 높이 조절이 가능한 거치대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격은 54만원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니터 암을 이용하실 분들은 옵션에서 VESA 마운트 어댑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건 추가금은 없습니다. 

 

5K 모니터 좋아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가격이 2,090,000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월등히 좋은 모니터는 아니지만 기본 이상의 모니터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1,470만 화소 5K 레티나 디스플레이, 600니트 밝기, P3 넓은 색영역 지원, 10억 개 이상의 색상 지원, 트루톤 디스플레이, 업계 최고 수준의 반사 방지 코팅이 적용되어 놀라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2,090,000원 이라는 가격이면 다른 선택지도 많고 돈도 남겠지만 가격을 떠난다면 모니터 성능은 괜찮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성비가 안좋을 뿐이지 나쁜 모니터는 아닙니다. 

 

A13 Bionic이 들어간 모니터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에 들어가는 A13 Bionic이 들어간 모니터 입니다.  모니터에 두뇌가 들어간 것인데요. 스마트 기능이 있는 건 아니고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을 위한 것입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는 아이패드에 들어가고 있는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움직이더라도 자동으로 패닝해 중심을 잡아주고 여러사람들이 포착되면 그거에 맞게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카메라 성능이 그리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있고 없고는 사용성에서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나름의 만족도 높은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 보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도 있는데요. 스튜디오 급 3개의 마이크 어레이를 탑재해 선명한 대화 및 음성 녹음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스피커 탑재!

지금 나와 있는 대부분의 모니터들은 스피커에서 다들 한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소리가 너무 가벼워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해야 하는데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맥(mac) 용으로 제작된 최고의 하이파이 6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4개의 포스 캔슬링 우퍼는 왜곡을 최소화하고 선이 굵고 뚜렷한 저음을 구현해 줍니다. 그리고 2개의 고성능 트위터는 정확한 중음과 고음을 구현해 줍니다.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적용된 음악과 동영상을 위해 공간 음향을 지원해 더욱 실감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 맥북프로와 연결성 좋아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애플이 만든 모니터라 애플 기기와의 연동성이 최고입니다. 최대 10Gb/s의 속도를 제공하는 3개의 USB-C 포트를 탑재해 고속 주변 장치 및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 포트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 연결된 모든 주변 장치를 단일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고 96W 전력을 지원해 맥북프로를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일반 모니터 보다 충전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에어, 맥북프로14, 맥북프로 16 모니터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최고의 궁합을 가져갈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애플 27인치 모니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가격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가격은 기본 2,09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나노텍스처 글래스를 선택하면 2,490,000원이되니 반사가 싫으신 분들은 추가금을 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탠드 옵션은 위에도 언급했듯이 기본은 추가금 없고 높이 조절 스탠드를 원한다면 54만원을 추가하면 됩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구입 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일단 주문은 지금 엄청 밀려 있는 상태입니다. 고민은 계속 배송만 늦춰질뿐이니 먼저 구입하고 나중에 고민하세요. 

* 다양한 모니터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