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209만원 애플 모니터 감성! 실물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개봉기! 27인치 모니터 추천

반응형

애플이 나름 보급형으로 출시한 27인치 모니터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드디어 구입했습니다. 209만원이나 하는 모니터이지만 주문한 지 두 달 만에 받았는데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개봉기를 통해서 어떤 모습인지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7인치 모니터 추천 모델입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영상으로 보기!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개봉기!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패키지는 보는 위치에 따라 보이는 모습을 그대로 패키지에 녹여냈습니다. 전면에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전면 모습이 있고 

후면에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후면 모습이 있습니다. 

양 옆에는 그 위치에 맞게 옆 모습이 들어가 있습니다. 1:1 사이즈로 실제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 입니다. 

윗면에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라고 쓰여 있고 들 수 있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손잡이는 플라스틱이 아닌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애플은 환경을 고려해 플라스틱과 비닐을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패키지 내부도 애플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 옆을 보면 화살표 표시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양쪽으로 당기면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쉽게 꺼낼 수 있게 입체적으로 패키지가 오픈이 됩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들어내면 안쪽에 작은 상자가 있습니다. 

상자를 오픈하면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구성품인 썬더볼트 케이블을 만날 수 있습니다. 

1m 길이이고 우븐 케이블로 되어 있어 단선의 위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스티커 2장도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종이 보호지로 꼼꼼하게 감싸져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전원 케이블도 종이로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역시 애플 답게 고급스럽게 감싸져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말뿐인 환경보호가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는 친환경 포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종이 포장을 걷어내면 또 한번 종이 보호지로 모니터가 보호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스크레치를 방지하기 위해 꼼꼼하게 보호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자세히 보기!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 맥북프로16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일단 연결 후 본 화질은 정말 놀랍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쨍하고 화사한 화면에 감동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도 좋다고 생각했는데 비교가 안되는 화질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27인치 모니터라 32인치 모니터 보다는 작은 화면이지만 대화면의 매력을 느끼기엔 충분해 보입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5120 x 2880인 5K 모니터 입니다. 그리고 글래어 패널로 되어 있어 비침이 많지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생각외로 비침 현상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빛의 각도에 따라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일단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비침입니다. 

빛이 반대되는 상황에서 보면 이렇게 화면 비침이 보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모니터를 볼 일은 없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레티나 디스플레이이고 600니트 밝기로 정말 쨍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10억 색상 지원, P3 넓은 색 영역, True Tone 기술까지 맥북프로 16의 디스플레이를 보는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야각도 좋아서 어떤 위치에서 봐도 선명한 색감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인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있습니다. 보통의 모니터는 카메라가 없어 웹캠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센터 스테이지를 지원하는 카메라를 탑재해 화상 대화, 화상 교육시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는 기울기 조절만 가능한 기본 스탠드를 선택했습니다. 디자인은 M1 아이맥 24와 같아서 아이맥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스탠드가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이고 컴팩트하게 디자인 되어 있어 공간 활용도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옆에서 보는 두께감은 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알루미늄 소재라 묵직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괜찮습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후면 모습입니다. 역시 애플답게 고급스러운 뒷태를 보여주는데요. 플랫한 디자인에 알루미늄 소재라 고급스러움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27인치 모니터 치고는 너무 비싼 가격이라고 가성비가 안좋다는 말들이 많은데요. 디자인을 고려했을때 이 제품을 대체할 만한 모니터가 있나 싶을 정도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4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하나는 썬더볼트3 단자로 96W 충전을 지원하고 나머지 3개는 USB-C 타입 단자입니다. 

전원 케이블은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분리가 안된다고 아쉬워하는 목소리가 많은데요. 사실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이 부분이 분리가 될 필요성이 있을까요? 움직일 일이 거의 없으니까요. 

각도 조절이 되는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스탠드의 뒷모습입니다. 애플 답게 너무나 부드러운 각도 조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고입니다. 

문제는 뒤가 예쁜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라 벽면에 설치하는 방식은 아쉬울 것 같습니다. 오픈된 책상에 더 잘 어울리는 모니터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역시 애플다운 감성을 보여주는 27인치 모니터 추천 합니다. 

* 애플 제품 할인 구입 바로가기

* 다양한 모니터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