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르노삼성

상징적인 르노코리아 SM6 TCe 300 프랑스 바스티유데이 행사 전시!

728x90
반응형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프랑스 혁명 기념일로도 불리는 바스티유데이(Bastille Day) 행사에 대한민국과 프랑스의 의미를 함께 담아낸 SM6를 전시했습니다. 스페셜한 디자인으로 꾸며진 SM6 인데요.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페셜 디자인 르노코리아 SM6 전시

7월 14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한불상공회의소 주최로 2022년 바스티유데이 행사를 열었습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날 행사에서 프랑스를 상징하는 블루, 화이트, 레드 삼색 라인을 차량 후드에 가미한 스페셜한 SM6 TCe300을 전시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를 상징하는 삼색을 적용한 2D 디자인의 태풍 로고도 함께 선보였는데요. 이는 태극기를 조화롭게 표현한 듯한 형상으로 한불 양국의 의미를 잘 녹여냈습니다. 

르노코리아 SM6 TCe 300에는 르노 알핀 A110에 들어가는 1.8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모델로 배기량은 낮지만 뛰어난 가속력이 인상적인 모델입니다. 그리고 알핀 A110의 심장인 1.8 터보 가솔린 엔진은 르노코리아자동차 국내 연구진이 개발을 주도했고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알핀에 제공 중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르노 알핀이 가진 상징성

르노그룹의 알핀은 1955년 설립된 이래 각종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웠던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성능 차량 브랜드입니다. 일시적인 공백기가 있었고

 

2018년 새로운 알핀 A110이 공개되면서 부활을 알렸는데요. 2021년부터는 르노그룹의 포뮬러1(F1) 팀 바통을 이어받아 프랑스를 대표하는 팀으로 F1 경기에 출전 중에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