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살까 말까?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필요해? 음식물처리기 추천

728x90
반응형

여름철만 되면 음식물쓰레기 때문에 여간 고민이 아닙니다. 겨울에는 그나마 음식물을 보관할 수는 있지만 한여름에는 조금만 모아놔도 초파리며 구더기 등등 정말 끔찍한 장면을 목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를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음식물처리기 추천 모델입니다.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필수?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미생물을 통해 음식물을 소멸 시키는 방식으로 3세대 음식물처리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분쇄하는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1세대였습니다. 분쇄 방식이 편하고 좋은것 같지만 법적인 문제, 소비자 피해 문제가 커져 지금도 많은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갈아서 버리는 방식이라 하수도관이 막히는 경우가 있고 아랫집 역류사고, 환경오염, 악취 등 주변 사람까지 피해를 주는 방식입니다. 나만 편하면 된다는 생각에서 만들어진 음식물처리기라 조심하셔야 하는 음식물처리기 입니다. 

 

2세대는 건조 방식의 음식물처리기 입니다. 음식물을 넣으면 열로 건조를 시켜 음식물을 따로 버릴 수 있습니다. 나름 깔끔한 방식이지만 문제는 따로 모아서 버려야 하고 건조되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구입후 잘 사용하지 않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3세대 음식물처리기로 불리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가 대세입니다. 이건 우리가 가장 원하는 음식물을 소멸시키는 방식이라 그냥 넣기만 하면 끝입니다. 초기 가격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그야말로 있으면 좋은 음식물처리기 입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모아두지 않고 그때그때 버릴 수 있다니 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요?  점점 필수가 될 수 있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가 아닐까 합니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중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선택시 가장 중요한건 믿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단점이 냄새가 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확실한 기술력이 없거나 신뢰가 없으면 설치 환경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의 대표 모델로 판매량이 무려 14,000대나 돌파 했다고 합니다. 가격이 고가임에도 그만큼 많이 선택한 제품인데요. 1,700개 이상의 구매 리뷰도 있고 평점이 4.8/5.0 일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별다른 고민을 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늘의 집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검색 시 1위 모델입니다. 

 

전면에 보면 웰싱이라고 브랜드가 있으니 이 브랜드가 있는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유사 디자인이 많으니 잘 고려하셔야 하고 그래야 A/S도 안심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구조 그리고 설치 위치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디자인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전체 바디 소재가 메탈로 되어 있어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게 느껴집니다. 그만큼 인테리어에 신경 쓴 음식물처리기인데요. 그래서 주방에 설치하려는 분들도 있겠지만 음식물처리기는 송풍이 잘 되는 곳에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렇게 베란다에 설치했습니다. 구입 전 어디에 설치하면 좋을지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디스플레이가 있어 작동 상태를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 안내, 제습, 탈취 메뉴가 터치 버튼으로 제공되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안내 버튼은 음성으로 기능을 안내해주는 기능입니다. 설명서를 읽지 않고서도 알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양 옆에는 쉽게 들 수 있도록 손잡이가 있습니다.  무게가 22kg나 되기 때문에 안정된 손잡이를 통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는 열을 배출하는 송풍구가 있습니다. 설치시 뒤쪽을 살짝 띄워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전원 코드는 분리형으로 되어 있어 쉽게 교체와 휴대가 가능합니다. 

위쪽은 덮개로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의 소재는 플라스틱입니다. 고급스러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통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덮개를 오픈한 모습입니다. 90도로 세워지니 편하게 음식물쓰레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덮개에는 테두리에 고무패킹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안에 있는 음식물 냄새가 빠져 나오지 않게 처리한 것입니다. 덮개 무게도 있기 때문에 음식물 냄새가 나오지 않게 잘 처리 되어 있습니다. 

안쪽에도 한번 더 덮개가 있습니다. 2중 보호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안쪽에도 쉽게 음식물을 넣을 수 있게 덮개가 또 있습니다. 

이 덮개는 완전 오픈이 되는 구조로 상황에 맞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덮개 테두리도 고무패킹으로 완벽하게 냄새가 세어 나가는걸 막고 있습니다. 

웰씽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구성품은 모종삽, 전원선, 웰싱 미생물 제제가 들어 있습니다. 

웰싱 미생물 제제는 특허 받은 미생물 제제로 100% 친환경이고 24시간 내 95% 소멸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양에서 체취한 미생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종삽으로는 음식물쓰레기 처리 후 남은 부산물은 퇴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그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음식물쓰레기가 자연스럽게 소멸이 되고 이를 퇴비에 사용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완벽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입니다. 

 

대용량 음식물처리기 중요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안쪽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안쪽에 메탈로 되어 있는 것이 믹서봉인데요. 믹서봉이 돌면서 음식물쓰레기와 미생물 제제를 고르게 섞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믹서봉은 빠르게 도는게 아니라 천천히 돌면서 고르게 섞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소음이 크지 않아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 통에는 한계선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한계선을 넘어가면 제대로된 처리가 안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니 참고해 두세요. 

 

그리고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하루 처리량이 무려 2kg나 됩니다. 25L 대용량으로 3~4인 가정에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보다 작은 용량이라면 음식물이 많이 나왔을시 따로 모아둬야 하니 하루 처리 용량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음식물처리기 추천 모델시 꼭 체크해야 하는 중요 포인트입니다. 

처음 사용시는 웰싱 미생물 제제를 모두 부어 줍니다. 

웰싱 미생물 제제가 다 들어간 모습입니다. 

웰싱 미생물 제제는 건조된 상태이기 때문에 미생물을 활성화 시켜주기 위해 물을 넣어야 합니다. 

 

물은 500ml를 넣고 24시간 돌려 줍니다. 덮개를 닫으면 그냥 돌아가기 때문에 별다른 컨트롤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덮개를 오픈하면 믹서봉이 멈추고 닫으면 돌아가는 구조입니다.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탈취시스템 중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미생물이 음식물을 소멸시키기 때문에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발효와 비슷한 과정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그래서 탈취 시스템이 제대로 안되어 있다면 음식물 냄새가 온 집안에 퍼질 수 있습니다.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특허받은 하이브리드 탈취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금속이온 산화촉매방식을 적용한 탈취 시스템 기술로 음식물 악취를 잡았고 미세한 냄새까지도 잡아냈습니다. 

 

그리고 유해가스도 나오지 않게 잡아냈습니다. 6단계 산화촉매기술로 자외선 살균/탈취, OH라디컬, 흡착강화, 오존 산화, 촉매 산화, 잔여 제거 까지 신체에 무해한 무해가스만 배출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너무나 편한 사용성과 유지비

우리는 매일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물 쓰레기가 매일 나옵니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매번 꽉 채우지 못하니 따로 모아둬야 하지요. 그럼 벌레가 생기니 여간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그냥 버리자니 음식물쓰레기 봉투 비용이 많이 들고 이래저래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가 사용성과 유지비 측면에서 매력적입니다. 그냥 버리면 되니까요. 

 

음식물쓰레기는 투입 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질긴 섬유질이나 부피가 큰 음식물 쓰레기는 잘라서 투입해야 합니다. 수박 같은 경우 저 큰걸 그대로 넣으면 당연히 음식물 처리되는데 오래 걸리겠죠. 이 정도 수고는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과일줄기, 씨앗류 등은 넣으면 안됩니다. 음식물쓰레기만 처리 한다는 걸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물기가 많으면 수분을 어느 정도 제거하면 좋고 양념이 많이 뭍은 것도 그냥 넣기 보다는 한번 물에 거르고 넣으면 좋습니다. 음식물 소멸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음식물 쓰레기통을 사용합니다. 음식물을 넣고 물기에 빠지게 되어 있거든요. 

그럼 모았다가 이렇게 바로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에 투입해 버립니다. 뭐 따로 할게 없습니다. 너무나 편하죠. 

놀라운 점은 음식물쓰레기 처리가 되면 언제 음식물이 들어갔냐는 듯이 사라집니다. 대박입니다. 

그럼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시죠? 최대 362W/평시 60W로 전기세가 엄청 저렴합니다. TV보다도 적게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별도의 필터 교체나 관리 유지비가 발생하지 않으니 추가적인 유지비 발생도 없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는 기술에 대한 자신감인지 30일 이내 불만족시 100%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믿을 수 있는 기술력을 갖췄다는 것이고 한번 사용해 보면 빠져 나올 수 없는 장점이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음식물처리기 최초 2년 무상 A/S도 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들은 아무래도 A/S에 대한 걱정도 하게 되는데요. 오랫동안 웰싱 음식물처리기 판매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도 믿을 수 있는 선택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웰싱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추천 모델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음식물처리기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