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기아차

테슬라처럼! 기아 EV9 SUV 전기차 FoD, OTA 업데이트 지원 - 전기차 추천

반응형

기아 EV9 SUV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테슬라가 주도했던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로의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테슬라는 스마트폰, 노트북 처럼 자체 OS를 통해 차의 전체적인 기능들을 업데이트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기아차도 기아 EV9 SUV 전기차를 통해 그 변화를 제시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아 EV9 영상으로 보기!

소프트웨어 중심 전기차 기아 EV9

기아 EV9은 기아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두 번째 플래그십 SUV 전기차로 본격적으로 기아차의 전기차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델입니다. 

 

기아 EV9은 첨단 기술을 고도화하는데 집중했는데요. 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HDP), 기아 커넥트 스토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소프트웨어 중심의 전기차의 모습을 잘 갖추고 나왔습니다. 

 

 

지속적인 변화를 예고한 기아 EV9

기아 EV9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적용 범위를 기존 핵심부품 뿐만 아니라 주요 편의기능까지 대폭 확대했습니다. 이는 테슬라가 보여줬던 전기차의 모습인데요. 기아차도 이런 부분을 받아들여 지속적인 변화를 줄 수 있음을 예고했습니다. 

 

이제 기아 EV9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적용된 기능을 보완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OTA 업데이트를 배포하면 각자의 차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달라진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추가를 위한 기아 커텍트 스토어

기아차는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처럼 자동차에서도 새로운 기능을 골라 받을 수 있도록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론칭했습니다. 기아차는 FoD 서비스 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능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변화를 제시했는데요. 기아 커넥트 스토어를 통해 원하는 기능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는 원격 주차, 출차 주차 보조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차량에서 영상 및 음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스트리밍 플러스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아차는 이 서비스들을 평생 이용 방식 중심과 월간 또는 연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상품도 구성해 두었습니다. 

 

참고로 기아 EV9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 가격은 평생 이용 요금 기준으로 50만원 이고 월간은 12,000원, 연간은 12만원 입니다.

 

기아 EV9 전기차 SUV를 통해 보여주는 이런 변화들 어떠신가요? 테슬라 처럼 기아차도 완벽한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까요? 이제 자동차도 하드웨어 중심이 아닌 소프트웨어 시대로 넘어가고 있으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기차 추천 모델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