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아이폰 사진 백업 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활용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이 카메라를 완벽하게 대체하고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이제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찍고 관리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진, 동영상을 많이 찍다보니 저장공간 부족 문제가 크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처음에 가격이 비싸 저용량을 선택한 분들은 이 문제를 심각하게 느끼고 있죠. 오늘은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으로 아이폰 사진 백업을 쉽게 할 수 있는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활용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이 다 찼다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애플이 서비스하는 아이폰 백업 클라우드 서비스인데 이 용량이 크지 않으니  금방 차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아이클라우드를 끄거나 추가 비용을 내고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늘리면 되지만 이게 막상 쉽지는 않죠. 아이클라우드를 끄자니 아이폰 백업 걱정이 들고 추가금을 내고 사용하자니 매달 나가는 지출이 만만치 않습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매달 3,300원을 내고 200GB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것도 꽉차서 더 큰 용량으로 가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2TB 용량으로 가면 매달 11,000원을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달 11,000원이면 1년에 132,000원입니다. 아이폰 백업 걱정에서는 자유로울 수 있지만 솔직히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해 봐야 하는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첫만남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패키지와 케이스 입니다. 참고로 1TB, 2TB 용량 선택이 가능합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패키지를 오픈한 모습입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구성품은 본체, 양방향 USB-C 케이블, USB-A 젠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디자인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디자인은 정사각형 디자인에 모서리 부분은 라운딩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이즈 보면 굉장히 작죠. 아이폰14 프로 맥스와 비교한 사이즈인데 극강의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에 들었을 때 모습입니다. 가운데에는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을 상징하는 로고가 있고 모서리 부분에는 LED 상태 표시 램프가 있습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65mm x 65mm 이고 무게는 43g 입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두께는 15mm 로 슬림한 디자인입니다. 

 

 

한쪽면에는 PC와 연결할 수 있는 USB-C 단자가 있습니다. 참고로 USB3.2 Gen2 (10Gbps)이고 속도는 최대 1050MB/s로 빠른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용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1TB 용량입니다. 

케이블에도 고급스럽게 비드라이브 (BeeDrive)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윈도우 노트북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현재는 윈도우 노트북만 지원하는데 하반기에는 맥(mac)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추가 구성품인 케이스를 이용하면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프로그램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안에 비드라이브(BeeDrive) 프로그램 설치를 할 수 있는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따로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프로그램 설치를 해줍니다. 

이제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사용을 위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시놀로지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컴퓨터 백업, 파일 동기화, 모바일 전송을 할 수 있게 대메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은 다양한 백업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매력을 갖췄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 백업은 컴퓨터 속 파일들을 완벽하게 백업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저장장치에서 다 지원하는 기능이죠.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도 기본 컴퓨터 백업을 지원해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폴더를 지정해 하나의 폴더만을 동기화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의 가장 차별화된 기능인 모바일 장치와 연결해 백업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장치 연결도 너무 간단하게 지원해 이런 기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사진 백업 방법

먼저 연결한 아이폰에 BeeDrive 앱을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폰도 마찬가지 입니다. 

 

BeeDrive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이렇게 시작 메뉴가 나옵니다. 

 

시작 메뉴를 누르면 BeeDrive 연결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PC와의 다이렉트 연결을 지원하는데요.

 

QR코드를 스캔해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QR코드를 인식하면 별다른 접속 과정없이 바로 연결이 됩니다. 너무나 간단한 구조입니다. 

 

이제 아이폰 사진 백업을 할 수 있게 메뉴가 나옵니다. 모든 사진 백업을 할 것인지, 새 사진만 백업할 것인지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 형식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고효율성 사진 파일로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도 JPEG로 변환해서 저장이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원본, 원본 및 호환 형식을 다 저장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새 사진만 백업을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사진만 백업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을 통해 비디오 백업을 하지 않게 할 수도 있고 중복파일 건너뛰기 설정도 가능해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백업을 위해 아래 메뉴를 선택하면 사진, 파일,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게 메뉴가 나옵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 폴더로 들어가고 백업 할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장의 사진을 선택해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으로 사진이 들어왔습니다. 간단하죠. 

여기서 바로 실행이 가능해 바로 바로 확인하고 사진 파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파일이 옮겨졌다면 아이폰에서 해당 사진을 지워도 됩니다. 그럼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가 가능해지죠.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만 있다면 사진을 찍어서 모두 옮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폰 저장공간이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 

 

저만해도 아이클라우드 파일의 대부분이 사진입니다. 저 사진만 다 지워도 200GB 아이클라우드를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아이클라우드를 꽉 채워서 사용하면 제대로된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되는게 아닙니다. 용량이 꽉차면 더이상 새로운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안되기 때문에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을 사용하면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에 좋고 아이폰 사진 백업 및 아이폰 사진 컴퓨터 옮기기를 쉽게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이폰과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조합 괜찮죠?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사진 백업,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에 좋은 제품이니 잘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시놀로지 비드라이브 BeeDrive BDS70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