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20)
새옷 입은 애플 iPadOS (아이패드OS) 9가지 변화 확인해 봤어요 - 아이패드 퍼블릭베타 버전 WWDC2019 현장에서 공개한 iPadOS (아이패드OS)가 퍼블릭베타로 나와서 누구나 업데이트가 가능해졌습니다. 제가 지난번 글에서 알려드렸듯이 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한데요. 아직 불안정한 OS이지만 어느정도 OS 안정성을 갖춘만큼 새로운 iPadOS(아이패드OS)가 궁금하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불안정함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새롭게 변신한 iPadOS(아이패드OS)의 9가지 변화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iPadOS 변화 영상으로 보기! 1. 애플 iPadOS (아이패드OS) 배경화면 변화! 배경화면만 달라져도 왠지 새로운 제품을 만나는 기분이 들지요~ 특히 아이패드는 새로운 모델이 나와도 디자인의 변화가 크지 않기 때문에 배경화면만으로도 충분히 새..
iOS13, iPadOS, macOS Catalina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업데이트 시작했어요. - 업데이트 방법 WWDC2019 행사에서 공개한 iOS13, iPadOS, macOS Catalina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개발자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분들도 많을텐데요. 개발자 버전 보다는 이제는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어 일반 사용자들이 새로운 OS를 경험하고 문제를 보고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애플 베타 소트웨어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베타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아직 완벽하지는 않으니 꼭 백업을 하고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WWDC2019 현장 영상 확인하기!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이트 - iOS13, iPadOS, macOS 업데이트 방법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이트 바로가기!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사이트에 ..
LG V50 ThinQ 두달간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V50 단점 공개 LG V50 ThinQ를 약 두달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의 우려와 달리 두개의 화면은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고 LG V50 ThinQ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발견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도 있었는데요. 오늘은 LG V50 ThinQ에 대해 가감없이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V50 ThinQ 좋은점 1. LG V50 ThinQ 디자인 매력적! LG V50 ThinQ는 전작 LG V40 ThinQ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은 디자인이지만 후면 카툭튀가 사라진 언더글래스 디자인으로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한단계 진화했습니다. 기존에도 나쁜 디자인은 아니었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LG V50 ThinQ 성능 좋아요! LG V50 ..
아이폰 꿀팁! 아이폰 스캔하는법 - 스캐너 안녕 with 아이패드 스캔하는법 요즘은 스캔 기능을 활용할 일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문서 자료를 가지고 있었지만 사실상 찾기도 힘들고 정리가 안되기 때문에 스캔 기능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오늘은 아이폰 꿀팁으로 아이폰 스캔하는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스캔하는법 영상으로 배우기! 스캐너 안녕! 아이폰 스캔하는법 무조건 따라하기 아이폰에서 스캔 기능은 메모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모 앱에 들어가면 키보드 메뉴 위에 + 버튼이 있습니다. 추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상단에 도큐멘트 스캔이라고 있습니다. 도큐멘트 스캔을 들어가면 카메라가 켜지면서 스캔할 문서를 찾게 됩니다. 스캔할 문서 위에 카메라를 가져다 대면 알아서 스캔 위치를 잡고 바로 스캔에 들어갑니다. 별도로 카메라 버..
가성비폰 주목! 아이팟터치 7세대 대신 아이폰7 가격 어때요? 아이폰의 매력은 시간이 흘러도 유효기간이 오래 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의 안드로이드폰은 2년만 지나도 중고폰 가격 하락과 더 이상의 업데이트 지원을 받지 못하는데요. 아이폰은 예외입니다. 얼마전 WWDC2019 현장에서 발표한 새로운 iOS13은 아이폰6S부터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7도 함께 누릴 수 있는 변화입니다. 거기다 아이폰7은 아이폰 중 처음으로 방수를 지원한 의미있는 스마트폰인데요. 최근 아이팟터치 7세대가 출시되면서 아이폰7 가격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는데 왜 그런지 지금부터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팟터치 7세대 AP는 A10 Fusion 그리고 아이폰7 최근 출시된 아이팟터치 7세대에 들어간 AP가 A10 Fusion 입니다. 최신 아이폰인 아이폰XS 같은 경우..
꿈의 120인치 스크린! LG 시네빔 레이저 4K 빔프로젝터 HU85LA 신제품 발표회 현장 후기 집안을 극장으로 만들어주는 빔프로젝터에 대한 니즈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화면 TV 시대가 열렸지만 100인치가 넘는 화면을 생각하면 TV로 구입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데요. 그래서 여전히 홈시네마를 구축하는 분들은 빔프로젝터를 통해 나만의 홈시네마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런 수요에 대한 답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빔프로젝터로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있고 계속해서 빔프로젝터 시장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쉬웠던 빔프로젝터 문제를 새로운 기술들을 적용해 해결해 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발표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빔프로젝터 HU85LA는 현재 최고의 빔프로젝터 기술이 담긴 제품으로 홈시네마를 구축하려는 분들이라면 가장 주목해 봐야 할 빔프로젝터가 아닐까 합니다. LG 시네빔 ..
애플 맥북 프로 15인치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 확인해 보세요! 애플은 2015년 9월과 2017년 2월 사이에 주로 판매된 맥북 프로 15인치에 배터리 문제가 있음을 파악했다고 합니다. 과열 및 안전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 있는 배터리라는 판단으로 자발적 리콜 프로그램을 시행했으니 확인해 보시고 해당 되시는 분은 하루 빨리 리콜 프로그램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맥북 프로 15인치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 대상 모델 확인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 사이트 바로가기! 자신의 맥북 프로 15인치가 대상 모델인지 확인해 보려면 리콜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2017년 구입한 모델이라 확인해 봤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저는 해당 사항이 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고 빠르게 조치를 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
가계통신비 절약!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함께 사용하는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저렴한가요? 가정에서 꼭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TV, 모바일 이 3가지 서비스는 가계 통신비로 고정 지출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모든 사용자는 가계 통신비를 줄이는것을 고민하는데요. 가계통신비를 줄이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건 이 3가지 서비스를 합치는 것입니다. 따로 이용하면 요금 부담이 커지지만 통합 서비스가 있다면 확실히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스카이라이프는 알뜰폰 서비스를 하면서 기존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데요. 후발 주자 답게 파격적인 요금제를 제시하고 있으니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V, 인터넷, 모바일은 무조건 결합 상품 모든 서비스들이 그렇지만 몰아서 이용하면 저렴합니다. TV, 인터넷, 모바일은 필수 서비스인데 각각 이용하면 요금 부담은 당연히 커질 수..